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여름철 욕실 청소 싱크대 찌든때 '청소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여름철 욕실 청소 싱크대 찌든때 '청소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매일 집안을 청소하고 정리하고 정돈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틀에 한번정도는 먼지를 털고 청소기를 돌리고 스팀까지 해주는데요.나름 열심히 했건만 "너 청소 한거 맞아?" 라는 소리를 들으면 어이가 없고 속상하기까지 하답니다. 제딴에는 열심히 했는데 그게 깨끗해 보이지 않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니깐요.

그런데 왜 청소를 했는데 집이 지저분해보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정리정돈에 있습니다.아무리 청소기를 돌리고 먼지를 털어도 물건이 어지럽게 널부러져있다면 절대 깨끗하게 보이지가 않거든요.그리고 집안을 더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책상위나 화장대 위 ,식탁 위에 아주 필요한 물건만 빼고는 서랍장에 두꺼운 종이 하나 사서 칸을 나눈 다음에 집어넣어주는게 가장 좋답니다. 물건이 밖에 많이 나와있을수록 청소해도 티가 안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거실
1)천연 가죽쇼파-부드러운 천에 생우유를 묻혀 닦으면 가죽표면에 윤기가 돈다
2)가구의 찌든때-귤껍질은 20분간 끓인 후에 우린 물로 닦아준다.
3)거실카펫-굵은 소금을 뿌린후 30분 후에 진공청소기로 소금 흡입
4)가구의 낙서-가제에 치약을 묻혀서 문지른다

2.주방
1)싱크대 하수구-소다를 뿌린후에 뜨거운 식초 한 컵 붓고 하루정도 그대로 둔다
2)싱크대 찌든때 제거하려면- 헌 스타킹에 버리는 카세트 테이프를 풀어 넣어 수세미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기름때를 제거할려면 식초와 소금을 섞어 닦아주며 상판은 식초를 뿌리고 30분후 베이킹 소다를 문질러주면 됩니다
3)타버린 냄비바닥-사과껍질은 넣고 20분간 끓인 후 냄비바닥의 그을음은 수세미로 문지른다
4)가스레인지 기름때-베이킹파우더 묻혀서 닦는다
5)반찬통의 김칫국물-레몬으로 힘줘서 빡빡 문지른다.
6)프라이팬 기름끼-귤껍질의 흰부분으로 닦는다

3.욕실
1)변기-막대끝에 스타킹을 감고 중성세제를 묻혀 닦는다
2)수도꼭지-헝겊에 치약을 묻혀서 닦는다
3)욕조때-목욕 직후 욕조에 온기가 남아 있을때 샴푸나 주방세제를 묻힌 스펀지로 물을 빼면서 닦아주고, 물이 빠진 후 더운 물로 씻어 내리면 깨끗이 닦인다.
4)욕실 타일의 곰팡이-락스나 에탄올로 닦는다
5)곰팡이가 생겼던 벽-마른 걸레로 곰팡이를 깨끗이 닦아 낸 뒤 드라이어로 습기를 완전히 말려준다.그리고 그 후에 습기제거제를 뿌리거나 유성페인트를 발라주어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한다.
6) 거울 김서림-감자를 잘라서 거울에 문지르고 하얀 전분을 닦아내면 더러움뿐만 아니라 김서림도 방지할 수 있답니다

4.베이킹소다로 집안을 더욱 깨끗하게
-식초가 세탁할때 도움이 된다면 베이킹소다는 집안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준답니다.쓰레기통에 악취가 심하면 베이킹소다를 살짝 뿌려주면 냄새 해결이 되며 도마같은 경우 주방세제와 섞어서 사용하면 도마에 베어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바닥에 난 자국을 쉽게 지워주며 벽이나 가구에 생긴 자국도 말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청소를 했는데도 꼭 청소 한거야? 라고 물을때가 있습니다.그러면 진짜 억울하고 속상하답니다.청소기를 돌려도 머리카락이 또 떨어질수도 있는 것이고 먼지가 또 묻을수도 있잖아요.그러니 머리카락 하나 떨어진 걸 주었다고 청소 안했어?라고 하지마세요.그것은 여자의 마음에 불을 지르는 행동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킹소다는 목욕할때.발의 피로를 풀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1.목욕할 때
목욕할 때 욕조에 물을 채우고 ½컵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푼 후 몸을 담가보세요. 베이킹 소다가 피부의 산 성분을 중화시키고 모공 속 피지나 땀까지 씻어줘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답니다.특히 레 물려 가려울 때나 피부 통증도 완화시킵니다.

2.머리 감을 때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머리를 헹궈주면 각종 오염이 말끔히 제거되고 탈색이나 탈모, 머릿결 손상도 방지해줍니다. 더러워진 브러시도 베이킹 소다 용액에 15분 정도 담가두면 깨끗해집니다.

3.아침, 저녁 세안할 때
두터운 각질이나 모공 속 노폐물로 인해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 베이킹 소다로 스크럽을 대신합니다.베이킹 소다와 물을 3:1 비율로 잘 개서 비누와 함께 얼굴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 후 헹궈주면 피부가 몰라보게 맑고 깨끗해지거든요.

4.자기 전 발 마사지할 때
발의 피로를 느낄 때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3큰술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잘 푼 후 발을 담그고 누르면서 마사지합니다.각질도 제거되고 냄새도 없어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