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과과자─┐

커피와 잘 어울리는 검은아저씨가게에서 구입한 마들렌

검은아저씨가게에서 구입한 마들렌

마들렌을 좋아해서 가끔씩 사다먹는데요.그때마다 왜 이리 비싼거야? 하고 투덜대기 일쑤랍니다.제가 수우님이나 시아로리님처럼 쿠키나 빵 만드는것에 소질이 있으면 만들어서 먹을텐데 역시 만드는것도 능력이고 재주더군요.그래서 재주 없는 저는 이렇게 돈이 조금 많이 들고 있습니다.~^^

마들렌은 파는 곳이 별로 없는데요.저희 동네에는 유일하게 파리바게뜨에서 판답니다.하지만 가격이 무지 비싸죠.크기는 작은데 작년에 700원에 구입했던걸로 기억하거든요.그래서 신세계백화점에 가면 검은아저씨가게에서 파는 마들렌을 한꺼번에 10개씩 구입해서 집에 들고 들어온답니다.10개에 4500원이거든요.요즘 빵값이 비싼거에 비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여서 어쩌다 한번 사먹기에는 좋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후 늦게 가면 마들렌이 없을정도록 인기가 많은데요.솔직히 검은아저씨가게 치즈케이크는 맛있지만 마들렌은 그것에 비하면 맛이 없습니다.약간 뻣뻣한 느낌도 들고 그냥 먹을만한 수준인 것 같아요. 치즈케이크는 그리도 부드럽고 촉촉하더니만 마들렌은 그것에 못 미치거든요.하지만 이게 씹으면 씹을수록 중독성이 강해서 저도 모르게 매번 구입하게 되더라구요.이래서 뭐든지 중독되면 무서운거라니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들렌-조가비 모양을 한 맛있는 프랑스의 티 케이크로서 18세기 코메르시에 살던 페이스트리 요리사에 의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들렌 만드는 방법
1.밀가루·달걀·설탕에 다량의 버터를 넣고 가능한한 많은 공기가 들어가게 휘저어줍니다.
2.갈은 레몬 껍질과 바닐라 향, 때로는 럼주를 첨가하빈다.
3.12개의 용기가 한짝을 이루는 전통적인 틀에서 구운 다음 그대로 먹거나 설탕을 뿌려서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