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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라후프 뱃살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비법 팔뚝 복부 살찌는 이유와 살 빼는 법

체온이 높은 사람들에게 핫요가가 좋다..라는 말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핫요가는 섭씨 38도의 뜨거운 환경에서 하는 요가인데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요. 게다가 뜨거운 환경에서 근육이 잘 이완되기 때문에 부상을 방지할 수 있고 심박수가 빨라지며 노폐물을 쫙 빼주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그러면 몸이 따뜻해야 살이 더 빠질까요? 그것은 바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찬 음식 살 찐다? 다이어트 그것이 궁금하다

저는 차가운것을 입에 달고 사는 편인데요.특히 여름에는 아이스커피부터 해서 아이스크림,탄산음료 끊임없이 먹습니다.아무래도 날씨가 더우니깐 자꾸 차가운것만 찾게 되더라구요.그런데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 라는 말 한번 들어보셨을꺼예요.

여름철 우리 몸은 열이나 땀을 더 잘 발산하기 위해 소화기관보다는 피부표면의 활동이 더 커서 내장 운동은 상대적으로 둔화 되어있습니다.그런데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식도와 위, 십이지장, 소장 등 내장의 안쪽 벽이 차가워지면서 내장이 차가워집니다.그로 인해서 피의 흐름도 느려지고 혈관의 안쪽에 지방에 붙어가며 내장지방이 생기게 되죠. 또한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으면 배탈이 나는것처럼 소화능력과 위의 능력이 떨어집니다

한마디로 차가운 음료를 그대로 마시는것은 몸 속에 독을 붓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미국인들에게 비만이 많은 이유가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어서 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때 차가운 콜라와 먹지 않았다면 비만의 비율을 줄일 수 있다는 통계도 있었거든요.,
나이를 먹으면 저절로 배가 나온다

산에 가거나 헬스클럽에 가면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말랐는데 배만 나온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아빠도 상당히 마르셨는데 몇년전부터 배만 살짝 나오시더라구요.예전에 허리가 30이셨는데 요즘은 살은 안찌셨는데도 불구하고 허리치수만 늘려서 살짝 고쳐 입으시거든요..

그럼 왜 나이를 먹으면 이렇게 배가 나올까요?

-바로 기초대사량과 호르몬 분비량이 감소하기때문이랍니다.젊었을때에는 몸의 지방을 골고루 소모하지만 나이가 들면 특정 부위에 지방을 쌓아두게된답니다.근데 그 중에서도 가장 문제가 되는게 뱃살이지요.

갑지가 빠지는 살 건강 적신호
-살이 너무 빨리 빠진다면 어떤면에서는 좋을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건강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확인해봐야합니다대부분이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살이 빠지는게 당연한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살이 빠지면 빠지는가 보다? 하고 생각하다가 병이 와도 모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빠지는 살은 체내에 높은 농도의 갑상선 호르몬이 존재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당뇨가 악화가 되었을때 결핵과 부신종양 같은 병이 생겼을때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너무 갑작스럽게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그리 좋은것은 아닌닙니다몸의 다른부분에서 나오는 지방산이 간으로 이동하기때문에 지금은 괜찮을지 몰라도 나중에 지방간이나 담석이 생길수가 있거든요그러니 적절하게 살을 빼는게 좋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나잇살 부위도 다르다

-남성 : 복부,내장,어깨
-여성 : 아랫배,엉덩이,허벅지

한국형비만

-한국형비만이라고 들어보셨죠.한국형비만은 탄수화물 과잉섭취를 뜻하는데요.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이것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인다고 합니다.그러니 고기를 먹지 않은 사람도 살이 찐다는 의미가 바로 이런 탄수화물섭취때문인것이죠.

만약 다이어트를 시작하셨다면 이번 도전에는 최대한으로 탄수화물섭취를 줄여보세요.

팔뚝살 빼는 방법

-겨울에는 숨길 수 있지만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숨길 수 없는것이 팔뚝살입니다. 그렇기에 여름이 되어서 반팔티를 입으면 나도 모르게 헉~소리가 절로 나오지요.언제 이렇게 살이 쪘나? 하는 생각에요.

