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를 소개해준 식당은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죠.여의도에서 이름만 대면 알만한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점심시간에는 사람들로 꽉 차 있는곳입니다.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3355 법칙만 알면 된다고 하는데요.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지금부터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눈 크게 뜨시고 메모하실분들은 메모 준비하셔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은?


 

오삼불고기 만들다보면 물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 집 경우에는 직화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오삼불고기 직화맛이 난다니? 그렇다면 직화맛을 내기 위해 뭔 방법이 있는것일까? 싶은데요.그 비법은 불 조절에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집에서도 직화맛이 나는 오삼불고기 만드는것이 가능할까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만 따라하시면 충분히 직화 맛 내는 오삼불고기가 가능합니다.^^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1.재료 손질하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첫번째는 재료 손질에 있는데요.삼겹살 120g과 오징어 1마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두번째 삼겹살은 살이 선홍색을 띠고 탄력이 있으며 지방이 고루 분포된 것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세번째 삼겹살은 3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네번째 오징어는 갈색을 띠고 통통하며 빨판이 고루 분포된 것을 골라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다섯번째 가위를 이용해서 몸통을 세로로 잘라주시고 내장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여섯번째 머리와 다리는 분리한 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일곱번째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오징어 껍질은 제거하지 않고 3cm 크기로 잘라줍니다.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2.채소 손질하기

 

 

채소는 대파와 양배추,양파,당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3.양념장 만들기 배워보자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양념장은 정말 간단한데요.고추장에 청주 1큰술을 넣어주면 끝이라고 합니다.다른데는 이것저것 잔뜩 들어가는데 이 집은 오로지 청주만 들어가네요.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고추장에 청주를 넣는 이유는 뭘까?'

 

 

 

 

이 집 비법은 고추장에 청주를 넣었는데요.고추장을 그냥 쓰게 되면 약간 뻑뻑해서 양념에 스며들지가 않는답니다.그러나 청주를 넣음으로써 고추장을 살짝 부드럽게 해줄뿐만 아니라 재료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연육 작용을 통해 재료를 훨씬 더 쫄깃하게 민들어줍니다.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4.오삼불고기 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이제 마지막 과정입니다.우선 양념재료 준비해주셔야하는데요. 앞에서 청주 섞은 고추장과 다진마늘,후추,고춧가루,설탕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두번째 삼겹살은 3분 오징어는 2분 이렇게 총 5분을 볶아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세번째 센불에서 팬을 10초간 예열을 해줍니다.바로 음식 넣는게 아니예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네번째 예열된 팬에 식용유 삼겹살을 넣고 3분간 볶아주세요.

 

생생정보통 오삼불고기 레시피 '삼겹살과 오징어를 따로 볶아야 한다'

 

 

삼겹살과 오징어를 따로 볶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돼지고기를 먼저 볶으면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지방으로 인해서 나중에 따로 오징어를 볶았을때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기때문입니다.

 

반대로 오징어와 삼겹살을 같이 넣어서 볶으면 오징어를 볶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단단해지고 질겨지게 되는것이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다섯번째 다진마늘을 넣고 한 번 저어 준 뒤에 오징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여섯번째 후추와 맛술을 넣고 1분간 볶아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일곱번째 손질한 채소와 설탕 그리고 앞에서 만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또 1분간 볶아줍니다. 볶는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죠. 저 같은 경우 오징어와 삼겹살 넣고 한참을 볶았는데 이게 잘못된 방법이였던것입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법 배워봤는데요.이번주에는 저도 직화맛을 내는 오삼불고기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제가 만들었던것들은 항상 걸쭉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