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식초 만드는법,솔잎 효능,솔잎의 효능,솔잎차 만들기,솔잎식초 효능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식초 만드는법,솔잎 효능,솔잎의 효능,솔잎차 만들기,솔잎식초 효능

 

내몸사용설명서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을 보면 고혈압과 심장 기능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몸에 좋은 식초와 솔잎이 만나서 솔잎식초로 탄생했을 경우 솔잎 효능보다 솔잎식초 효능이 더 극대화되는데요.솔잎식초 만드는법부터 솔잎을 차로 마실 수 있는 솔잎차 만들기까지 내몸사용설명서 심장에 좋은 솔잎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평상시 고혈압으로 힘들어하시는분들은 꼭 솔잎을 드셔보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에 대해 알기전 심장나이 테스트 해보자

 

 

솔잎 효능으로 심장 건강에 좋다는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그렇다면 나의 심장 건강 나이는 어떻게 될까요?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무릎을 수직으로 들어올린 후 양팔을 들고 눈을 감은 채 균형을 유지하면 됩니다.쉽게 얘기하면 눈 감고 한발로 서서 팔 들면 됩니다.그리고 몇초 동안 유지할 수 있는지 시간 재시면 되구요.

 

10초 이하는 60대의 심장이라고 하는데요.저는 왜 이렇게 이 자세를 유지하기 힘든지...심장나이가 엉망이네요.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1.혈관청소

 

 

솔잎이 혈관청소를 한다고 하는데요.특히 솔잎의 청혈해독 작용으로 고혈압에 아주 효과적이라는것입니다.특히 솔잎이 혈관 노화,혈탁현상까지 막아줍니다.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2.루틴 성분 효과는?

 

 

솔잎에는 루틴성분이 들어있는데요.루틴은 혈관 내부의 지방,콜레스테롤,혈전을 녹이고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그러니 평상시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손발저리는분들 이런분들에게는 솔잎이 좋겠죠.저는 솔직히 솔잎하면 송편밖에 생각 안났고 이건 먹는게 아니라 버리는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솔잎 효능이 이렇게 좋네요.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3.항산화 효과

 

 

솔잎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이 피크노제놀이 들어있어서 비타민 C의 50배가 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그러니 노화방지에도 좋겠죠.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4.가을에 더 좋다

 

 

솔잎은 가을에 더 좋다고 하는데요.가을에 주요 성분 함유량이 증가 되어 간,위장,신경,순환계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게다가 중풍,당뇨 등 노인성 질환 예방에도 솔잎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솔잎을 단순히 송편을 빛나게 하는 쩌리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무시하면 안되겠습니다.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5.이것저것 다 좋다니?

 

 

우선 솔잎은 풍부한 비타민C가 많아 괴혈병 예방을 하면 비타민 A함유량도 당근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음식물로 섭취해야만 얻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모두 포함이 되었으니 이것저것 챙겨먹지 않고 솔잎만 먹어도 되네요.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6.만성위염이 있을 경우

 

 

만성위염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죠.그런분들은 솔잎을 말려서 가루를 내 찹쌀밥 가루와 엿을 섞어 완자를 빚어내어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7.두통이 심할 경우

 

 

저는 항상 두통이 문제인데요.요즘은 자석 지압을 붙여서 효과를 보고 있는데 그래도 너무 심할때에는 소용이 없을때가 있더라구요.두통으로 고통받고 있는분들은 솔잎을 베개 속에 넣어서 이용하시면 좋다고 하는데요.솔잎에 함유된 신경완화 성분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또한 솔잎포를 만들어서 이마에 엊으면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8.근육통이 심한 경우

 

 

근육통이 심할때에는 솔잎을 삶은 물에 수건을 적셔서 찜질하면 되는데요.굳이 찜질이 아니라 관절을 직접 담그고 있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9.변비가 심할 경우

 

 

변비가 심할때에는 솔잎차에 검은콩가루를 섞어서 마시라고 하는데요.솔잎차 5에 검은콩가루 1 비율로 섞어드시면 좋습니다. 검은콩과 솔잎이 만나 항산화 효과 상승이 되어 변비뿐만 아니라 머리까지 검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식초 효능 '솔잎식초 어디에 좋을까?'

 

 

솔잎 효능이 좋다는것을 알겠는데 그렇다면 솔잎식초 효능은 뭐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솔잎에 식초가 더해지면 효과가 더 좋을 수 밖에 없는데요.

 

솔잎식초 효능을 보면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등 순환기 치료에 좋습니다.또한 솔잎식초 효능으로는 피로회복 효과가 있으며 당뇨 예방과 니코틴 해독 또한 솔잎식초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솔잎식초 효능 더 알아보자면 아토피에도 효과적이고 솔잎식초 효능으로 체질개선도 된다고 하는데요.얼마전 계란껍질로 식초 만들어서 잘 마시고 있는데 이번에는 한번 솔잎식초로 바꿔봐야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식초 만드는법 '간단하게 솔잎식초 만들기'

 

 

집에서도 간편하게 솔잎식초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식초 만드는법 1.솔잎과 가지 솔방울을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저 마다 효능이 다르기에 같이 넣어주면 더 좋다고 하네요.

 

 

솔잎식초 만드는법 2.솔잎을 항아리에 넣은 후 이미 만들어진 천연 발효 식초를 부어주세요.

 

 

솔잎식초 만드는법 3.햇볕을 피하셔야 하며 서늘한 곳에서 1~3주간 숙성시켜줍니다.

 

 

솔잎식초 만드는법 4.3주 이상은 숙성을 하지 말라고 하는데요.과발효 되면 부패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솔잎식초 만들때 달력에 표시해두시면 절대 안 잊어버리겠죠.

 

 

솔잎식초 만드는법 5.건더기를 건져서 식초만 냉장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솔잎식초 만드는법 이렇게 만들어서 먹을 경우 전통솔잎식초 효능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그래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내몸사용설명서 솔잎 효능 뛰어나 '솔잎차 만들기'

 

 

솔잎차 만들기 1.솔잎을 씻어 준 후 쌀뜨물에 하루 동안 담가둡니다.쌀뜨물은 아시죠? 쌀 씻은 물 그 뿌연물에 담궈두셔야합니다.

 

 

솔잎차 만들기 2.물기를 제거한 솔잎을 잘게 잘라주세요.

 

 

솔잎차 만들기 3.잘게 자른 솔잎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상태에서 팬에 볶습니다.고소한 맛을 내겠다고 괜히 기름 두면 절대 안됩니다.

 

 

솔잎차 만들기 4.볶은 솔잎을 햇볕에 말려주셔야하는데요.요즘 날씨 좋아서 잘 말릴꺼예요.말리때에는 뭐든 바싹 말리셔야합니다.어중간하게 말리면 소용없거든요.

 

 

솔잎차 만들기 5.물 2리터에 솔잎 한 줌 정도를 넣고 끌여주시면 됩니다.하지만 뭐든지 너무 많이 마시게 되는 경우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드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솔잎식초 만드는법부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솔잎 효능(솔잎의 효능) 알아보았는데요.그냥 솔잎을 이용해서 솔잎차 만들어드셔도 좋구 조금 더 효과를 보겠다...하는분들은 솔잎에 식초 넣고 만들어서 솔잎식초 드시면 될꺼같네요.무엇보다도 솔잎식초 경우 처음에만 만들기 귀찮지 만들고 나면 물에 희석해드시면 되기에 아주 편하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통증완화 근육통 겨자찜질 하는법은?

내몸사용설명서 풍욕하는법은?

간단하게 배우는 접시돌리기,발끝치기 운동

오일풀링 효과 및 오일풀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