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강검진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받으세요
건강검진은 40대부터 받는것이다? 라는 생각 많이 하시죠. 저 또한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해마다 부모님께서는 건강검진을 받고 계시지만 저는 뭐 아픈 구석도 하나도 없고 병원도 일년에 한두번 정도 가는 정도였거든요. 감기가 걸려도 약국에서 약 사먹고 버티고 그랬는데 작년에 저희 이모께서 큰 병을 앓으시고 집안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할머니께서도 안 좋으셨는데 이모 두분 모두 똑같이 안 좋으시니깐 걱정이 되어서 검사를 했는데 다행이 우려했던 점은 없었지만 다른 부분에 고장이 나버렸더라구요......그래서 한동안 병원에서 잠자는 숲속의 공주 놀이를 하면서 보냈습니다.저는 나름 튼튼하다고 생각했는데 속 안까지는 제가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니깐 내 몸이 아프다고 소리치는데도 눈치를 못챘습니다..
그래서 제가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20대라고 해서 절대 건강한 것은 아니랍니다. 그러니 한번도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시간 내서 꼭 받아보세요..괜히 조금만 신경을 쓰면 되는 일이 크게 커져버린답니다.저처럼요.
http://www.kahp.or.kr/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입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곳인데요. 상단에 건강검진 클릭하시고 인터넷 검진예약에 들어가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경우
얼굴색이 창백해지고 두통이나 현기증이 있는 경우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쉽게 차는 경우
갈증이 심하고 소변을 자주 보시는 경우
감기가 계절과 관계없이 자주 걸리시는 경우
복부 불쾌감이나 변비 설사를 자주 하시는 경우
가족 중 고혈압, 당뇨병, 유방암 등 불치병으로 사망한 사례가 있어 유전적 원인이 있는 경우
예약신청서인데요.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잘 기록하고 신청하세요
검진순서입니다....뭐가 참 많죠...저도 하다가 지치더라구요. 하고 또 하고 게다가 병원이여서 그런지 몰라도 괜히 걱정만 계속 되고 불안하고 답답하고 기분 참 묘했습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고 검사하는 방법도 다르기에 얼마라고 확정지어서 얘기할 수 없는데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는 남자는 25만원 여자는 27만원대라고 나와있네요.
건강검진 받기전에는 밤 9시 이후에는 꼭 금식하시구요. 그 전에 과로와 음주도 피하셔야합니다. 또한 사탕과 껌은 괜찮을꺼야? 라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것도 절대 금식 기간에는 안됩니다.
봄을 맞이하여 놀러가는것도 중요하지만 꼭 한번은 받아보세요.고장나기전에 고치는것은 괜찮지만 부서지고 난 후에는 절대 고칠수가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