팔뚝살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살을 빼기가 어려운 부위인데요.운동을 격렬하게 하더라도 이들 부위만 따로 지방연소를 하기는 쉽지 않으며, 말 그대로 군살이 붙기 쉬워 다이어트만으로는 좀처럼 사이즈가 눈에 띄게 줄지 않는습니다.한마디로 살이 찌면 빼려면 엄청 고생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팔뚝살 뺴는데 어떤 운동이 좋을까?

-지압점을 눌러서 근육을 풀어 간접적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인데요.어깨와 팔꿈치의 중간 부분과겨드랑이 바로 윗부분, 팔뚝 뒷부분을 꾸욱 눌러주세요

-팔뚝에 소금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이렇게 마사지 할 경우에는 땀과 지방이 동시에 배출되어서 효과적이랍니다.허나 소금은 굵은 소금이나 죽염같은 천연 소금만 사용해야 한다는 거 잊지마세요

-가장 쉽고 효과적인것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덤벨 운동은 필수랍니다.양손에 덤벨을 들고 손바닥을 몸 쪽으로 향하게 하여 허리선에 붙입니다.그리고 한번에 한 팔씩 양팔을 한꺼번에 들어 올리세요. 마지막으로 양손으로 덤벨을 들고 양팔을 쭉 뻗어 귀 옆에 붙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겨울에 살이 더 찌는 이유?

1.물의 섭취가 줄어서 수분대사와 노폐물 배출이 힘들어지므로
2.겨울에는 발산보다는 저장하는데 치우치기때문에 체지방 역시 축적된다
3.밤이 길어지면서 식사량이 늘거나 야식을 먹게 된다
4.체온 유지를 위해 인체 스스로 체지방을 축적한다.
5.옷을 두껍게 입기때문에 스스로 인식하지 못한다
6.육류,탕 등 칼로리 높은 음식 섭취가 잦다.

겨울철 운동 지켜야 할점

1.스트레칭은 충분히 하세요.
-추운날씨때문에 우리의 몸도 굳어지는데 이때 충분히 풀어줘야지만 부상을 방지할수가 있답니다.
2.새벽운동은 피하세요
-대기오염은 새벽에 가장 심각하다고 합니다.아침에 상쾌한다고 운동하면 그게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수도 있습니다.
3.유산소운동을 하자
-운동은 한시간 이내로 하는것이 좋으면 조깅.등산,걷기 운동이 좋습니다.특히 걷기 운동은 하체에 아주 좋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살이 더 찐다

-스트레스만 받으면 살이 더 찐다..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예요.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졸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로인해 기분이 겉잡을 수 없게 되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기억력이 저하되며 무엇보다도 마구 음식을 먹는 습관이 생기게 된답니다

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더 살이 잘 빠질까?

-땀복으로 인한 체중감소는 지방감소가 아니라 탈수현상이랍니다.그러니 몸무게가 줄었다고 해도 다시 물을 마시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이죠.게다가 땀복을 입고 살을 뺄때에는 다른 방법보다 요요현상이 더 빨리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땀을 많이 흘리기 위해서 땀복을 입고 살을 빼는 행동은 좋지 못한 운동 방법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양배추'

-제가 최근에 양배추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사다가 곱게 채 썰어서 그냥 먹고 있는데요.지방분해에도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으며 이게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또한 양배추는 효능이 참 많죠. 피를 맑게 해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 여성의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칼슘 함유량이 시금치보다도 많고 흡수도 우유만큼 잘 되며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하지만 양배추를 익히면 비타민이 파괴되므로 꼭 생으로 드셔야되요

살을 찌게 만드는 것

-분명 많이 먹는데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조금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런데 이 둘을 유심히 지켜보면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살이 안찌는 사람을 보면 쉴새없이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항상 앉아있는 걸 못 보겠더라구요.

