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기세 '실내온도 낮추기,집안 온도 낮추기'
날씨 미친듯이 덥네요. 어째 작년보다 심하게 더운것 같아요. 그리고 더위도 빨리 찾아온것 같구요.그래서인지 입맛도 없고 예전 같았으면 맛집 찾아다니면서 맛있는것도 먹고 그럴텐데 더우니깐 움직이기도 싫고 입맛까지 싹~사라지네요.저절로 다이어트가 되고 있습니다. 누구는 휴가라고 도시락 싸가지고 놀러간다고 아침부터 문자를 보내는데 저는 아침부터 커피만 잔뜩 마시고 있네요.어여 빨리 이 여름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많은 분들이 에어컨에 의지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이럴때일수록 너무 에어컨 틀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상이니 에어컨을 켜는것보다는 집안의 온도를 낮추는 방법쪽으로 눈을 돌려보시길 바랍니다.조금만 신경쓰면 집안 온도를 낮출 수 있거든요.
저희집은 4층이여서 5층에 비해 열을 많이 받지 않지만 5층 사는분들은 그렇게 덥다고 하네요..무엇보다도 햇빛을 많이 받는 집은 베란다 가보면 완전 뜨겁습니다. 이럴때에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는데요.
베란다에 물만 뿌려주기만해도 온도가 낮아짐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물 뿌리기 전과 후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몇 시간이 지나면 다시 또 마르지만 그 때 또 한번 뿌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숫대야에 물을 조금 받아놓는것도 효과적이구요. 너무 쉽죠. 이것만으로도 온도를 낮출 수 있답니다.
여름이여서 선풍기 많이 사용하실텐데요.선풍기 바람은 사람이 직접 쐬는 것보다는 집안 공기를 차갑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니 더워 죽겠는데 왜 방에다가 선풍기를 돌려? 할 수도 있지만 선풍기를 위로 향하게 하여 뜨거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 차가운 공기와 섞이면서 전체 온도가 떨어진답니다.또는 선풍기를 벽쪽으로 향하게하여 공기를 순환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거나 올림픽을 보기 위해때TV를 켜면 뜨거운 열기때문에 몇시간 봐도 너무 덥습니다.땀이 삐질삐질 흘러내리죠.가전제품은 벽에 바싹 붙이지 말고 조금 여유공간을 두세요. 그리고 햇빛을 받지 않게끔 배치하는 것도 중요해요.
아침에 자동차문을 여는 순간 손에서 전해져오는 그 뜨거움.........그리고 차 안에서 느껴지는 뜨거움...이럴때에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온도를 낮출 수 있는데요. 조수석 뒷자리의 창문 하나만 1/2에서 2/3정도 열어주고 나머지 창문은 모두 닫은 후에 운전석 문을 활짝 열었다가 닫기를 5번만 반복해주면 아주 짧은 시간만으로도 자동차 실내온도를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차안의 공기가 순환이 되면서 조수석 창문으로 뜨거운 공기가 빠져서 차안의 온도가 내려가기때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