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탄산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은 7가지 이유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탄산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은 7가지 이유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톡 쏘면서 달콤하고 시원한 탄산음료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 많은분들이 알고는 있지만 탄산음료 끊기란 정말 어렵죠.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탄산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은 7가지 이유 알려드릴테니 탄산음료에 중독이 되었다면 내 건강을 위해서라도 조금씩 줄여보세요.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1.천식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벤조산나트륨은 발진과 습진, 천식 발병과 관련이 있는데요.특히 방부제로 쓰이는 이 성분은 유통기한 때문에 더 첨가되기도 한답니다.한마디로 탄산음료를 마시면 방부제를 마신다고 생각하면 될 듯 싶네요.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2.신장결석

 

 

한 연구 결과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는 과체중의 백인은 신장결석에 걸릴 가능성이 크다고 나왔는데요.탄산음료에 들어있는 높은 수치의 인산이 신장결석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3.당뇨병

 

 

탄산음료가 당뇨병에 걸리 위험이 80%나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문제는 어린아이들 탄산섭취가 늘어나면서 어린아이에게도 당뇨병이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입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4.비만

 

 

다이어트 하는분들에게  탄산은 큰 적이고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탄산음료 섭취량이 늘어나면 비만 위험은 증가합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5.심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의 70%가 비만과 관련이 있는데요.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몇몇 성분은 심장질환과 비만과 관련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으며 대사증후군 위험을 높이는것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6.골다공증

 

 

탄산음료에는 인산이 들어있는데 인산은 골다공증의 주범으로 꼽힌답니다.인산염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게 되면 뼈가 마모가 되어서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한답니다.게다가 인 성분은 몸속의 칼슘을 배출시키고 뼈에 좋은 영양소를 빼앗아 간답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7.치아손상

 

 

탄산음료 많이 마시면 치아 손상된다는 얘기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탄산음료에 있는 당산은 치아의 에나멜을 녹이기에 치아 부식을 초래한답니다.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들을 보면 좋은것은 하나도 없습니다.그만큼 탄산음료는 마실수록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인데요.한순간의 즐거움을 위해서 건강을 망칠 수는 없겠죠..그렇다고 아예 끊으라는것은 아닙니다.어떻게 이 맛있는 탄산음료를 끊을 수 있겠어요? 다만 건강을 위해 줄이라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