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배워보자

이전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만능양념장 경우 밑반찬 만들때에나 찌개 끓일때 이용하시면 좋은데요.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무엇인지 차근차근 배워보고 만능양념장 레시피로 만든 밑반찬 만드는법과 생선의 비린내때문에 생선 잘 못 드시는분들은 생선 비린내 잡는 생선구이 방법도 소개해줬으니 이 방법 또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우선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부터 배워볼까요?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만능양념장이 좋은 이유는 요리 못하는 사람도 요리 잘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게 만들어주는데다가 매번 뭐 만들때마 간 맞추기 힘들잖아요.그럴때에 만능양념장이 있으면 어떤 요리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 밑반찬 같은 경우도 계속 간 맞추려고 맛 보다보면 이게 제대로 된 맛인지 맛이 나는것인지 헷갈릴때가 종종 있답니다.ㅎㅎㅎ 저는 종종 미각을 잃어버리기도 한답니다.ㅎㅎㅎ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재료는 고추장 1컵,꿀 1컵,간장 1/4컵 ,참기름 1/4컵을 넣습니다.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재료 두번째는 다진파 1/2컵,다진 마늘 1/2컵,깨소금 1/컵을 넣어주시면 됩니다.별다르게 들어가는 재료는 없는것 같더라구요.

 

 

2tv저녁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레시피 세번째 섞이게끔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이것만큼은 알아두자

 

 

시금치 무침할때에는 만능양념장이 1/2컵 들어가고 멸치볶음에는 만능양념장이 1컵,어묵볶음에는 만능양념자 1/2컵 그리고 마지막으로 순두부찌개에는 만능앵념장 1/2컵이 들어갑니다.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만능양념장 활용법 시금치 무침'

 

 

만능양념장 레시피 시금치 무침은 4인분 기준으로 하는데요.만능양념장 1/2컵과 들깻가루 1/4컵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시금치 무침 만드는법 첫번째는 시금치를 물에 3초 정도 데친 후 차가운물에 헹궈주면 되는데요.시금치에는 수산이라는 안 좋은 물질이 있기에 꼭 데쳐주셔야합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시금치 무침 만드는법 두번째 시금치 물기를 꼭 짜주셔야해요.시금치 물기를 충분히 짜주지 않으면 시금치를 무칠때 물이 나와 양념이 잘 스며들지 못합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시금치 무침 만드는법 만능양념장과 들깻가루를 넣고 버무리면 시금치무침 완성되는것입니다.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만능양념장 활용법 멸치볶음'

 

 


 

만능양념장 레시피 멸치볶음 만드는법 4인기준으로 식용유,땅콩,만능양념장,잔멸치,문어,청양고추를 준비해둡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멸치볶음 만드는법 첫번째 청양고추를 손으로 잘라서 살짝 볶아주세요.

 

 

만능양념장 레시피 멸치볶음 만드는법 두번째 문어 2컵,잔멸치 3컵,땅콩 1/2컵을 넣고 2분 정도 볶아줍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멸치볶음 만드는법 세번째 준비해놓은 만능 양념장을 넣고 양념장이 재료에 밸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만능양념장 활용법 어묵볶음'

 

 

 

만능양념장 레시피 어묵볶음 만드는법 재료는 4인 기준으로 청양고추 2개,당근 1/2개,양파1개,대파머리 ,어묵,만능양념장 이렇게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어묵볶음 만드는법 1.어묵은 채를 썰어주세요.그런데 이건 자기 마음인것 같아요.자르고 싶은대로 자르면 됩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어묵볶음 만드는법 2.대파,양파,고추,당근 등 각종 재료를 먹기 좋게 채를 썰어줍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어묵볶음 만드는법 3.식용유를 두른 팬에 재료를 넣고 볶아줍니다.

 

 

만능양념장 레시피 어묵볶음 만드는법 4.만능양념장을 넣고 양념이 밸 때까지 볶아주면 끝

 

생선 비린내 안나게 굽는 방법 '꿀 간장 삼치구이'

 

 


 

꿀 간장 삼치구이 4인 기준으로 후추,참기름,간장,꿀 등이 들어갑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비린내가 나지 않게 생선을 쌀뜨물에 10분정도 재워두세요.

 

 

꿀 간장 삼치구이 양념장 만드는법은 다진마늘,간장,꿀,참기름,후추 등을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물기를 제거한 삼치를 팬에 놓고 겉면이 살짝 노릇해질정도로 구워주세요.

 

 

그리고 양념을 바르고 익을때까지 구우면 생선 비린내와 비린맛때문에 못 드시는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만능양념장 만들기 한번 만들어놓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생생정보 만능육수 만들기는 http://happy-box.tistory.com/3814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