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풍욕 방법,내몸사용설명서 풍욕 시계 다운,풍욕 효과 '암극복 풍욕의효과,풍욕하는법'

풍욕 방법,내몸사용설명서 풍욕 시계 다운,풍욕 효과 '암극복 풍욕의효과,풍욕하는법'

 

풍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풍욕이라는걸 내몸사용설명서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풍욕의 효과가 이렇게 좋을 줄 몰랐습니다.풍욕하는법을 통해 암도 극복하고 살도 빠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풍욕 방법부터 풍욕 효과 그리고 올바른 풍욕 하는법에 이르기까지 풍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풍욕이 좋은 이유는 풍욕 방법에 준비물이 따로 필요없어요.담요와 풍욕시계만 있으면 되는데 풍욕시계 다운은 내몸사용설명서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풍욕이란? 풍욕이 뭐가 좋길래?

 

 

풍욕이란 옷을 벗은 상태에서 일정한 법칙에 따라 담요를 덮고 벗음으로서 피부를 통한 배출과 흡수 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한마디로 쉽게 풍욕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옷을 벗고 정해진 시간만큼 담요를 벗었다 덮었다 하면 되는것입니다.이때 시간은 풍욕시계 다운 받아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방송정보가 있습니다.여기서 풍욕시계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무료이니깐 걱정말고 풍욕시계 다운 받으세요.풍욕시계가 없어도 되지만 일일이 시계 보면서 시간 체크하기가 쉽지는 않거든요.그러니 풍욕을 하고자 한다면 꼭 풍욕시계부터 다운받고 하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풍욕 시계 다운 받자

 

 

 

내몸사용설명서 풍욕 시계 다운 받기 (링크)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풍욕시계 다운이라는 글이 보이십니다.아래에 동영상 첨부파일 다운 클릭하시면 음성 파일 받을 수 있습니다.근데 조금 아쉬운게 3분짜리네요.

 

내몸사용설명서 풍욕 효과,풍욕의 효과 놀라운데~

 

풍욕 효과 1.체내 축적된 독소 제거

 

 

풍욕의 효과로 첫번째 배출작용이 부족했을때 피부를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또한 피부호흡의 기능을 강화로 폐 기능 동반 상승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풍욕은 과잉 영양섭취로 체내 일산화탄소가 생성이 되는데 독성산소가 있으면 세포의 돌연변이를 유발하는데 돌연변이 세포가 바로 암세포입니다.그런데 산소가 없을때 암세포가 증식을 한다고 합니다.그런데 풍욕은 암세포 스스로 붕괴하게 만들어서 암세포를 억제하게 한다고 하네요.

 
풍욕 효과 2.자율신경계를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인다

 

 

집중력이 약한 사람은 자율신경계의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된 상태이고 화를 잘 내는 사람은 자율신경계의 교감 신경이 활성화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풍욕 시 담요를 벗으면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풍욕 시 담요를 덮었을때에는 부교감신경을 자극하기에 조화를 이뤄준다는것입니다.즉 풍욕의 효과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만들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풍욕 효과 3.체액을 중화시켜 질병 예방을 합니다.

 

 

체액은 인체의 2/3를 차지하는 혈액,림프액,조직액 등 체내의 액체를 말하는데요.체액은 조직세포에 영양분이나 산소를 운반하고 노폐물을 운반,제거하며 병원체의 박멸과 체온조절등의 기능을 합니다.그러니 항상 중성화 상태를 유지해야하는데 풍욕은 벗으면 산성화 덮으면 알칼리화 그래서 풍욕이 끝나면 중성화를 유지하게 만들어준다는것이죠
 

풍욕 효과 4.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 증진

 

 

우리 몸 속에는 모세혈관이 51억개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모세혈관에서 발생하는 혈액순환 장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풍욕을 하면 피부를 강화시키면 혈액순환 기능이 향상이 된다는것이죠.

 

또한 풍욕을 통해 몸안에 산소가 가득찬 느낌 머리회전에 도움,숙면에도 도움이 되고 활기가 느껴지게 됩니다.

