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척추 건강 막대기 운동법,속근육 운동법,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셀프 막대기 건강법

척추가 손상되면 많은 곳의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심각한 경우에는 전신마비가 올 수 있을만큼 척추 건강이 중요하답니다.그 중에서도 속근육이 중요한데요.속근육 운동법 및 나는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척추 건강 막대기 운동법을 통해 척추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필요한것은 막대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그리고 막대기는 철물점에서 2천원이면 구매 가능한데요.지금부터 나는 몸신이다 막대요법,셀프 막대기 건강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건강 중요하다는데 척추란?

 

 

척추는 우리 몸을 든든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하며 목뼈,등뼈,허리뼈,엉치뼈,꼬리뼈로 구분되어 있습니다.척추 안에는 신경 다발이 지나가며 뇌와 말초 기관들을 잇는 역할을 하는 신경 통로랍니다.

 

 

저는 쉽게 피로하고 목이 자주 뻐근함을 느끼는데요.대부분 이런 경우 척추 건강에 문제가 있을때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한번쯤은 척추 건강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확인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척추 건강 자가 진단법 '나의 척추 건강 상태는?'

 

 

사람의 평균 머리 무게는 4kg인데요.이는 엄지손가락으로 볼링공을 들고 있는 무게와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목이 앞으로 1cm 나올 때마다 목뼈는 2.5kg의 하중이 증가가 되는것인데요.자세가 좋지 않거나 앞으로 구부려서 일을 하는분들 경우 조심하셔야한다는것이죠.

 

 

그렇다면 척추 건강 진단 어떻게 구분이 될까요? 우선 발 앞부분을 들고 뒤꿈치로만 걸었을때 아프다면 수술을 고려해보셔야하지만 걸을 수 있고 문제가 없다면 수술이 아닌 치료와 관리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척추 건강하려면 손근육이 건강해야한다?

 

 

척추 건강하기위해서는 속근육이 건강해야한다고 하는데요.속근육은 우리 몸의 깊숙이 있는 근육으로 뼈를 붙잡고 우리 몸을 지탱하는 근본적인 힘을 내는 근육을 말합니다.그래서 척추를 잡아주는 속근육이 튼튼해야 척추도 건강하다는것이죠.무엇보다도 속근육의 긴장도나 유연성이 떨어지면 척추도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겉근육과 비교하면 겉근육은 몸을 움직이는 역할을 하지만 속근육은 오래 지탱하고 자세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속근육이 약할 경우 척추가 쉽게 흔들리고 작은 동작에도 허리를 삐끗하게 되며 속근육이 약한 사람은 총체적으로 부실하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척추 건강 '속근육 운동법'

 

 

예전에 추신수 선수사 허리부상으로 결장하게 된 적이 있는데 그때 원인이 바로 장요근때문이였다고 합니다.그렇다면 장요근은 어떻게 풀어줘야할까요? 그리고 도대체 장요근이란 무엇일까요?

 

 

장요근의 위치는 배꼽의 양옆으로부터 허벅지까지 연결되는곳을 말하는데요.누워서 다리가 잘 올라가지 않는다면 장요근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척추 건강 '속근육 운동법 장요근'

 

 

 

속근육 운동법 첫번째는 침대나 책상의 가장자리에 바른자세로 누워주세요.

 

 

속근육 운동법 두번째는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양손으로 잡고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속근육 운동법 세번째는 왼쪽 다리는 가장자리 아래로 떨어트리고 가볍게 눌러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척추 건강 '속근육 운동법 요방형근'

 

 

속근육 운동법 이번에 배워볼것은 요뱡형근을 위한 속근육 운동법인데요.이것도 마찬가지로 누운 자세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속근육 운동법 첫번째 바른 자세로 누워 왼쪽 무릎을 굽혀 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속근육 운동법 두번째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올려 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속근육 운동법 세번째 상체는 고정을 시키고 얼굴은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다리에 힘을 주어 오른쪽으로 틀어주면 되는데요.이렇게 몇번 하고 나면 몸이 되게 시원해진답니다.

 

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배우기전 스트레칭부터...

 

 

우선 불편한 허리 쪽을 위로 향하게 옆으로 쪼그렵 눕게 합니다.그리고 누웠을때 위쪽 다리를 접어 아래에 베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허리 속 근육 아픈 곳을 다리 쪽을 향하게 지그시 눌러준 후 허리 속 근육을 누르면서 아픈 다리를 위아래로 20cm 정도 5회정도 움직이게 하면 됩니다.

 

척추 건강 막대기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배워보자'

 

 

 

 

셀프 막대기 건강법 첫번째는 벽 쪽에 등지고 누워서 막대기를 벽을 이용해 아픈 허리 속 근육 쪽에 대주시면 됩니다.

