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담배 '도대체 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걸까?'

담배 '도대체 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걸까?'

세상에서 가장 힘든 것 중의 하나가 금연이라고 합니다. 담배의 맛에 빠지게 되면 끊어야된다는 걸 알면서도 몸에 안 좋다는걸 알면서도 계속 피게 된다고 하지요.요즘은 금연담배도 있고 금연을 도와주는 여러가지 음식과 한방치료등이 있는데요.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그에 맞게 노력하는게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담배 한개비 피울때마다 수명이 단축된다는 얘기도 한번 들어보셨을꺼예요.헌데 이게 농담이 아니라 진짜 담배 한 개비가 생명을 6분씩 단축시켜 흡연자는 비 흡연자에 비해 수명이 최고 20년 단축되고 사망률이 14배 증가한다고 합니다.(1개피가 아니라 1개비가 맞는 표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흡연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  

-폐를 건강하게 해주는 연근
-발암물질을 없애는 된장
-발암물질 해독에 탁월한 당근
-해독작용과 혈액중 콜레스테롤 함량 낮추는 마늘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양파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버섯
-단백질이 많고 심장병 예방해주는 생선

잠자리에 들기전 담배를 피우면 안돼요  

-밤에는 약하게 호흡하고 소변을 잘 누지 않기 때문에 체내에서 배출되지 못한 니코틴이 축적되게 마련입니다.그렇다고 아침에 피우는것은 또 괜찮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피우는 것도 좋은것은 아닙니다.보통 아침에는 혈압이 높아져 있는 상태이기에 담배를 바로 피우게 되면 담배 속 유해물질로 인해 뇌혈관이나 심장에 무리를 준답니다.

흡연은 모든 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끊는것이 힘들다면 줄여보도록 노력이라도 해보는 것은 어떨까싶네요.또한 가족이 있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간접흡연이 더 안 좋다는 거 기억해두세요.가족중에 흡연자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폐암 발생률이 30%, 심장병 발생률은 40% 더 높다고 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타르 담배가 더 안 좋아요  

-예전에 모 프로그램에서 저타르 담배에 관한 진실이 밝혀져서 많은 충격을 주기도 했는데요. 우리가 생각하기에 저타르 담배는 맛도 순하고 웰빙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더 깊이 더 많은 연기를 빨아들이려 하기떄문에 오히려 더 해롭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나라의 담배회사들이 담배의 타르 수치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국가공인기준 ISO 타르 측정법입니다그렇다보니 ISO 타르 측정법은 사람이 아닌 기계가 담배를 흡입한 후, 나오는 연기 중의 타르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죠.하지만 기계의 담배 흡입 간격, 흡입 시간, 흡입 위치는 사람의 것과는 확연히 다르다는것입니다.쉽게 예를 들자면 우리나라 표기대로 한다면 0.1mg 한 개비를 피울 때, 139개비를 피는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