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돈까스 만들기-이제는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까스 만들기-
이제는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어요


집에서도 돈까스와 와인으로 레스토랑 부럽지 않게 즐길수가 있답니다. 돈까스 살짝 튀겨놓고 치즈 넣고 치즈돈까스 만들어도 좋구요.샐러드와 호박샐러드 얹고 계란말이나 소세지..감자 튀겨서 살짝 얹히면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스테이크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가 않지요.

스테이크와 와인은 들어봤어도 돈까스라니..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주말에 달콤한 레드와인과 함께 드셔보세요.의외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게다가 와인 한잔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낼 수 있답니다.

레드와인은 고기종류와 잘 어울리고 화이트와인은 생선류와 잘 어울리는데요. 와인 초보분들은 콩코드 종류를 드셔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마니스위쯔 콩코드를 좋아하는데요. 단맛이 진짜 강하기에 술을 싫어하는 분들도 드시기 편할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심 돈까스용으로 사왔더니만 제가 따로 두들기거나 칼집 낼 필요가 전혀없어서 계란에 옷 한번 입혀주고 그 위에 빵가루를 살짝 입혀줬습니다. 빵가루를 너무 두껍게 하면 고기의 질감이 사라질 수 있으니 적당하게 입혀주세요.제가 예전에 무슨맛이 날까? 궁금해서 몇겹으로 입혀봤는데 독특한 맛이 나더라구요.게다가 기름을 잔뜩 먹어서 그런지 느끼함의 최고봉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릇노릇하게 돈까스를 튀긴 후에 소스를 만들어줘야하는데요.요리하면 거리가 먼 제가 가장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소스를 구입하는 것이죠.돈까스 소스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번에 구입한것은 파인애플이 첨가되어서 그런지 상큼한 맛이 살짝 나서 괜찮더라구요.그런데 개인적으로는 돈까스 소스에 유자향이 살짝 첨가되는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까스만 올려놓으면 뭔가 허전하지요.계란말이 살짝 만들어서 올려놓고 집에 있는 샐러드 꺼내서 오리엔탈드레싱소스 부어보았습니다.거기다가 냉장고에 고이 보관해뒀던 호박샐러드도 꺼내서 돈까스옆에 올려놓아보았는데 돈까스만 달랑 올려놓을때와 달리 뭔가 풍성해보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스를 살짝 부어주세요.여기에 케찹을 뿌려서 먹어도 좋답니다.전 소스 잔뜩 붓고 거기에 케첩으로 글씨 써서 모양 내는 걸 좋아하는데요.유치한것은 어려서나 나이먹어서나 여전한 것 같습니다.절대 고쳐지지가 않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가서 먹는 돈까스와 달리 도톰한게 입 안 가득 씹는 질감이 남다른데요.가격도 저렴하고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주말에 연인과 가족과 함께 분위기 내 보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