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게보린 부작용 위험 '게보린 먹고 조퇴 할 수 있다?'

게보린 부작용 위험 '게보린 먹고 조퇴 할 수 있다?'

게보린 저도 가끔 복용하지만 한번도 부작용이 없었는데 왜 갑자기 게보린 부작용이라는 검색어가 보여서 순간 흠칫했습니다.며칠전에도 게보린을 복용했기에 당황스럽더라구요. 허나 이건 게보린을 먹어서 부작용이 생겼다기보다는 게보린 과다복용으로 학교에 가지 않거나 조퇴하는 방법들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유포가 되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조퇴가 하고 싶어도 그렇지....어떻게 이런 말도 안돼는 방법을 선택할까요? 예전에도 조퇴를 하기 위해서 갑자기 집안에 무슨일이 생겼다고 거짓말도 하고 다치지도 않았는데 다친척을 하는 학생들은 있었지만 요즘 학생들은 이런 방법을 생각해냈는지 저는 이 방법을 생각해냈다는 것 자체가 놀랍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보린을 과다복용했을 경우 어떤 증상을 보여주는지 위의 글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요. 바로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엄청 고통스럽다는걸 알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 말고도 다른글을 보면 연속으로 계속 토하고 어지럽다는데 대부분 먹고 나면 후회를 하는 글들이 많더군요.


과다복용시 어떻게 될까?  

해열진통소염제를 5~10배 이상 과다 복용할 경우 소화관내 출혈을 비롯한 급성 간부전 등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화관 내에서 과다 출혈이 발생할 시, 피를 토하게 될 수 있으며 짧은 시간에 많은 출혈이 있으면 기립성 저혈압-어지러움-식은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또한 전체 혈액의 25%이상을 출혈할 시 맥박이 빨라지고 혈압이 떨어지는 응급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은 아플때 먹으면 도움이 되지만 과다복용시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