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골다공증 증상,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골다공증 원인,숨은 키 찾기

골다공증 증상,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나는 몸신이다 골다공증 원인,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나이를 먹으면 피할 수 없는 질병 중의 하나가 바로 골다공증인데요.골다공증 치료를 제때 받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나는 몸신이다 골다공증 원인부터 골다공증 증상 그리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허나 저는 이보다 더 눈에 들어온게 있습니다.나이 먹다보면 키가 줄어들게 되는데요.잃어버린 키를 되찾아주는 숨은 키 찾기 키 발마사지 방법이 소개가 되었는데 진짜 키가 커지더라구요. 어쨌든 키가 줄어드는것도 나이 먹어서 생기는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숨은 키 찾을 수 있다면 뭔 들 못하겠어요..그리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평소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잘 챙겨먹어야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다공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다공증은 칼슘과 무기질이 빠져나가 뼈에 작은 구멍들이 생기고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 가능성이 큰 상태를 말합니다.사춘기에 성인 골량의 90%가 형성되며, 35세부터 골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50세 전후 폐경이 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골량이 줄어듭니다. 폐경 후 3~5년 내에 골밀도의 소실이 가장 빠르게 일어납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다공증 원인은 무엇일까?

 

 

골다공증 원인으로는 첫번째는 폐경 그리고 두번째는 노화에 있는데요.평생 가질 수 있는 골량 중 가장 많은 골량은 보통 25세에서 30세 사이라고 하는데 질병,약물 생활습관에 의해서 골다공증이 진행이 되는것이죠.

 

골다공증 원인 체질적으로 골다공증이 일찍 오는 환자들도 있을 수 있고 골다공증 원인으로 집안 내력상 골다공증이 잘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골다공증 원인 또 뭐가 있을까요? 흡연, 알코올 또한 골다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원인은 노화? 그렇다면 골다공증 증상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골다공증 증상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인데요.그래도 골다공증 증상 의심해봐야 될 것들이 있습니다.어떠한 것들이 골다공증 증상을 의심해봐야할까요?

 

골다공증 증상 1.몸무게가 줄어들었다

골다공증 증상 2.키가 갑자기 작아졌다.

골다공증 증상 3. 앉았다 일어설 때와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나 다리가 뻐근하고 소리가 난다.
골다공증 증상 4. 누운 채로 전혀 일어나지도 못할 때가 있다.
골다공증 증상 5. 허리와 엉덩이가 아프고 동시에 다리를 절 때가 있다.
골다공증 증상 6. 거동은 하지만 몸 여기저기가 쑤신다.
골다공증 증상 7. 기미가 끼고 피부가 검어진다.

 

골다공증 증상과 원인은 알았는데 골다공증 치료는 어떻게 될까?

 

 

골다공증 치료 방법으로는 음식,운동,약물치료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우선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으로는 수영과 아쿠아로빅,요가등이 있습니다.

 

골다공증 증상 키가 줄어? '골다공증과 키의 상관관계 알아보자'

 

 

골다공증 증상을 보이면 키가 줄어든다고 했는데요.그 이유는 척추뼈가 줄어드면서 자연스럽게 키 또한 줄어들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척추뼈가 줄어들면 척추 앞쪽에 가해지는 압력때문에 앞쪽으로 허리가 휘게 되는것이죠.심각한 경우에는 갈비뼈와 골반이 닿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평소 척추를 둘러싼 근육을 운동으로 강화시키면 골량이 감소한 척추뼈를 지탱할 수 있답니다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 '키 발마사지 방법 배워보자'

 

 

발 하나로 잃어버린 키 숨은키를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이게 가능할까? 했는데 방송 보니 가능하더라구요.

