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타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과 여름 보양식 추천
지난 포스팅에서는 일사병과 냉방병 예방법에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더위를 타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께요.
쇠고기 넣은 육개장 |
-예로부터 보양음식으로는 보신탕이 제일이라고 했으나 요즘은 보신탕 드시는분들이 예전처럼 많지 않은데다가 강아지 키우는분들은 대부분 안 드실꺼예요. 저 또한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데요. 그걸 대신 하는것이 바로 쇠고기를 넣은 육개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음식으로 더위를 타는분들에게 스태미나 강화에 좋습니다.
간기능 활성에 도움주는 매실 |
-여름에 더위로 온몸에 열이 날때에도 좋지만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맑지 못할때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또한 오매라는 것이 있는데 이걸 먹으면 여름에 설사 자주 하는분들에게 좋으며 카테긴산이 장내 유해균을 죽여서 식중독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오매 만드는 법
매실의 껍질을 벗기고 짚불 연기에 그슬려서 말리면 되는데요. 이걸 가루내어 끓는 꿀물에 타서 마시면 된답니다.
매실의 껍질을 벗기고 짚불 연기에 그슬려서 말리면 되는데요. 이걸 가루내어 끓는 꿀물에 타서 마시면 된답니다.
여름 더위에는 메밀이 좋아 |
-메밀차가 고지혈증이나 다이어트에 좋다는걸 알고 있었지만 여름 더위에도 좋다는건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메밀은 찬 성질의 음식으로서 비위장의 열을 내려주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랍니다.하지만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배탈이 자주 나는 분들은 메밀로 만든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메밀은 여름 더위에도 좋지만 시스틴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어서 피부에 윤기와 생기를 주며 헤스페리딘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므로 여름철 피부 관리하는데도 탁월한 식품이라 할 수 있지요
더위에 지칠때에는 약두부탕 |
-이건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 없어서 그냥 추어탕 사진을 올려놨는데요.이름은 약두부탕이지만 이건 살짝 징그러운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산 미꾸라지를 물에 넣고 끓이다가 두부를 통째로 넣으면 미꾸라지가 두부속으로 파고들어가는데요. 익으면 꺼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에 양념장에 찍어 먹는 것입니다. 저는 예전에 TV에서 한번 이걸 본 적이 있었는데요. 순간 그걸 보니 헉~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더위로 인해서 식욕이 떨어졌을때 이보다 좋은 음식이 없다고 합니다.
폭염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비가 온다고 하지만 어째 비가 내렸다가 해가 쨍쩅 나다가 비가 내리다가 또 해가 쨍쨍 나고 아주 요상한 날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름 더위로 고생중인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음식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것 하나 골라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