 

 

셀프 막대기 건강법 두번째는 막대기를 댄 상태에서 골반을 움직여줍니다.

 

 

셀프 막대기 건강법 세번째 막대기를 댄 채로 다리를 위아래로 20cm,5회정도 움직이게 하면 됩니다.막대기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철물점에서 2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그리고 막대기 사용시 테이프를 감아 사용하면 피부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척추 건강 막대기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배워보자'

 

 

 

셀프 막대기 건강법 첫번째 바르게 누워 막대기 두 개를 아픈 허리 밑에 넣어주세요.

 

 

셀프 막대기 건강법 두번째 스스로 골반을 움직여서 아픈 허리에 자극을 주면 됩니다.셀프 막대기 건강법은 갑자기 허리가 좋지 않거나 뭉친 경우에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처음 하는 분들은 가는 막대기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셀프 막대기 건강법 전과 후의 차이를 한번 볼까요? 셀프 막대기 건강법 하기전에는 허리가 굽혀지지 않았는데 하고 나니 처음과 달리 많이 좋아졌음이 한 눈에 확인이 됩니다.

 

 

셀프 막대기 건강법 응용편도 있는데요.막대기를 댄 상체를 고정시키고 무릎을 굽혀 좌우로 5회 정도 흔들어주시면 됩니다.어렵지 않죠? 막대기 하나만 있으면 다 되는 운동이 바로 막대기 운동법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목 통증 막대기 운동법 배워보자'

 

 

셀프 막대기 건강법 첫번째 막대기를 목뼈 가운데에 일직선이 되도록 올려놓아주세요.

 

 

셀프 막대기 건강법 두번째 풀어 준다는 느낌으로 목을 앞뒤로 움직여서 아픈 부위를 찾아가며 막대기로 지그시 눌러주세요.

 

 

셀프 막대기 건강법 세번째 막대기에 목을 밀어 주고 있는 상태로 목을 좌우로 돌리면서 아픈 부위를 계속 자극해주시면 됩니다.

 

 

셀프 막대기 건강법 네번째 막대기를 양손으로 잡고 마찬가지로 목뼈 가운데에 대고 천천히 목을 좌우로 돌려주세요.제가 요즘 목이랑 어깨가 상당히 뭉쳐서 안 좋은데 이거 해보니깐 확실히 시원하고 좋네요.이게 목이 아프고 어깨 아프면 결국 두통도 생기고 눈도 뻐근해지던데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갖고 계신분들은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 '어깨 통증 막대기 운동법 배워보자'

 

 

막대기 운동법 1.긴 막대기를 물지게를 매듯 목 뒤쪽에 대주시면 됩니다.

 

 

막대기 운동법 2.더 많이 아픈 어깨 쪽에 막대기를 길게 대각선으로 걸쳐주세요.

 

 

막대기 운동법 3.짧은 쪽 막대기를 한 손으로 잡고 긴 쪽 막대기에 팔을 걸쳐 놓습니다.

 

 

막대기 운동법 4.걸쳐진 팔의 무게로 막대기를 누르듯이 천천히 팔을 돌려가며 어깨 상승모근 쪽과 목의 속 근육을 같이 자극하면 어깨 통증이 말끔히 사라진답니다.

 

정력에 좋은 막대기 운동법이 있다? '남자라면 솔깃한 막대기 요법'

 

 

막대기 운동법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가장 먼저 매트나 침대 위에 편안하게 누워주세요.그리고 긴 막대기를 몸과 일직선이 되게 놓아주시면 됩니다.

 

 

정력 강화 셀프 막대기 건강법 이제 무릎을 구부리고 무릎 밑과 긴 막대기 사이에 교차되도록 짧은 막대기를 하나 더 놓으시구요.이 상태로 다리를 쭉 뻗습니다.그리고 양손으로 막대기를 잡고 움직이면서 치골 주변 속 근육을 자극시켜주면 됩니다.

 

 

정력 강화 셀프 막대기 건강법 두번째 방법은 양반 다리를 한 후 앉아서 막대기를 항문 위쪽에 놓고 깔고 앉습니다.그리고 막대기를 잡고 위로 적절하게 당겨주시면 되는것이죠.

 

 

이 상태에서 요도괄약근을 5초 정도 조였다 풀기를 반복하면 요도괄약근 주변 속 근육이 강해져서 정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막대기 운동법은 이렇게 막대기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쉽게할 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인데요.나는 몸신이다 막대기 요법,셀프 막대기 건강법으로 척추 건강도 지켜보시고 평소 목과 어깨 통증때문에 힘들다면 막대기로 문질러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