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입맛 없을때 도움 주는 음식 '참치회덮밥'

입맛 없을때 도움 주는 음식 '참치회덮밥'

이마트에 가면 다양한 가격대의 참치를 만날수가 있는데요. 가끔 회덮밥이 먹고 싶을때 전 따로 구입해서 집에서 만들어먹고는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분홍빛의 참치 색깔이 너무나도 곱죠. 마트에서는 저정도의 양이 5000원에서 8000원정도 하는데요. 무게에 따라 값이 차이가 나니깐 고를때 그 점 유의하시고 고르세요.괜히 집에 가족수 적은데 많은 것 사면 남잖아요.

재료: 참치회,깻잎,파프리카,적채,당근,상추,오이,초고추장,날치알,참기름,통깨
(기호에 따라 여러가지 야채를 넣어주시면 맛이 더 좋겠죠. 헌데 이 정도만 넣으셔도 충분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고추장은 이번에 직접 만들지 않고 그냥 마트에 파는 걸 구입했는데요.전 순창 초고추장이 가장 입맛에 맞더라구요. 그리고 입이 텁텁할꺼 같아서 간단하게 일본된장국(미소시루)를 만들었는데요. 역시나 둘의 궁합은 최고입니다.매콤한 맛을 중화시켜준다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흰 쌀밥에 야채 듬뿍 얹고 초고추장 잔뜩 넣어준 뒤에 날치알과 참기름 솔솔 뿌려준 후 비비면 진짜 빛깔도 곱고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참치회덮밥이 완성된답니다.

요즘처럼 입맛없을때에나 아니면 주말에 가족끼리 특별한 식사를 원한다면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시중에서 파는것보다 야채나 참치,날치알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더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