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만능육수 활용법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음식솜씨 없는분들은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배워두시면 이제 음식 맛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같네요.저도 이거 보면 주말에는 만능육수나 잔뜩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만큼 만능육수 활용법도 다양하더라구요.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로 두루치기부터 된장찌개 만들기까지 모두 가능하거든요.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배워두면 좋아

 

 

음식할때마다 신경쓰이는것이 맛을 내는것입니다.그런데 요리초보가 맛을 내는것은 쉽지 않은데요.만능육수 하나면 다양한 요리를 아주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국이나 찌개 요리뿐만 아니라 찜이나 볶음,조림 요리에도 만능육수만 넣으면 기가막힌 맛을 낼 수 있거든요.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이게 모두 만능육수 활용법을 통해 만든 요리들입니다.된장찌개 김치찌개 그리고 돼지고기 볶음요리까지 그냥 만능육수만 넣어주면 맛도 깊어지고 맛도 좋아지는것이죠.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재료부터...'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재료부터 살펴봐야겠죠.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 많습니다.하지만 만능육수 경우 한번만 만들어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으니 딱 한번만 고생하세요.^^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첫번째 황태 대가리 3개와 말린 밴댕이 15마리를 넣어야 하는데요.마른 팬에 약한불로 구워주셔야합니다.꼭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구워야지만 비린내가 제거 되고 풍미도 좋아지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두번째 물 5리터를 압력솥에 부어주세요.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세번째 다시마 2장과 양파껍질 5장,가다랑어포 10g을 넣어줍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네번째 파 뿌리 5개와 말린 표고버섯 5개 그리고 통마늘 10개를 넣어줍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다섯번째 생강 1/2개 황태 대가리 3개 그리고 말린 밴댕이 15개 넣어주세요.미리 구워두는거 잊지 마시구요.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여섯번째 재료를 육수통에 담은 다음에 압력솥 안에 넣어주세요.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들어가는 재료 준비해두기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재료 준비가 아직도 남아있는데요.당근 150g을 1.5cm 간격으로 썰어주시고 양파 1개를 8등분을 해줍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재료 준비 무 650g을 12등분 해주고 대파 2개를 손가락 길이 정도로 썰어줍니다.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마지막 과정은?'

 

 

이제 모든 재료 손질도 끝났으니 채소를 압력솥에 넣어주시고 뚜껑을 덮은 후 센 불로 끓여주면 됩니다.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김이 나오기 시작할때에는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 동안 끓여주세요.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김을 빼고 뚜껑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끝~입니다.아주 빛깔부터 예술이죠. 만능육수 활용법 국,찌개 4인분 기준으로는 800ml이며 볶음이나 조림 요리 할때에는 4인분 기준으로 100ml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배웠는데 만능육수 보관법은?

 

 

만능육수 만들자마자 바로 먹는게 맛있지만 많이 만들었을경우에는 소분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면 6개월정도는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없죠.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재료는 돼지고기,버섯,육수,고추장,설탕,마늘,맛간장,고춧가루,대파,양파만 있으면 됩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첫번째 설탕 4숟가락과 고춧가루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두번째 고추장 5숟가락과 다진마늘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세번째 맛가장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네번째 육수 100ml를 넣고 모든 양념 재료를 한데 넣고 섞어줍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다섯번째 고기 600g과 양념장을 한데 넣어주세요.

 

 

만능육수 활용법 두루치기 만들기 여섯번째 취향에 맞게 채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두루치기 만들기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야 육즙이 살고 채소의 식감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만능육수 활용법 된장찌개'

 

 

 이번에 배워볼것은 찬찬찬 만능육수 만들기 활용법 된장찌개 만들기입니다. 된장찌개 쉬운듯 하지만 맛 내기는 쉽지가 않죠.

 

 

된장찌개 만들기 재료는 육수와 물,우렁이,고추장,감자,양파,호박,된장,두부 이렇게 재료 준비해주세요.

 

 

만능육수 활용법 된장찌개 만들기 1.육수 500ml에 물 500ml를 넣어줍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된장찌개 만들기 2.된장 3숟가락,고추장 1숟가락을 넣고 센불로 끓여주세요.

 

 

만능육수 활용법 된장찌개 만들기 3.채소는 본인 취향대로 썰어서 준비해두면 됩니다.

 

 

만능육수 활용법 된장찌개 만들기 4.국물이 끓어오를때 재료를 넣어줍니다.그리고 센불로 조금 더 끓여주세요.

 

 

찬찬한 만능육수 만들기 배워봤는데요.이렇게 만능육수 만들어두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음식 솜씨 없다고 낙담하지마시고 생생정보 만능육수 레시피 참고해서 주말에 잔뜩 만들어보세요.만능양념장 만들기는 http://happy-box.tistory.com/3816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