1.제 시간에 식사를 하지 않고 폭식하는 습관
2.걷는 것보다는 누워 있는게 좋고 움직일려고 하지 않는 것
3.볶음요리나 튀김요리를 좋아한다.
4.씹기도 전에 넘겨버린다
5.식사시간은 10분 이내에 해치운다(가장 안 좋은 습관 중의 하나인데요. 식사 시간은 20분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5개중에 하나라도 포함이 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 인데요.특히 살을 찌게 만드는 것 중에서 가장 큰 문제는 식사후에 눕거나 잠을 자는 것이랍니다. 배가 부르면 잠이 오는데 이때 먹고 난 뒤에 쇼파에 드러눕거나 침대에 눕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정형돈이 우결에서 보여주는 모습이지요.식사후에 최대한 움직여보세요.이것만 지켜줘도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가 있답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식습관

1.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먹어주자.
2,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어 포만감을 늘리자.
3.유산소 운동 20분 잊지말고 하자
4.식사중에 물은 마시지 말자

윗배와 아랫배의 차이

-윗배가 나온 분들은 폭식이나 과식을 자주 하는 타입이며 고혈압,당뇨등에 걸리기 아주 쉽습니다.그리고 아랫배가 나온 경우에는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데요.탄수화물이나 빵을 좋아하는 경우이며 이런 경우에는 빈혈과 저혈압으로 고생을 할 수가 있답니다.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

-걷기,조깅,에어로빅댄스같은 유산소 운동을 45분정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걸을때 속도를 빠르게 걸으면서 팔을 크게 움직이는 파워 워킹이 가장 효과적이랍니다.저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전을 해봤지만 파워 워킹이 제일 살이 잘 빠지더라구요.

뱃살빼는데 도움이 안되는 운동

-훌라후프 : 대부분 훌라후프를 30분이상 돌리는 경우가 드물기에 이렇게 짧게 돌렸을때에는 효과가 없답니다. 최근에 돌기가 붙어있는 훌라후프도 있지만 오래오래 돌려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윗몸일으키기 : 뱃살은 복근과 지방층으로 되어있는데 윗몸일으키기는 지방층을 분해해주는것이 아니라 복근을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랍니다.

Posted by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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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daumtop.tistory.com BlogIcon TISTORY 운영 2009.01.12 0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티스토리 입니다^^
    회원님의 포스트가 현재 다음 첫화면 카페.블로그 영역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카페.블로그 영역은 다음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작성해 주신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트를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다음 첫화면에 소개 하게 되었으니, 혹시 노출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와 함께 회원님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윗몸일으키기 2009.01.12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죠 -_-
    완전 잘못 알고 계시네요

    유산소 운동만으로 뱃살뺄려면 시간 엄청 걸립니다. 윗몸일으키기등의 무산소 운동으로 근육운동을 같이 병행해줘야 뱃살이 쉬이 빠지지, 달리기만 한다고 뱃살이 잘빠지지는 않아요

    사람에 따라서는 달리기 하나도 안하고 다른곳 근육운동만 해도 기초대사량이 늘어나서 뱃살까지 빠지는 경우도 있어요 -_- (물론 유산소 운동 병행하는게 더 좋지만)

    • Favicon of https://happy-box.tistory.com BlogIcon 건강정보 2009.01.12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윗몸일으키기는 복부살 빠지는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그러나 근육은 만들어주죠.
      저도 처음에는 윗몸일으키기가 뱃살빼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뱃살은 복근과 지방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윗몸일으키기는 지방층을 분해해주는것이 아니라 복근을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랍니다.^^

  3. Favicon of http://dazzang.tistory.com/ BlogIcon 다짱 2009.01.12 1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엇!! 메인보고 놀러왔더니 행복박스님 블로그네요^^
    잘 정리된 내용 잘읽었습니다~
    행복한 한주의 시작이셨길 바랍니다~

  4. 윗몸일으키기가 2009.01.12 14: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이 안되는거였군요!!
    그것도 모르고 하루 30번씩 5셋트로 했는데=ㅅ=
    그냥 조깅해야겠네요-_ㅠ

  5. 짜가도사 2009.01.12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방연소는 유산소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지방은 근육에서 연소합니다. 근육이 많은 사람이 더 연소되므로 근육운동을 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연소되는 것보다 많은 량의 에너지(탄수화물)이 공급되면 아무리 많이 운동해도 지방은 더 늘어납니다.
    첫째 공급을 줄인다.( 특히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린다.)
    둘째 공장을 증설한다. (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만든다. )
    셋째 공장을 풀로 가동한다. (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킵니다.)
    지방연소는 유산소운동으로 없어지지만 사전에 식사량을 줄이고 근육을 키워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