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입안이 허는 이유 및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은?

입안이 허는 이유 및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은?

 

매번 입안이 헐어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실꺼예요.입안이 허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피로,과로,스트레스라고 하는데 솔직히 세상에 스트레스 안 받고 안 피곤한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하지만 유독 입안이 자주 허는 분들이 있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부터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입안이 허는 이유는 구내염때문에...

 

입안이나 입술 주위에 발생하는 궤양 및 염증을 구내염이라고 하는데 구내염이 발생하게 되면 입안이 허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감염성과 비감염성이 있는데 감염성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고 비감염성 경우 영양불량이나 악성빈혈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카타르성 구내염

-입속의 점막이 전체적으로 빨갛게 부어 얼얼하면서 아프고 자극이 강한 음식이나 음료를 먹으면 따갑고 고통스러워 진다. 끈적한 침이 많이 나오고 입안이 뜨거워집니다.

2.아프테성 구내염

-입 안의 점막에 작고 둥근 궤양이 많이 생기며 궤양이 생긴 부분에 통증을 느끼게 되고 입 냄새가 심해지고 열이 높아집니다.

3.설염

-혀의 점막이 빨갛게 부어 올라 얼얼하게 아픈 것을 말하면 심할 경우에는 음식을 섭취하기도 힘들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입안에 세균을 억제하지 못해서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요.면역력은 왜 떨어지게 되는것일까요? 피곤하거나 수면부족하거나 적절한 휴식을 취하지 못할때 면역력이 떨어져 입안이 허는 이유가 되어버리는것이죠.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은?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 1.찬 소금물로 입안을 헹궈봅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 2.벌꿀을 염증부위에 발라보세요.회복속도가 빨라진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 3.소금기가 있는 다시마를 검게 구워서 붙여보세요.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 4.가지를 통째로 새카맣게 구워 가루 낸 것을 꿀로 개어 발라주세요.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1.육류,어류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은 육류,어류가 있습니다.육류, 어류에는 상처치유에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므로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2~3번정도는 고기나 생선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그것이 싫다면 두부나 계란도 좋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2.현미,보리,메밀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현미, 보리, 메밀 등에는 비타민 B2 함량이 높으므로 흰 쌀밥대신 잡곡밥으로 대체하면 좋습니다.그리고 제가 지난번에 메밀차가 좋다고 했는데 메밀 사다가 끓여서 하루에 한잔씩 마시면 변비에도 좋고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3.생채소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으로는 생채소가 있습니다.모든 채소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생채소는 구내염에는 부드러운 녹즙 등의 형태로 먹으면 좋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4.토마토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 토마토의 비타민 B2는 피를 깨끗하게 하고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입 안이 헐거나 염증이 있을 때 효과적이라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입안이 허는 이유 및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음식,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저는 현미는 효과 있는것 같아요.현미밥으로 바꾼 후 입안이 자주 헐던 증상을 최근 몇개월 사이에 한번도 없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