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진 피해 '후쿠시마 강진 발생 규모 7.1 일본 지진 쓰나미주의보 해제'
오늘 일본 지진 발생으로 일본 전역이 시끄러운데요.일본 기상청은 26일 오전 2시 10분쯤 일본 후쿠시마 북쪽의 미야기현 오사카군 인근 바다에서 리히터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북위 37.2도 동경 144.6도의 깊이 10km 지점으로 강한 흔들림이 관동지방과 도호쿠 지방까지 감지 될 정도로 규모가 큰 지진이였는데요.이번 일본지진의 진동은 일본 전역에서 감지됐지만 별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현지 언론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일본 지진 '쓰나미주의보 해제되다'
지진 발생 당시 일본 기상청은 후쿠시마현 등에 쓰나미 주의보를 발령했으며, 후쿠시마현 소마항과 이와테현 구지항에서 오전 3시 30분쯤 40cm 높이의 쓰나미가 관측되었으나 이후 일본 기상청은 오전 4시 5분쯤 쓰나미 주의보를 해제하였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더 이상의 쓰나미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지진 영향? '인천에서도 지진 발생했다던데...'
한편 이날 오전 6시 47분에 우리나라 인천 백령도 서쪽 24km 해역에서도 규모 2.9의 약한 지진이 감지되었는데요.후쿠시마에서 발생한 지진과는 별개로 발생한 지진으로 현재까지 피해는 없다고 하네요.
일본 올해 화산폭발에 일본 지진까지.....
일본은 올해 화산폭발도 있었고...얼마전 태풍으로도 엄청난 피해를 입은데 이번에 지진까지...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것 같은데요.문제는 이게 시작이라는 것입니다.
방사능 오염 문제가 남아있으니깐요.지금은 괜찮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르는게 바로 방사능 오염이거든요.무엇보다도 방사능 오염은 일본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까운 우리나라에도 피해가 올 수 밖에 없는데 매번 일본 후쿠시마 원전 태풍 온다고 하면 걱정되고 또 이번처럼 지친이 발생되면 더 걱정되고 불안해 죽겠네요..
후지산 폭발가능성 후지산 이상징후 발견
후지산과 30km 정도 떨어진 도쿄 근교의 관광지인 하코네에서는 하루 150회 이상 지진이 발생해 케이블카 운행이 중지되기도 하였으며 후지산 주변 가와구치 호수에서는 한 순간에 4m 이상 수위가 낮아지는 이상징후가 포착되고 있습니다.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300년 만의 후지산 폭발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이 사진 보이시나요? 이건 유튜브 동영상에 올라왔던 후지산 중턱에서 찍은 영상을 캡쳐한 사진인데요.차량이 통행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무너진 후지산 진입로 부분이 눈에 뜨입니다.
후지산 폭발가능성 '만약 후지산 폭발하면?'
후지산은 일본 시즈오카현 북동부와 야마나시현 남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일본 최대 인구밀집지역인 도쿄와는 100km 거리입니다.
이에 후지산이 폭발하면 어마어마한 피해가 예상이 되는데요.사상자와 정전, 단수 피해 등도 잇따를 것이며 일본 당국은 후지산 폭발로 피해 예상 지역의 주민수를 13만6000명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지산 인근을 통과하는 고속도로들도 통행이 중단이 될테고 화산재가 날아와 활주로에 쌓이면 공항 6곳의 기능이 마비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이밖에도 화산재로 인한 건강 및 환경 피해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는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괜히 불안한 마음이 앞서는데요.다행이도 후지산 폭발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편서풍 지대인 동북아시아의 위치상 후지산의 화산재가 우리나라 방향으로 날아올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