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과과자─┐

인천차이나타운 십리향 항아리 숯불구이 만두 '옹기병'

인천차이나타운 십리향 항아리 숯불구이 만두 '옹기병'

인천차이나타운 십리향에 가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항아리처럼 생긴 화덕인데요. 안을 유심히 쳐다보면 뭔가 동그란 것이 옹기종기 붙어있는게 눈에 보인답니다..바로 만두인데요.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만두는 기름에 튀기거나 아니면 찜통에서 쪄 내는 것인데 이곳은 항아리에 만두를 붙여서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도구를 이용해서 떼어내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지대큐나 VJ특공대등 방송에서 여러번 나온적이 있는데요. 방송에 자주 나와서 그런지 사람 많은 시간에 가면 한참을 기다려야된답니다. 그렇다고 사람 없는 오전에 가면 준비가 안 되어있어서 또 기다려야되구요.이래저래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긴 편인데요. 아무래도 화덕에 붙여놓고 굽는 시간이 걸리다보니 한번 붙였다가 떼었다가 다시 또 붙였다가 떼었다가 이렇게 반복하니깐 상당히 오래 걸리더라구요.
 
지난번에는 30분 넘게 기다렸는데 하마터면 더 걸릴뻔했답니다. 제 차례에서 만두가 다 팔렸더라구요.하여간 줄 서야 되는것은 이 집 가면 따라오는 기본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다가 재수 좋으면 안 기다려도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은 개당 1500원이고 맛은 고기맛,호박맛,고구마맛 세가지가 있습니다.

겉모습을 봐서는 만두라기보다는 빵 같아보이는데요.상당히 쫄깃하답니다. 찹쌀빵처럼 쫄깃하게 씹히기도 하고 파이가 겹겹이 쌓인 것 같기도 한데요.일반 만두와는 완전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될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안에 호박이 꽉 찼는데요.십리향은 월병도 그렇고 만두도 그렇고 안이 꽉 찬게 특징이랍니다.그래서 하나 먹어도 든든하더라구요.전 개인적으로 호박맛을 좋아하는데요.달콤한데다가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한데 어울러져서 맛이 아주 기가막히게 좋더라구요.

인천차이나타운에 가면 꼭 십리향에 들려서 만두 한번 맛 보세요. 만두를 배추로 싸거나 오징어를 이용한 만두등 다양한 만두도 맛보지만 일반 만두와는 완전 다른맛이랍니다..아마 드셔보시면 이런 만두도 있구나? 하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