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곤약 다이어트 레시피 '칼로리 부담없는 곤약과 김치의 환상적인 궁합'

곤약 다이어트 레시피 '칼로리 부담없는 곤약과 김치의 환상적인 궁합'

 

벌써 휴가 다녀오신분들도 계실테고 아직 가지 못한분들도 계실텐데요. 수영복 입겠다고 갑자기 다이어트 돌입하시는분들 무작정 굶지마시고 곤약으로 다이어트 해보세요.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걱정도 없고 칼로리는 가장 낮으면서 포만감은 높거든요.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하답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저도 시도해봤지만 이게 돈이 꽤 만만치 않게 들어가더라구요. 게다가 엄청 퍽퍽하기까지해서 몇번 먹다보면 도저히 못 멋겠더라구요.

 

 

헌데 곤약도 그냥 곤약 자체만 먹기에는 조금 버겁답니다. 그렇기에 여기에 살짝 앙념을 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드시면 칼로리도 부담없고 채소도 같이 섭취할 수 있어서 영양적인면도 괜찮고 무엇보다도 맛이 아주 좋습니다.

 

 

재료는 곤약과 파프리카,김치,파,통깨...이정도만 있으면 충분하구요.다른 조미료 절대 필요없습니다. 김치를 넣었기때문에 양념이 저절로 되어서 다른것은 필요가 없거든요. 너무 심심하다는 분들은 여기에 올리고당을 살짝 넣어주셔도 좋답니다.살짝 단맛이 나서 맛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설탕은 안 좋은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치죠? 설탕과 올리고당은 차이점이 있는데요.설탕은 체내에 흡수가 되지만 올리고당은 흡수되지않고 대장까지 내려가서 대장의 비피더스 균등의 먹이가 된다고 하네요.그러니 적당한 것은 괜찮습니다.그런데 그냥 드셔도 무관하니깐 이왕이면 안 넣으시는게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모든 재료는 살짝 채썰어서 살살 버무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요리 시간은 대략 재료손질부터 버무리는데까지 10분이면 충분하니깐 귀찮고 번거로운거 싫어하시는분들은 꼭 한번 해보세요. 또한 귀찮을때에는 재료들을 따로 따로 썰어두시고 먹을때에 살짝 꺼내서 버무려 드시면 편리하니깐요. 락앤락같은데에서 넣어두시고 끼니때마다 꺼내서 드셔보세요

 

여기서 잠깐.....곤약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바로 100g당 9kcal 이랍니다. 거의 칼로리가 없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여기에 어떤 재료로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깐요.
조리 방법은 간편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