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식약청 멜라민 리스트(10월5일)

식약청 멜라민 리스트

식약청에서 멜라민 리스트를 공개했지만 어디까지 믿어야 될지 마음이 놓이지가 않습니다. 가뜩이나 8일 추적60분에서 멜라민에 관한 여러 문제들을 다뤘는데요.그걸 보니 이제부터라 작은 것 하나라도 구입할때 신경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추적60분에서는 다각적인 면에서 멜라민에 관해서 취재했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멜라민이 우리의 인체에 유해한지를 밝혀냈습니다.

즉 멜라민 자체가 독성이 있는데 이 멜라민에 다른 합성물이 함께 섞여서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켰을때에는 아무리 극소량의 멜라민일지라도 인체에 해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한마디로 멜라민 자체를 우리가 먹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데 미국에서도 이번 멜라민 사건으로 기준을 강화하고 있는 반면에 우리는 왜 매번 괜찮다고만 얘기하는지 그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멜라민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이번 사건이 터지기 전부터 멜라민 관련해서 문제점을 제기했었는데 정부에서 받아들이지 않고 그냥 넘어간 것도 지적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식약청은 금지 리스트만 공개하거나 아니면 지금까지 우리가 먹었던 멜라민은 몸에 괜찮다고 하는데 글쎄요....답이 안 나오네요.

그리고 지금 강아지 키우시는분들은 애견사료 중국산인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또한 강아지가 요즘 상태가 안 좋다 싶은 분들은 지금 먹고 있는 사료를 확인해보거나 아니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저도 방송 보고 애견 사료가 심각하다는 걸 보고 강아지 사료부터 확인했답니다.


중국산 멜라민 관련 유통판매 금지 식품 현황


10월5일17시기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현황.pdf

10월5일17시기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현황.hwp



판매금지가 해제된 식품

10월5일 22시기준 판매금지해제품목.pdf

10월5일 22시기준 판매금지해제품목.x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