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로션─│

성인여드름 피부,아토피 피부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성인여드름 피부, 아토피 피부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여자이다보니 화장품에 관심이 많습니다.게다가 이것저것 써보는 걸 좋아해서 지난번 위드블로그 체험단 신청했는데 운좋게 뽑혔네요.솔직히 저는 여드름 피부 아토피 피부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왜 신청했을까요? 바로 제 동생 때문이죠.어릴적에는 피부가 그렇게 하얗고 깨끗하더니만 고3되면서 피부가 뒤집어지더군요.그리고 나이를 먹어서도 여드름이 없어지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동생은 피부에 좋다.싶은 화장품들은 무조건 구입하게 되었고 한번 사용하고 피부에 맞지 않으면 절 주더군요.저만 땡 잡은것이죠.^^그래서 제 블로그에는 화장품 리뷰가 가끔씩 올라오는 것이랍니다.한번 개봉한 화장품은 반품이나 교환이 힘들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첫 만남

-스킨과 로션 하나 달랑 넣어주는 줄 알았는데 박스 열어보니깐 푸짐하더군요. 팩도 2개나 들어있었고 본품 구성말고도 한방을 추가한 제품을 하나 더 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지더군요.아무래도 양 많은게 최고잖아요.가뜩이나 요즘 화장품 좋은거 구입할려고 하면 워낙 고가여서 부담스럽더라구요.또한 여드름 화장품은 더 비싸구요. 제 동생 화장품에 투자하는 거 보면 가끔 쟤는 돈이 썩었나? 하는 생각도 들거든요.

-화이트 색상에 펌프형식으로 되어있고 뚜껑이 하나 덮여있습니다.크기는 엄지와 검지를 쭉 뻗은 정도이고 유리병은 아니고 플라스틱 재질이여서 가볍습니다.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하면서 앙증맞은 느낌이 든답니다.첫 느낌이 아기들 쓰는 화장품 같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타입 : 지성피부vs건성 여드름 피부
사용기간 : 20일정도

마스크팩

-팩이 저는 너무 불편했습니다.피부에 닿는 느낌도 좋았고 불쾌한 느낌도 전혀 없었는데 트임이 없더군요.숨막힐뻔했어요.마스크팩을 얼굴에 붙이면 중간 중간 트임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르기때문에 제대로 붙이기 위해서는 각에 맞춰서 붙인다고 할까요? 하여간 마스크팩 붙이다 보면 갈라진 부분들이 보이실꺼예요.헌데 이 제품 같은 경우 그런 부분이 중요한데 없더라구요.트임이 없는것은 아닌데 몇 군데 조금 더 트여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그래서 저는 이게 상당히 불편했습니다.얼마전 구입했던 마스크팩은 코 부분까지도 세밀하게 되어있었는데 그것과 비교하니깐 차이가 좀 있더군요..

-향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보습력과 피부에 닿는 느낌 그리고 사용하고 난 후의 시원함과 산뜻함..그리고 잔여물이 남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사용하고 나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환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허나 아침에 일어나면 다시 그대로더군요.하여간 한번 사용해서는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2장인데도 동생과 나눠서 쓰다보니깐 한번밖에 사용하지를 못해서 더 그런가봐요.

스킨


-전혀 없습니다.무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꺼 같네요.

흡수력
-스킨이기때문에 흡수력은 상당히 좋습니다.게다가 일반적인 스킨보다도 흡수력이 조금 더 빠르더군요.물처럼 스며든다고 할까요? 우유로 마사지하는 느낌...딱 그 느낌입니다. 스킨 같은 경우에는 피부에 우유 한방울 떨어뜨렸을때가 생각이 나더라구요.대부분의 스킨이 투명하다면 약간 묽은 우유타입입니다.

간지러움
-사용하면서도 한번도 간지럽다..라는 것은 느껴보지를 못했습니다.그만큼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데요.알코올도 없기에 진짜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께는 좋겠더군요.제 동생 또한 이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구요.아무래도 여드름 피부는 조금만 자극이 되는 화장품을 쓰면 피부가 상당히 가렵거든요.게다가 이 제품은 지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도 좋습니다.워낙 가볍고 물처럼 스며들기에 피부를 만졌을때 끈적이거나 불쾌한 느낌이 전혀 들지를 않거든요.

보습력
-지성인 저로서는 그다지 나쁘지는 않았지만 건성피부를 가진 분들께는 살짝 당기는 편입니다.무엇보다도 아침까지 충분한 보습을 유지했으면 좋겠는데 그게 조금 아쉽더라구요.허나 로션과 같이 사용을 한다면 보습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하지만 스킨 하나만 썼을때에는 살짝 당깁니다.


로션


-스킨은 무향이였다면 로션은 향이 은은하게 코끝을 스치는데요.독한 향은 아니고 아기들 로션 냄새더군요.전 이 향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향수로 따지자면 달달한 향과 시원한 향 그 중간 단계인것 같습니다.또한 바디로션 제품에서도 많이 맡아본 향과 같네요.

흡수력
-로션은 스킨과 다르게 질펀한 느낌이랍니다.그렇기때문에 스킨처럼 바로 바르자마자 흡수되는 것은 아니예요.몇번 문질러주셔야 되죠.이때 약간의 유분감이 살짝 느껴지기도 하지만 몇번 문지르면 유분감이 전혀 느껴지지 앟습니다.참 신기하더군요.대부분 유분감이 느껴지면 바르고 난 후에도 약간 남는 편인데..처음에 문지르면 이거 조금 무거운 제품이네..싶었다가도 괜찮아지거든요.

보습력
-역시 스킨 하나만 쓰면 안된다니깐요.확실히 로션까지 써줘야지만 그 다음날 아침에 화장을 해도 촉촉하고 보드라운게 좋더라구요

효과는 과연 있을까?

-제가 확실하게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진짜 나아지기는 한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확 없어졌다고.하는분들은 피부의 재생능력이 뛰어나거나 약간의 거짓말이 섞인 것이겠지만 어느날 동생 이마를 보니깐 말끔해졌더라구요.그래서 첫날 찍었던 사진과 지금 비교해봤는데 확실히 이마는 너무나도 깨끗해졌습니다.허나 오른쪽 볼과 턱 부분은 잘 안 없어지네요.그때보다 좋아지기는 했지만 아주 눈에 띄게 여드름 없어졌어요..라고 얘기하기에는 섣부른 판단인것 같습니다. 2달 정도는 꾸준히 써야지 제대로 효과 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가 두달뒤에 제 동생 피부가 정말 좋아지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지성피부가 사용하기에도 부담감이 없어서 좋고 민감한 피부에게도 가려움도 없는데다가 워낙 순한 화장품이여서 좋은데요.알코올이 전혀 없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저도 동생과 같이 쓰고 있는데요. 바르고 난 후 전혀 무겁지 않은데다가 바로 스며들기때문에 피부에 남아있지 않아서 자기전에 사용해도 베개 걱정 안해도 된답니다.그러나 건성피부라면 이 제품 사용하고 에센스나 수분크림 같이 사용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