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칼칼한 국물과 부드러운 두부의 조화가 환상적인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텐텐텐 법칙만 알아두면 누구나 맛있는 두부전골을 만들 수 있는데요.전골 요리는 육수 내는것부터 양념장 만들기까지 번거롭고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보면 해볼만한것 같습니다.지금부터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알아보겠습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텐텐텐 법칙

 

 

두부전골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뭐니뭐니해도 두부이겠죠.하지만 시판용 두부를 사서 만들면 막상 두부맛때문에 두부전골의 참맛을 즐길 수 없는데요.하지만 방법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물을 끓인 후에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끈 뒤 두부를 넣고 10분간 담가 두시면 되는데요.이러면 두부안에 든 간수가 빠지면서 두부가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1.두부만들기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첫번째는 두부부터 준비해야하는데요.두부를 끓인 물에 10분간 담아두시면 됩니다.

 

 

보이시나요? 저렇게 단단했던 두부가 끓인 물에 10분 담가둔 후에 보면 말랑말랑해집니다.그 이유는 자세히 알아보면 두부를 만드는 과정에서 두부 응고제를 섞는데 두부를 끓인 물에 10분간 담가두면 그 응고제가 뜨거운 열에 용출되어 조리하면 국물맛도 변하지 않고 두부는 두부대로 탄력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유지하게 되는것이죠.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두번째는 2인분 기준으로 1/2모 정도의 두부를 사용하면 되니 4인분 기준으로는 두부 1모가 있으면 되겠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2.육수 만드는법은?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육수 만들기 첫번째는 물은 맥주컵 9컵을 준비하면 되는데요.1800cc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두번째는 황태머리와 양파는 껍질채로 넣고 대파와 파뿌리 그리고 무를 넣어줍니다.그리고 표고버섯과 마늘과 고추씨,통호추,다시마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세번째는 센불로 10분간 끓인 후에 다시마를 건져내주세요.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네번째 중간불로 줄여서 뚜껑을 닫고 15분간 더 끓여주면 되는데요.아까 처음에는 센불로 끓일때에는 꼭 뚜껑을 닫아줘야합니다.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아까 물이 1800cc가 들어갔는데 이렇게 끓이다보면 육수가 1000cc 정도 만들어집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3.양념장 만드는법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재료는 고춧가루와 마늘 그리고 새우젓과 조선간장,맛술,소금을 넣고 섞어주면 되는데요.이 집은 고추장을 쓰지 않고 고춧가루를 쓰는데요.

 

 

매번 황금레시피 보면 느끼지만 고추장 쓰는집은 없던것 같아요.아무래도 고추장을 사용하게 되면 맛이 텁텁해지기때문인것 같습니다.그리고 맛 평가를 보면 확실히 고추장을 넣지 않고 끓인 두부전골이 맛있다고 얘기를 하는데요.도대체 정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게다가 이번에는 고추장 넣었다고 두부맛도 차이가 느껴졌다는 평가도 있었는데요.

 

 

그 이유가 두부전골을 만들때 고춧가루로 양념하면 고춧가루 자체가 두부안으로 스며들지 않아서 두부가 딱딱하지 않고 야들한 식감이 난다고 합니다.반변 고추장을 넣으면 텁텁한 고추장의 수분기가 두부안으로 스며들어서 두부가 딱딱해지고 맛이 없어서 될 수 있으면 고춧가루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4.재료 넣고 끓이기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첫번쨰는 표고버섯과 느타리버섯 그리고 팽이버섯을 넣어주셔야하는데요.다른건 몰라도 이 버섯 세가지는 꼭 들어가야한다고 합니다. 맛 내기 위해서는 필수조건이라는것이죠. 그리고 배추 잎과 숙주,대파,애호박,당근,쑥갓,만두 등을 넣습니다.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이제 마지막으로 소고기 목살과 두부를 냄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두번째 아까 만드는 양념장과 육수를 넣어주세요.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세번째 센 불로 한소끔 끓인 후 중간불로 10분간 더 끓여주면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이 완성이 되는것이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이것만 기억하자

 

 

생생정보통 두부전골 황금레시피 가장 중요한것인 텐텐텐 법칙이라고 했는데요.우선 두부는 끓인 물에 10분간 담가 두시고 육수 끓일때에는 다시마는 10분 넣어준 후 빼줍니다.그리고 마지막에 두부전골 끓일때에는 센불에서 한소끔 끓어오르면 중간불에서 10분간 끓여주시면 되는것이죠.

 

 

보기만해도 군침 넘어가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두부전골 만드는법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데다가 맛 내기 힘들어하는분들은 이거 보시고 차근차근 만들어보세요.

 

-이미지와 사진출처는 2TV 저녁 생생정보로 월요일과 목요일 6시 30분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