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

도토리묵무침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묵의 탱글탱글한 질감과 매콤새콤달콤한 양념장의 맛이 어울러지는것이 그렇게 맛이 좋더라구요.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지금부터 누구나 집에서 도토리묵무침을 만들 수 있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요즘 입맛 떨어진다...싶은분들은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꼭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4+3법칙

 

 

 4+3법칙만 알면 누구나 쉽게 도토리묵무침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탱글탱글한 도토리묵을 만들고 싶은분들은 이 방법을 배워보세요.

 

 

제대로 된 도토리묵 경우에는 찰지고 젖가락으로 집어도 잘 부스러지지 않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젖가락을 집으면 계속 도토리묵이 조각나는경우가 생기는데요.이 집 도토리묵은 던져도 모양이 그대로 유지가 되더라구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 배워보자

 

 

4가지 재료가 들어가는데요.도토리 가루 1컵과 소금 1/3큰술 그리고 식용유 1큰술과 물 7컵이 들어갑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 4+3법칙 첫번째가 바로 이 4가지 재료에 있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두번째는 비율이 중요한데요.도토리가루와 물의 비율은 1:7이여야합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세번째는 저으실때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셔야해요.

 

 

한쪽 방향으로 저어 만든 도토리묵과 양 방향으로 저어 만든 도토리묵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양쪽 방향으로 저어서 묵을 만들게 되면 안으로 공기가 많이 흡입되기때문에 탄력도 떨어지고 공기방울이 생기게 되는데 반대로 한쪽 방향으로 저어 묵을 만들면 밀도가 높아지고 공기가 들어가는것을 최소화시키기때문에 차진 묵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불조절이 중요해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네번째는 불조절인데요.불조절 첫번째는 센불에서 계속 저어주세요.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불조절 두번째는 기포가 올라오면 약한 불로 줄입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불조절 세번째 약 5분간 뜸 들이듯 저어주세요.

 

 묵 식히기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다섯번째는 유리그릇에 부어서 모양을 잡아주면 되는데요.저런 모양의 유리그릇 집에 하나쯤은 있을꺼예요.특이한 모양 만들고 싶다면 모양 특이한 유리그릇 이용하시면 되겠죠~^^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여섯번째 김이 빠지면 안되니 랩으로 싸서 공기에 노출되지 않게 해주세요.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일곱번째 남은 열기가 빠져나갈 수 있게 구멍을 내줍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여덟번째 완전히 식을때까지 1시간이상 두세요.

 

 

그러면 이렇게 탱글탱글한 도토리묵이 완성되는것입니다.이제 가장 중요한 재료 도토리묵을 만들었으니 도토리묵양념장도 만들어봐야겠죠.

 

양념장은?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이제 본격적으로 양념장을 만들어봐야할텐데요.적채,당근,깻잎,치커리,콩나물을 넣습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여기에 겨차와 진간장 그리고 다진마늘,고춧가루,통조림 파인애플,참기름을 넣어주세요.이 집은 특이하게 파인애플 통조림을 넣어서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3.1차로 20초간 무쳐줘야하는데요.도토리묵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무치는것입니다.

 

 

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4.도토리묵을 먹기 좋게 썰고 다시 채소와 함께 2차로 20초간 무칩니다.즉 채소와 양념장 넣고 20초 무치고 그 이후 도토리묵 넣고 20초 무치면 되는것입니다.채소랑 묵이랑 같이 무치면 채소가 금방 시들어서 식감이 안 좋기때문이라고 하네요.그리고 도토리묵 무침 할 때 아래에서 위쪽으로 가볍게 무쳐주세요.

 

 

 

 

아주 먹음직스러운 도토리묵이 완성이 되었는데요.집에서 도토리묵 만든다는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충분히 재료만 있으면 탱탱한 도토리묵을 만들 수 있네요.생생정보 도토리묵무침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법)대로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