 

풍욕 효과 5.풍욕으로 암을 극복한다

 

 

풍욕으로 암을 이겨낸 사연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혈액암을 풍욕으로 극복을 했다고 합니다. 암이 귓속하고 코속에 3개나 있어서 수술도 힘들었는데 풍욕과 식이요법으로 암이 사라졌다고 합니다.그것도 10개월만에요.암을 극복한 풍욕의 효과 대단하지요.

 

 

그리고 풍욕을 통해 담도암을 극복한 사례도 소개가 되었는데요.담도암은 간장 췌장암 폐암 식도암과 함께 치사율이 높은 5대 암 중 하나인데요.특정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진단이 어려운 암이랍니다.그런데 풍욕으로 담도암을 극복했다는것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풍욕 방법 '올바른 풍욕하는법 배워보자'

 

 

풍욕 단순하게 옷 벗고 담요 덮었다 벗었다 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분들....절대 그러면 안됩니다.모든 운동은 제대로 배워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그러니 올바른 풍욕 방법 알아두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풍욕 방법 첫번째는 우선 옷부터 벗어야 합니다.이때 속옷까지 모두 벗어주세요.

 

 

풍욕 방법 두번째는 맨 바닥에 하는것이 아니라 바닥에 담요를 깔고 그 위에 앉아줍니다.

 

 

풍욕 방법 세번째는 창문을 열고 통풍이 잘되도록 해주세요.선풍기 바람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풍욕 방법 네번쨰는 담요는 얼굴을 제외하고 목까지 완전하게 덮도록 해야합니다.그러니 작은 담요보다는 내 몸을 덮을 수 있는 담요를 선택해야겠죠.

 

 

풍욕 방법 다섯번째는 담요를 벗을때는 상체와 하체가 드러나게 해야합니다.그냥 제끼는것이 아니라 온 몸이 다 노출되게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풍욕 방법 여섯번째는 풍욕을 하면서 명상을 하라는것인데요.좋은 생각을 하면서 풍욕을 하라는것입니다.

 

 

풍욕 방법 일곱번째는 담요을 벗은 상태에서는 몸을 두드려주거나 비벼주세요.가만히 있지마시구요.

 

내몸사용설명서 풍욕하는법 '풍욕의 효과를 보기 위한 풍욕 횟수는?'

 

 

풍욕하는법 도대체 풍욕은 하루에 몇번을 해야되는것일까요?정상인은 해 뜨기 전과 해 지고 난 후 2번을 하는게 좋으며 암환자 경우 최소 6번에서 최대 11번까지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그리고 올바른 풍욕하는법으로 풍욕과 풍욕사이 최소 40분간의 휴식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그러니 좋다고 연달아서 풍욕 하는것은 절대 안되겠죠.

 

풍욕의 효과로는 이것 말고도 지방간,피로,갱년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가장 눈에 띄는것은 풍욕의 효과로 살이 빠진다는것입니다.단순히 담요를 덮었다 벗었다...이것만 했는데도 말이죠.

 

내몸사용설명서 풍욕 방법 '풍욕시 호흡법이 따로 있다?'

 

 

풍욕하는법도 중요하지만 풍욕시 호흡법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배꼽에 엄지를 놓고 다이아몬드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검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들어갔다가 나오게 호흡을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숨을 들이 쉴 때 배가 나오고 내쉴때 배가 나오게끔 호흡을 하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풍욕하는법 풍욕 주의사항 알아두자

 

 

풍욕 방법 주의사항도 잘 알아두셔야하는데요.풍욕은 꼭 식사후에는 30분이 지난 뒤에 해야합니다.그리고 풍욕 방법 주의사항으로 목욕했을때에는 1시간이 지난 뒤에 해야하며 담요를 선택시에는 땀이 조금 날 정도의 담요를 선택해야합니다.즉 여름에는 얇은 담요가 좋고 겨울에는 약간 두꺼운 담요가 좋겠죠~그리고 마지막에는 담요를 덮은 상태에서 2~3분정도 안정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