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강황가루 먹는 법(강황 후추),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강황 울금 차이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강황가루 먹는 법(강황 후추),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강황 울금 차이

 

만물상 강황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저희집에서는 아빠께서 비염환자이신데 좋은약 드셔봐도 전혀 나아지지 않더라구요.그래서 얼마전 만물상에서 비염 효과 있다는 말에 방송에서 알려준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 추추) 대로 드시고 계시는데요.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과 도대체 강황 울금 차이는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강황과 울금은 우리가 똑같은걸로 생각하고 있는데 비슷하지만 다른것입니다.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 있다? '강황가루 먹는 법(강황 후추)'

 

 

강황(울금)이 면역력을 잡아주기에 비염 증상이 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비염때문에 고통 받고 계신분들은 이번 기회에 강황(울금) 드셔보는것도 좋을 듯 싶은데요.

 

근데 강황이나 울금 어디서는 같다고 얘기하고 어디서는 다른것이라고 얘기하는데 강황 울금 차이는 무엇일까요?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 '강황 울금 차이'

 

 

우리나라에서 강황 재배를 시도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게 되고 대체 작물로 재배하게 된 것이 울금이라고 합니다.강황 울금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커큐민 함유는 물론 효능도 울금이 강황과 비슷하거든요.

 

 

강황 울금 차이 자세히 얘기하자면 울금은 생강과의 식물인 울금의 덩이뿌리를 그대로 말린것을 말하는데 강황도 같은 뿌리이기는 하지만 잘랐을때 단면의 색이 노란색이면 강황이고 약간 보라색이나 회색빛을 띄면 울금이라고 구분하기도 합니다.

 

강화 울금 차이 맛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울금은 아주 쓴맛이 나고 강황은 쓰면서도 상한 매운맛이 난다고 합니다.또한 울금은 가을에 하얀 꽃이 피고 강황은 봄에 자주색 꽃이 핀답니다.

 

만물상 강황의 효능 울금의 효능 어떻길래?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1.항암효과

 

 

울금에는 항암효과에 뛰어난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답니다.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2.혈액순환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손발이 차가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3.동맥경화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4.어혈 풀어준다

 

 

어깨,팔,다리 같은 곳에 기운이 맺혀서 생긴 어혈을 풀어줍니다.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5.간에 좋다

 

 

울금을 먹으면 담즙의 분비가 월활해지면서 간의 독성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알코올 성분 등을 해독하는 간의 제 기능을 살려주며, 알코올로 생긴 독이 땀과 소변의 형태로 배출되는 것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 비염 완치 되었다는 분이 나와서 강황가루 먹는 법에 대해 알려줬는데요.알고 보니 방송에서 강황의 효능 소개해주신분의 남편이시더라구요.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가루 2티스푼에 물 반 컵을 넣고 희석시킵니다.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강황가루만 있으면 되는데요.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전 얼마전에 대형마트에서 구입했는데 54g에 3천원이 안되더라구요.되게 조금 들었네...할 수 있지만 아주 적은 양만 먹기에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강황가루 먹는 법 1.차로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는데요.건조시킨 울금에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내거나 끓는 물속에 넣어 끓여 마시면 됩니다.

 

강황가루 먹는 법 2,가루를 그상태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강황가루 먹는 법 3.요리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매번 카레 만들어서 먹기는 귀찮죠.이럴때에는 요리 된 상태에 한 숟가락씩 뿌려주면 되는데요.볶음밥에다가 뿌려주거나 튀김을 할때 넣어주거나 또는 부침개를 만들때 넣어주거나 아무렇게나 그냥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맛이 이상하지 않을까? 할 수 있는데 전혀 지장 없습니다.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자주 마셔야한다'

 

 

강황 비염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자주 마셔야한다고 합니다.체내에 들어온 커큐민은 반 정도가 배출이 되고 배출이 되지 않은 나머지 커큐민이 흡수되어 간으로 이동하는데 간으로 이동한 커큐민은 간에서 해독되므로 약효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커큐민 섭취 후 시간에 따른 혈중농도 변화 그래프인데요. 섭취하면 1~2시간 후 정점을 찍게 되지만...6시간이 지나면 커큐민의 혈중 농도는 거의 사라집니다.그렇기에 하루에 3~4번 자주 먹는게 좋은것이죠.한번에 많이 먹는다고 해서 좋은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올려주는 강황가루 먹는 법(강황 후추)

 

 

강황가루만 물에 타서 마셔도 되지만 강황의 효능을 올려주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간에서 커큐민의 효능이 해독되는 작용을 막아주는것이 있는데 그게 바로 후추입니다.

 

 

후추는 커큐민의 혈중농도를 20배나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그렇기에 2스푼 넣어야 되는게 후추를 넣으면 1스푼만 넣으시면 됩니다.

  

 

강황가루 먹는 법은 강황 가루 1티스푼에 후추 1/3 티스푼에 물을 넣고 희석시켜서 마시면 됩니다.아까와 다른것은 후추를 넣게 되면 강황의 양을 조금 넣어도 된다는것입니다.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 '강황 부작용 있다?'

 

 

하루에 4잔씩 2달동안 마시고 비염이 완치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도 있습니다.커큐민이 철,구리를 흡착해 배출하므로 빈혈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하며 임신중에는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강황 비염 효과 VS 커큐민 성분때문에 인도 치매 발병률이 낮다

 

 

 

인도 노인들의 치매 발병률이 서구 노인들보다 현저히 낮은 것은 카레를 꾸준히 먹기 때문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실제 인도 노인들의 알츠하이머 발병률은 같은 연령의 서구인들에 비해 4분의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도대체 왜 인도 노인들의 치매 발병률이 낮은것일까요? 바로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카레의 비밀은 카레의 노란색을 내는 '커큐민'(curcumin) 성분때문인데요.커큐민은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비만, 치매, 뇌졸중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만물상 강황 비염 효과적이라는 말에 저희 아빠께서도 방송 나간 이후부터 꾸준히 드시고 계시는데요.마트에서 후추 강황 파니깐 쉽게 구입할 수 있을테구요.강황의 효능(울금의 효능) 이 비염에 좋지만 치매 예방,다이어트에도 좋고 면역력도 키워준다고 하니 온 가족이 먹어보는것도 괜찮을 듯 싶은데요. 처음에는 물에 타서 먹으면 맛이 이상하기도 하지만 먹다보면 적응 되실꺼예요.쓴 한약 먹는것보다는 낫더라구요.

 

2달 지난 후 저희 아빠도 효과를 보면 그때 다시 한번 포스팅해서 효과가 있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