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목이 뻣뻣한 증상 뒷목 푸는 법과 뭉친 어깨 부은 다리 피로 푸는 법

목이 뻣뻣한 증상 뒷목 푸는 법과 뭉친 어깨 부은 다리 피로 푸는 법

조금만 앉아있어도 목이 뻣뻣하고 어깨는 뭉쳐서 아픈 증상이 있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합니다. 특히 책상앞에 오래 앉아있는 사람일수록 더 조심해야한답니다.

뻣뻣한 뒷목 푸는 법  


1.등을 바르게 세운 다음 앞뒤, 좌우 5회씩 번갈아가며 목을 서서히 움직여 회전시킨다.
2.손목의 힘을 빼고 양손 끝으로 머리 중앙부터 목선까지 일자로 위아래 왔다갔다하면서 고루 두드려준다.
3.목뒤에서 깍지끼고 목을 감싼다. 목을 뒤로 젖히면서 손가락으로 목을 앞으로 당기듯 힘을 주어 눌러준다.
4.등을 곧게 펴고 무릎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뒤 양손을 깍지끼고 가슴 앞에서 바닥 쪽으로 쭉 밀었다 당긴다. 이때 턱은 끌어당기고 목은 최대한 숙여준다.


뭉친 어깨 푸는 체조  


1. 오른쪽 손으로 의자 바닥을 잡고 왼쪽 손은 의자 윗부분을 잡는다. 이 상태에서 몸을 오른쪽으로 비틀어 어깨와 턱을 오른쪽 바닥쪽으로 잡아 당긴다. 이 자세를 5초 정도 유지한다.

2. 오른팔을 왼쪽 방향으로 쫙 편다. 왼쪽 팔을 구부려 오른쪽 팔꿈치 부분과 교차시킨다. 오른쪽 어깨 너머를 쳐다보면서 팔꿈치를 왼쪽 어깨 쪽으로 부드럽게 잡아당긴다. 10초 동안 스트레칭 상태를 유지하며 반대쪽으로 반복한다.

3. 오른쪽 팔을 머리 뒤쪽으로 접어 오른쪽 귓부분에 닿게 한다.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는다. 5초 동안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의 움직임에 저항하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으로 움직여준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4. 깍지를 끼어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게 해서 두 팔을 천장쪽으로 쭉 뻗는다. 20초 동안 스트레칭 상태를 유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나 이런 스트레칭도 귀찮다 싶은 분들은  안마봉 구입해서 두들겨보세요.효과 없을꺼 같아 보이지만 은근히 시원하거든요.

부은다리와 피로한 발 푸는 마사지  

 가장 쉬운 방법 중의 하나가 맥주병으로 미는 것인데요.개인적으로는 페트병에 물을 얼린 후에 밀어주는게 훨씬 시원하고 회복 속도도 빠른것 같습니다.헌데 엄청 차갑다는 것 명심하세요..

-발가락 모두 힘을 준 후 오므렸다가 엄지 발가락만 힘껏 세웠다가 다시 발가락 전체를 힘껏 벌려보세요.이게 바로 발가락 가위,바위,보랍니다.

마사지는 아픈 부위를 시원하게 풀어주고, 혈을 눌러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피부톤을 맑게 하고 몸매도 가꾸어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으니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특히 오래 서 있는 직업을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필수입니다. 최근에는 뼈마사지라고 교정도 되면서 건강도 지켜주는 마사지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