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복부비만 해결 '복부비만 효과적인 운동 방법과 좋은음식'

복부비만 해결 '복부비만 효과적인 운동 방법과 좋은음식'

1.복부비만의 원인  

-현대인의 복부비만은 과식,폭식,고칼로리의 인스턴트 식품을 즐기는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요.스트레스 또한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순간적으로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소화액이 줄어들고 위장관의 움직임이 약해져식욕이 억제되지만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오히려 식욕이 왕성해지면서 뱃살이 늘어난다고 합니다.게다가 잦은 폭식을 유발하므로서 이것이 나중에는 심각해지면서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발전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부 비만도=허리둘레÷엉덩이둘레

남자는 0.9이상 여자는 0.8 이상이면 복부 비만이고 0.8 이하라도 허리둘레가 32인치 이상이면 비만에 속합니다.이때 허리둘레는 배꼽을 지나는 배의 둘레를, 엉덩이둘레는 둔부의 최대 돌출 부위를 측정하면 됩니다.-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이것이 뇌혈관 질환으로도 이어지기도 하는데요.이밖에도 당뇨병,관절염,불임등 다양한 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복부비만 어디가 안 좋을까?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이것이 뇌혈관 질환으로도 이어지기도 하는데요.이밖에도 당뇨병,관절염,불임등 다양한 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3.복부비만 예방  

-식사전에 물을 마시거나 과일을 먹어주면 공복감이 줄어들어 과식을 막아주고 김ㆍ미역등 해조류는 열량을 적게 내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므로 즐겨먹어야 합니다.

-천천히 여유있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급하게 음식을 먹으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거든요.
 
-하루 8컵정도의 물을 마시고 저녁은 잠들기 전 최소 4시간 전에 먹습니다.밤에는 물도 안 마시는게 좋다는 것도 기억해두세요

-과식과 편식...그리고 폭식은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특히 아침은 꼭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4.복부비만에 효과적인 운동방법  

-편안하게 누워 양쪽 무릎을 90도로 굽혀 올리고 양손을 위로 뻗습니다.이때 숨을 들이쉬며 양손과 양다리를 최대한 위아래로 뻗었다 숨을 내쉬며 모아주세요.절대 운동은 한번만 하면 안됩니다.반복이 중요하지요.20회를 한꺼번에 합니다.그래야지 뭔가 땡기는 듯한 신호가 온답니다.그리고 이 신호가 바로 살빠진다는 신호이구요.

-또한 복부비만에는 유산소 운동만큼 좋은게 없는데요.달리는 것이 힘들다..하는 분들은 빠르게 팔을 크게 휘두르면서 파워워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3회이상 1번에 30분이상씩 조금 땀이 날 정도의 운동량이 좋습니다.

5.복부비만에 좋은 녹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차를 마실 때 약간 떫은맛이 느껴지는 것은 카테킨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체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내는 역할을 한답니다.또한 녹차의 담백한 맛은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어 단 음식에 대한 유혹을 이겨내게 도와주므로 하루에 녹차 한잔씩 드셔보세요

아니면 결명자차도 복부비만에 좋은 차인데요. 결명자를 생으로 갈아 식후 30분 후에 물과 섞어서 마시면 몸 속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되고
배설을 도와주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6.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양배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최근에 양배추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사다가 곱게 채 썰어서 그냥 먹고 있는데요.지방분해에도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으며 이게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또한 양배추는 효능이 참 많죠. 피를 맑게 해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 여성의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칼슘 함유량이 시금치보다도 많고 흡수도 우유만큼 잘 되며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하지만 양배추를 익히면 비타민이 파괴되므로 꼭 생으로 드셔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