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무선전화기 과태료 해명,종현 무선전화기 쓴소리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무선전화기 과태료 해명,종현 무선전화기 쓴소리

 

갑자기 뒷통수를 한대 맞은것처럼 뜬금없는 소식인데요.정부가 아날로그 가정용 무선 전화기 사용을 내년 1월부터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는습니다.허나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무선전화기 사용시 전화를 받기만 해도 전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다네요.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면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도대체 왜?

 

 

무선전화기가 문제가 된 것은 무선전화기용 주파수대역과 LTE용 전파와 간섭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것인데요.

 

KT가 최근 4세대 서비스 LTE-A용으로 900㎒대역을 사용하기 시작한 탓이라 할 수 있습니다. KT가 이달 중순 6개 광역시에서 LTE-A 서비스를 시작, 전파혼신이 생기자 정부는 엉뚱하게도 기존 무선전화기 이용 소비자들에게 양보를 강요하고 있는 꼴이 되어버린것이죠.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앞으로 해당 주파수가 사용 금지됨에도 900㎒ 대역 무선전화기를 계속 사용할 경우 전화를 받기만 해도 전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나 이용중지 명령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우리집 전화기도 앞으로 못 쓰는구나'

 

즉 현재 아날로그 무선전화기를 사용하는분들은 3개월 뒤 아날로그 무선전화기로 전화를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을 내야한다는것이죠...그래서 이 소식 접하자마자 저도 저희 집 전화기 워낙 오래되어서 살펴봤는데 제가 사용하는것도 아날로그 무선전화기더군요.

 

한 때 KT 안폰이라고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제품인데요.솔직히 요즘은 휴대폰으로 연락이 많이 와서 전화기 사용할 일이 없어 그동안 전화기를 바꿀 필요를 못 느꼈답니다. 전화가 안되는것도 아니고 살짝 오래되어서 버튼 누르기 조금 힘들지만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해서 꽤 오랫동안 사용중인데 이 전화기가 석달뒤에는 받으면 과태료 부과해야하는 전화기였네요..

 

현재 지난 2003년부터 시판된 가정용 무선전화기 사용자는 아직도 1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 저도 포함이 되겠지만 문제는 이걸 아는분들은 바꾸거나 어떤 조치를 취하겠지만 연세 있으신분들이 이게 아날로그 무선전화기인지 디지털 전화기인지 구분을 할 수 있겠느냐? 입니다..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저도 처음에는 내껀 괜찮겠지..했는데 제품 설명 보다보니 900MHz 부분이 눈에 들어오는거 있죠.이것도 전화기가 워낙 오래되어서 설명서도 없고 날짜도 안보여서 인터넷으로 뒤져서 찾아낸것입니다.말로는 아날로그인지 디지털인지 구분하기 쉽다지만 저는 한참 애먹었습니다.

 

어쨌든 이 전화기 경우  900MHz 이기에 조만간 올해가 가기전에 전화기를 바꿔야된다는 것인데요.그래도 저는 오래 써서 그렇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않지만 문제는 지금도 아날로그 무선전화기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최근에 구매하신분들입니다.

 

한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3개월 뒤면 못 쓴다니...도대체 이건 누가 보상해주는것인가요?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우리집 전화기는 아날로그일까? 디지털일까?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전화기는 유선전화기 무선전화기로 크게 나뉘는데요. 무선전화기 경우 아날로그 방식이 있고 디지털 방식이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것은 아날로그 방식의 무선전화기인데요.

 

2006년 이전에 산 전화기는 대부분 아날로그 무선전화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석달 뒤 받기만해도 과태료 200만원?

 

반면 무선전화기 중 '1.7㎓' 또는 '2.4㎓'라고 표기돼 있거나 '070' 국번을 사용하는 무선전화기, '무선랜 검색' 기능이 있는 전화기는 디지털 방식이어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모르겠다..하는분들은 제품번호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저처럼 설명부분에 쓰여있기에 확실하게 알 수 있을꺼예요.

 

 

 

앞으로 3개월도 안 남았는데 갑자기 이렇게 내년부터 사용금지된다.사용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인가요? 어이없고 황당하지만 200만원이라는 과태료 무서워서 빨리 바꿔야겠네요.

 

샤이니 종현 무선전화기 쓴소리

 

 

샤이니 종현은 10월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무선전화기 내년 일월부터 사용 못한다고 한다. 걸려오는 전화를 받기만 해도 벌금200만원 이라고 한다. 어이가없네. LTE 주파수랑 겹쳐서 문제라나. 아직 무선전화기 사용자가 10만명이나 된다기에 모르고 벌금내시는 분들 없으셨으면 해서..."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였는데요.

 

이걸 계기로 많은분들에게 무선전화기 사용금지 내용이 알려졌으면 좋겠네요.누군가는 sns를 통해서 이상한 얘기 올리는데 참 바람직한 청년입니다..^^ 샤이니 노래도 새로 나왔는데 샤이니 everybody 대박 났으면 좋겠네요^^

 

무선전화기 과태료 해명 200만원 내야한다더니만...

 

지난 주말 논란이 되었던 무선전화기 과태료 200만원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12일 내년 1월부터 900㎒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아날로그 무선 전화기에 대한 사용 금지와 관련,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이용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이용기간 종료 이후에도 단속 및 과태료 부과와 같은 조치를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래부는 900㎒ 대역의 무선전화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자연스럽게 무선전화기를 교체할 수 있도록 관련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대대적인 홍보도 필요하겠지만 구입한지 몇달도 안된 사람들 경우 뭔가 지원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전국택시 요금인상,서울택시 요금인상 3000원

나의 노후설계 점수는 몇점? 연금보험으로 준비하자

4대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

생애최초 주택대출,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인하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