 

 

우선 현재 키가 몇 cm 인지 확인해봐야겠죠. 가장 컸을때가 156cm라고 하셨는데 현재 키는 152.5cm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어깨와 지면이 떨어진 너비로 어깨가 굽은 상태를 체크해보니 약 15cm정도가 나왔습니다.즉 어깨가 상당히 앞쪽으로 말려있고 등도 앞쪽으로 굽어 있는 상태라 할 수 있는것이죠.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1.마사지를 받는 사람은 매트에 반듯하게 누워주세요.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2.등이 심하게 굽은 경우 패드를 등 가운데 움푹 들어간 곳에 넣어 받쳐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3.굽어진 견갑골 주위로 발에서 서서히 체중을 이동시킨다는 느낌으로 지그시 압력을 가해줍니다.이때 밟아서 주무르는게 아닌 압력이 스며들때까지 기다리셔야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4.일어선 자세로 가슴 근육을 바깥쪽으로 천천히 당겨서 눌러줍니다.이렇게 10분간 마사지해주시면 되는것이죠.

 

 

이완된 근육이 다시 수출될 수 있으니 일어날때는 천천히 일어나주세요. 

 

나는 몸신이다 숨은 키 찾기,키 발마사지 방법 효과는 있을까?

 

 

키가 152.5cm였는데 발마사지 방법을 하고 난 후에는 2.5cm커져서 155cm가 되어버렸습니다.게다가 어깨까지 펴졌는데요.진짜 신기하더라구요.이 분 말고도 다른분들도 직접 체험을 해보셨는데 모두 키가 커졌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 예방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미역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미역입니다.미역은 칼로리가 낮고 칼슘 함량은 풍부한데요.미역에 들어 있는 칼륨은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고 칼슘이 혈액으로 배출되는것을 막아준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미역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두부와 미역으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식물성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불리우는 이소플라본이 콩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이소플라본은 배출될때 우리몸의 요오드 성분과 함께 배출이 되기에 빠져나가는 요오드 성분을 미역으로 대체하고 칼슘도 함께 섭취하면 좋다는것이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2.세발나물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세발나물인데요.예전에 제 블로그에도 세발나물 관련 글을 올렸었는데요.요즘은 방송 나오면서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세발나물은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소 및 베타카로틴 같은 노화방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 나트륨 함량이 풍부하답니다.

 

 

세발나물 무침은 가장 간편한 방법인데요.이것도 귀찮으면 개인적으로 권해드리는 방법은 김에 싸서 먹으면 됩니다.그러면 맛이 좋더라구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3.건새우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세번째는 건새우인데요.건새우는 멸치의 2배 이상의 칼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특히 건새우의 껍질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키토산이 함유되어있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과 필수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건새우 먹는 방법은 그냥 멸치볶음 만들때 같이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4.배추

 

 

배추는 비타민과 섬유소 뿐만 아니라 칼슘도 풍부하여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인데요.배추는 매일 먹는 김치의 주재료이므로 칼슘을 쉽게 공급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것 외에도 몸이 산성이 되지 않도록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건강을 지키고 장수를 도와줍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5.포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는 포도입니다.포도의 유기산은 간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며 칼슘이 뼈에 잘 축적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포도의 보라색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에 의한 것인데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과 함께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포도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6.무청

 

 

칼슘이 뼈의 형성을 돕는다면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왜 무청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냐? 바로 무청과 무말랭이는 햇볕에 말리는 과정에서 칼슘과 비타민 D가 증가하므로 칼슘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7.표고버섯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표고버섯이 있는데요.표고버섯은 섭취된 칼슘을 뼈에 잘 흡수 되도록 해주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표고버섯의 비타민 D는 햇볕에 말렸을 때 양이 증가 되므로 마른 표고버섯을 먹는 것이 좋으며 물에 넣고 우려낸 뒤 그 물을 꾸준히 마시면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8.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어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브로콜리 경우 매일 몇개씩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브로콜리 이것저것 효능이 다양하거든요.

 

골다공증 나이 먹으면 당연히 찾아오는 질병이기는 하지만 골다공증 진행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평소 햇빛 많이 쐬시구요.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천연항암제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라비올라 재배방법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치매예방음식 강황 효능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