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야식 먹는 습관 절대 안돼요..체지방 줄이는 습관 알아보자

야식 먹는 습관 절대 안돼요..체지방 줄이는 습관 알아보자

다이어트 여자들에게는 평생의 숙제와 같습니다. 매일 매일 체중계에 올라서서 몸무게를 확인하고 거기서 1kg이라도 찌면 하루가 우울합니다. 저도 다이어트 할때에는 1kg만 찌면 아무것도 입에 안들어오더군요. 그런데 정말 조심해야 될 것이 굶는 다이어트는 살은 금방 빠질 수 있으나 부작용이 심각합니다. 가장 먼저 요요현상이 빨리 오며 거식증 폭식증 식이장애도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위장병까지 생깁니다. 또한 여자들은 피부가 거칠어지며 우울증도 올 수 있기에 다이어트 심하게 하거나 굶는 다이어트는 꼭 피해야 합니다.

이밖에도 빈혈,골다공증,생리불순까지 이 모든 것이 심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입니다.그러면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살이 빠지다가도 중간에 멈추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예쁜 상체 만들기 '팔뚝살을 빼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노출이 심한 옷을 입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특히 예전과 달리 끈이 없는 원피스 입는분들도 종종 보이더라구요.그러면 이때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 상체인데요..그중에서도 팔뚝살이겠죠.

팔뚝살 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장 걸을때 빠른걸음과 동시에 팔을 힘차게 휘둘러주는것인데요.이때 단순한게 팔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직각이 되게끔 올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제 주변에 이렇게 해서 살도 빼고 팔뚝살도 뺴신분이 있는데요.보기에는 뭐 저렇게 팔을 휘두르나? 할 수 있지만 효과는 정말 최고더군요..그래서 저도 따라해봤는데 처음에 모양새도 이상하고 한 시간 정도 그렇게 걷다보면 그 다음날 팔이 뻐근한데 계속 하다보니 힘들지도 않고 예쁘게 잘 빠지더라구요. 한마디로 어떤 모양이냐 하면은 우리가 벌 받을때 앞으로 나란히 하잖아요. 그 정도 높이로 팔을 휘둘러주셔야합니다.

꾸준히 일주일만 1시간씩만 해줘도 팔뚝살뿐만 아니라 상체가 아주 예쁘게 빠진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방법  


며칠동안 죽자살자 운동하고 음식양을 줄이다보면 살이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합니다.그러다가 며칠이 지나면 아무리 운동을 해도 먹지를 않아도 몸무게가 빠지지가 않는데요.이럴때에는 더 무리하게 운동을 하지마시구요.운동방법이나 식단을 바꿔보세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항상 자신이 먹는것과 운동 시간등을 체크하고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파악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GI수치가 높은 음식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GI수치도 무시 못하거든요.

http://happy-box.tistory.com/1541 GI수치에 관한 글은 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야식먹는습관 no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식습관
 

1.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먹어주자.
2,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어 포만감을 늘리자.
3.유산소 운동 20분 잊지말고 하자
4.식사중에 물은 마시지 말자
5.야식은 살 찌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지만 야식을 꼭 먹어야 될 경우에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죽이나 닭가슴살 아니면 따뜻한 스프 드셔보세요. 포만감도 있고 칼로리도 낮기때문에 도움이 된답니다.

1.잠을 자기만해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이 증가하며, 당을 대사시키는 인슐린의 저항성이 커져 비만이 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니 하루에 잠을 못해도 6시간 정도는 자는게 좋습니다.

2.식사하기전 양치질을 하자-
배가 고플때에나 식사하기전에 양치질을 해보세요.텁텁한 입안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해주면서도 식욕을 떨어뜨립니다.특히 식사하기전의 양치질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꾸준히 하면 치아건강에도 좋지만 다이어트 할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물을 많이 먹자.
-다이어트할때에도 물이 좋고 감기로 인한 탈수증상에도 물이 좋고 피부관리에도 물이 좋고.물은 여성에게는 필수적인데요.그렇다고 물은 조금 마신다고 효과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2리터 이상은 마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그리고 물을 벌컥 벌컥 마시지말고 씹는 것처럼 천천히 드셔야 도움이 됩니다.

4.파란색은 식욕억제를 한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색이라고 하는데요.이와 달리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킵니다.그러니 주방환경부터 살짝 바꿔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식욕 억제 그림
-한때 집중력 키워주는 그림,기억력 좋아지는 그림등 많은 그림들이 나왔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끓었던 그림은 바로 식욕을 억제하는 그림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걸 뽑아서 냉장고와 방에다가 붙이기도 했는데 별다른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피해아 하는 음식  

1.당분이 많은 음식-초콜렛,설탕,아이스크림
2.탄수화물 음식-쌀,감자,옥수수,호박,빵,
3.지방음식-삼겹살,치킨,돈까스,곰국,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자  

-탄수화물중독이란 하루에 요구되는 탄수화물의 최소량(약 100g) 이상을 섭취하면서도 케이크, 쿠키, 도넛 등 당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억제하지 못해 먹어도 계속 허기를 느끼는 증상을 말하는데요.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탄수화물 의존도가 높아져 이를 제한하면 불안하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등의 증상, 말 그대로 중독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밥은 흰 쌀밥보다 현미와 보리, 콩 등을 섞은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으며 간식을 먹고 싶다면 빵이나 과자 대신 바나나, 토마토 등의 과일을 먹으세요. 과일에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과자 속의 포도당보다는 서서히 흡수되고 인슐린도 천천히 분비되기 때문에 탄수화물 중독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은 높은 음식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9kcal 이랍니다. 거의 칼로리가 없다고 할 수 있죠.하지만 여기에 어떤 재료로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깐요. 조리 방법은 간편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재료는 곤약과 파프리카, 김치, 김,파,통깨 정도만 있으면 되구요. 다른 조미료 절대 필요없습니다. 김치를 넣었기때문에 양념이 저절로 되어서 다른것은 필요가 없거든요. 너무 심심하다는 분들은 여기에 올리고당을 살짝 넣어주셔도 좋답니다.살짝 단맛이 나서 맛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설탕은 안 좋은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치죠? 설탕과 올리고당은 차이점이 있는데요.설탕은 체내에 흡수가 되지만 올리고당은 흡수되지않고 대장까지 내려가서 대장의 비피더스 균등의 먹이가 된다고 하네요.그러니 적당한 것은 괜찮답니다.그런데 그냥 드셔도 무관하니깐 이왕이면 안 넣으시는게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