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이상형 1위는 '스마일형 동료' VS 직장인의 비애,직장인 증후군
직장 내 이상형 1위는 과연 어떤 동료일까요? 일을 잘하는 사람? 아니면 남을 잘 웃겨주는 사람? 일까요? 소셜데이팅 서비스 '마음씨'는 최근 20~30대 남녀 직장인 522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이상형 동료'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는데요. 그 결과 직장 내 이상형 1위는 만날 때마다 밝게 웃어주는 스마일형 동료가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 직장 내 이상형 2위는 '서툰 업무를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친절형 동료(27%)', 직장 내 이상형 3위는 '조용하지만 가끔 챙겨주는 배려형 동료(24%)', 직장 내 이상형 4위는 '매사에 꼼꼼하고 실력을 인정받는 능력형 동료(7%)', 직장 내 이상형 5위는 '회식 때마다 분위기 띄워주며 잘 노는 사교형동료(5%)' 등의 순이었습니다.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직장 내 이상형 1위 밝게 웃는 캔디가 되어보세요~
직장인 행복도 낮아...
삼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대한민국 직장인의 행복을 말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의 행복도가 100점 만점에 55점에 그친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직장에 가는게 즐겁지는 않고 그렇다고 그만둘수는 없고 그냥 하루하루를 버티는것인데요.
연령별로는 20대 48점, 30대 53점, 40대 56점, 50~55세 61점으로 연령이 높을수록 행복지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행복감을 느끼는 직장인 상위 20%와 그렇지 않은 직장인 하위 20%의 직장인을 비교한 결과를 보면 행복한 직장인은 긍정적인 감성이 78점으로 그렇지 않다고 느끼는 직장인 35점과는 43점 차이를 보였는데요.
행복하다고 느끼는 직장인의 경우 직장 생활에서 자주 웃고 즐거움을 느끼며, 자신의 일에서 의미를 찾아 직장에서 일을 통해 본인이 성장하고 있다고 느낀다고 하였습니다.또한 인간관계가 넓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 더 직장에서 행복하다고 느끼며 행복지수도 높았습니다.
직장인 증후군 1위 만성피로증후군
직장인 행복도 점수가 낮은것도 충격이지만 직장인증후군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952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증후군 여부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무려 95.9%가 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답하였는데요.
이렇게 높은 수치가 나왔다는 것은 한국의 직장인 대부분이 평소에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겠죠.
직장인 증후군 1위는 과연 뭘까요? 많은분들이 공감하실텐데요.바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 무기력감을 느끼는 만성피로증후군이 75.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이란?
별다른 원인이나 질환없이 피로감이 심하게 6개월 이상 지속되는것을 말하는데요.감기,기관지염,간염 등 바이러스 질환에 걸린 후에도 올 수 있지만 요즘은 사회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통계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무려 2~4배 많다는 조사 결과도 있었습니다
나는 만성피로증후군일까?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피로로 인해서 업무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지 의심해보세요. 그리고 충분히 쉬고 일을 줄여도 여전히 피곤하거나 평소와 달리 색다른 두통이 생기거나 또는 인두통,목부분이나 겨드랑이 부분 임파선의 비대 및 통증이 생겼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게다가 잠을 자고 일어나도 상쾌한 기분이 들지 않거나 평소와는 달리 운동한 뒤 24시간 이상 피로감이 심하게 지속이 된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피로감을 느끼지만 쉬면 금방 낫기때문에 다행이도 만성피로증후군에 속하지는 않지만 쉬어도 쉬어도 피곤하시다는 분들은 병원 한번 꼭 가보세요
2위는 현 직장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이상을 꿈꾸는 파랑새증후군 60.7%이였으며 3위는 척추가 굽고 목이 빠지는 증상으로 주로 컴퓨터 작업자에게 생기는거북목증후군 48.1%이였습니다.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그 뒤에는 오히려 더 우울해지는 스마일마스크증후군이 41%로 4위이며 엄청난 피로에 휩싸여 어디론가 뛰쳐나가고 싶은 정신가출증후군 39.5%, 슬럼프에 빠지는 심리적 불안상태인 사춘기(무기력증)증후군 38.9%, 반복되는 손목 사용 등으로 손목 통증과 마비 등을 호소하는 손목터널증후군 28.3%,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다 갑자기 회의를 느끼고 무기력해지는 탈진(정열소진)증후군 23.1%,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신샌드위치증후군 17.7%, 자신과 가정보다는 일을 우선하는 심리적, 행동적 증상을 보이는 과잉적응증후군(워커홀릭)17.1%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장인 증후군 원인은?
직장인 증후군의 원인으로는 조직 내 인간관계 19.4%가 1위였으며 많은 업무량 17.7%, 회사 복지제도 부족 17.6%, 과도한 근무시간 11.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장인 조울증 환자 심각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최근 5년 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대 직장 근로자의 인구 10만명당 조울증 진료환자 수는 지난 2007년 56명에서 2011년 82명으로 5년 새 46.4%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혹시 나도 조울증인지? 한번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울증보다 더 무서운게 바로 조울증이거든요.
매일 그렇다 3점, 자주 느낀다 2점, 가끔 경험이있다 1점, 해당안된다 0점 등으로 체크한 후에 그 점수를 합한 결과로 보시면 됩니다.
50점 이상 : 상담을 통한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31~40점 : 심하게 우울증에 시달리는 상태로 매우 위험합니다.
21~30점 : 정상적인 수치보다 높아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1~20점 : 우울할 때가 가끔 찾아오는데 정상이라 할 수 있는 점수입니다.
0~10점 : 매우 건강한 마음상태를 유지하고 계십니다.
오늘도 피로와 스트레스로 고생중인 우리 직장인분들 하루하루가 힘들지만 꿋꿋하게 버텨낸다면 분명 언젠가는 좋은 일이 생길꺼라는 믿음과 희망을 갖고 웃으면서 힘차게 화이팅 하자구요.그리고 직장 내 이상형 1위가 되고 싶다면 괴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는 캔디가 되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