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묵밥 좋아하시나요? 묵밥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고 차갑게 해서 먹어도 맛있는게 바로 묵밥인것 같은데요.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를 보면 집에서도 쉽게 묵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그전에 도토리묵 만드는법부터 알아봐야겠지만요.그래야 묵밥을 만들 수 있을테니깐요.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쉬운듯 하지만 조금 까다롭기도 한데요.하지만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누구나 맛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지금부터 도토리묵 만드는법부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배워보겠습니다.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육수 만들기

 

 

가장 먼저 육수를 만들어야하는데요.물 15컵 즉 3000cc가 들어갑니다.2리터 페트병 하나 넣고 반 더 넣어주시면 되겠죠.그러면 3000cc가 될테니깐요.

 

 

집에 계량컵 하나 있으면 편하기는 하지만 구입하실때 싸구려는 구매하지 마세요.제가 싸다고 구매했다가 몇번 쓰지 못하고 버린 기억이 있거든요.마트에 2천원 이렇게 팔아서 좋다..싶었는데 딱 그만치 쓰더라구요.눈금으 보이지 않고 금 가고..ㅠㅠ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물 3000cc에 무 1/3개 ,양파 1개 ,대파 1개 그리고 다시마와 밴댕이 한 줌을 넣어주면 되는데요.밴댕이 한 줌은 15마리정도라고 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육수에 고추씨를 넣는데요.이렇게 고추씨를 넣으면 음식이 칼칼하면서 매콤하고 국물이 시원해진다고 합니다. 고추씨는 딱 10큰술만 넣어주세요.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불조절은?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불조절을 잘하셔야하는데요.센불에서 물이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10분간 더 끓여주신후 다시마는 빼주셔야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30분간 더 끓여주세요.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육수 양 얼마나 나오나?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3000cc 기준으로 했을때 나오는 육수의 양은 1600cc정도입니다.딱 4인 기준이라 할 수 있죠.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본격적으로 묵밥 만드는법 배워보자'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1.묵은 가로,세로 1c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2.묵을 뚝배기에 넣고 김치,삶은 콩나물,애호박,김,다시마,들꺠가루 등을 넣어줍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3.1인분 육수 400cc를 넣고 끓으면 묵밥 완성인데요.저는 이거보면서 육수 얼렸다가 차갑게 먹으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ㅎ 본인 취향대로 드시면 되겠죠.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로 만든 묵밥이 완성되었습니다.그런데 묵밥에 들어가는 도토리묵도 집에서 만들 수 있을까? 싶죠.도토리묵 또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배워보자 '도토리묵 만들기 쉬워'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1.4가지 재료가 들어가는데요.도토리 가루 1컵과 소금 1/3큰술 그리고 식용유 1큰술과 물 7컵이 들어갑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2.비율이 중요한데요.도토리가루와 물의 비율은 1:7이여야합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3.저으실때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셔야해요.그래야 탱글탱글한 도토리묵이 완성됩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4.센 불에서 계속 저어주세요.그리고 5분간 뜸 들이듯 저어줍니다.기포가 올라오면 약한 불로 줄여주세요.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5.유리그릇에 부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6.김이 빠지면 안되니 랩으로 싸서 공기에 노출되지 않게 해주세요.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7.남은 열기가 빠져나갈 수 있게 구멍을 내줍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 만드는법 8.완전히 식을때까지 1시간이상 두세요.

 

 

보이시나요? 엄청 탱글탱글해보이는 도토리묵이 완성되었습니다.이렇게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도토리묵을 만들 수 있다는것이 놀랍기도 하지만 과연 내가 만들었을때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ㅎㅎ 그래도 시중에서 파는것중에 가끔 도토리묵 뭉개지는것들에 비하면 꽤 괜찮죠~^^ 생생정보 묵밥 황금레시피 잘 알아두시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묵밥 만들기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