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몸 상태에 따른 여드름 나는 위치가 다르다? 여드름에 안 좋은 생활 습관

 몸 상태에 따른 여드름 나는 위치가 다르다? 여드름에 안 좋은 생활 습관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무엇때문에 여드름이 생긴다..라기보다는 다양한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그러니 여드름 유발 이유는 음식때문일수도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 생길수도 있고 아니면 체질적으로 그럴수도 있는것이죠.

 

1.잘못된 클렌징 NO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것이 중요한데요.잘못된 클렌징은 화장품의 잔여물이 남게 되어서 모공을 막아 염증의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데요.이것이 바로 여드름 유발 이유가 되기도 한답니다.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그렇다고 너무 힘을 주어서 빡빡 클렌징을 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그러면 도대체 어쩌라는거야? 할 수 있는데요. 아기 마사지 한다고 생각하시고 살살 문질러서 꼼꼼하게 세안을 하시면 좋은데요. 그래도 힘이 들어간다.싶으면 네번째 손가락으로 문질러보세요..

 

2.기름진 음식과 간식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모 방송에서 여드름 피부를 갖고 계신분들의 생활 습관을 보니 아이스크림과 과자를 입에 달고 살고 기름진 음식들을 자주 드시더라구요.그만큼 우리가 먹는 음식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혹시 얼굴 여드름이 심한분들은 자신의 식습관을 한번 되돌아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피부가 좋지 않은분들은 술은 멀리하셔야합니다.

 

 

3.여드름에 안 좋은 생활 습관 '스트레스'

 

여드름 유발 이유

 

모든 병의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하는데 사람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는 살 수 없죠. 하지만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마시고 풀려고 해보세요.자신만의 스트레스 방법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답니다.음악을 듣거나.아니면 영화를 보거나 그것도 아니면 음식으로 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을때 좋은 음식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상추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우울할때 먹으면 기분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우울증외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 B군, 철분과 칼슘, 히토신, 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여성들의 피부노화,변비,소화불량,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재료로 고추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고추는 뇌 속에서 베타엔도르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초콜렛처럼 지나치게 섭취할경우에는 간기능을 초래한다는 얘기도 있지만 우리가 매운것을 먹을때 눈물,콧물이 나는것은 몸속의 해로운 물질들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호두나 땅콩 등 견과류에는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다고 하니 하루에 몇알씩 챙겨드시면 좋겠죠. 하지만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칼로리가 높거든요.

 

4. 치명적인 손 세균 no

 

손은 세균덩어리라고 하죠.근데 그걸 계속 얼굴에 갖다댄다고 생각해보세요.그러니 여드름이 났다고 자꾸 만지시 마시고 그냥 내버려두는게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세안 할때에도 손을 이용하지 않고 샤워기 호스를 이용해서 하면 좋다고 했는데요.그건 바로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해야된가는것인데요. 자주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분들은 이 습관부터 고치시길 바랍니다.

 

몸 상태에 따라 여드름 위치가 다르다?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몸상태에 따라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위치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이마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폐가 좋지 못하거나 호르몬의 불균형 또는 모발에 대한 자극에 의해 발생하며 볼 부분에 생기는 것은 위장과 관련이 있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그리고 턱과 입주변에 생기는 여드름은 신장이나 자궁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했을때 생기며 여성분들은 생리전후에 이 부분에 여드름이 자주 나지요. 마지막으로 코에는 여드름이 덜 나는 편이지만 이 부분에 여드름이 났으면 간기능이 좋지 못할때 발생한답니다.그러니 여드름이 난 위치를 한번 보시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여드름에 녹차가 좋다?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어 지친 피부에 수렴, 진정,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아서 기미, 주근깨를 맑게 가꾸어 주며 화이트닝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고 강한 항염작용이 있어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며 장기적으로는 피지조절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그러니 녹차는 버리지말고 모아두세요.무엇보다도 티백은 냉장고 탈취제로도 쓰이고 화분의 비료로도 쓰이거든요.

 

여드름에 좋은 녹차팩 만들기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여드름 유발 이유 안좋은 생활습관

 

녹차팩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녹차가루에 플레인 요구르트 반을 넣고 섞은후에 팩을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녹차가루에 밀가루를 넣고 비율은 1:1.5 로 한 후에 팩을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녹차가루에 우유.꿀.그리고 율피가루를 넣어서 팩을 한답니다. 율피가루가 여드름피부 지성피부 그리고 트러블이 심한 피부에 좋거든요.게다가 율피팩은 하고 나면 바로 효과를 볼 정도록 피부가 아주 맨들맨들해지고 촉촉해진답니다. 그러니 집에 율피가루가 있는분들은 녹차로 팩 할때 조금만 섞어서 같이 해주세요.

 

스타킹 숀리의 복근 다이어트 운동법

황규림 다이어트 3개월 40kg 감량 비법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일요일이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