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캐논복합기 '정품잉크.재생잉크.리필잉크 가격 차이가 심하네'

캐논복합기 '정품잉크.재생잉크.리필잉크 가격 차이가 심하네'

캐논복합기(잉크 PG40, CL41)를 사용하고 있는데요.처음에는 싼 가격이 마음에 들었지만 유지비가 심각한 수준입니다.정품잉크의 가격은 6만원이 훌쩍 넘어가고 재생잉크의 가격은 3만원 정도더군요.그러면 리필하면 되지? 하는데 리필 할 경우 어느정도 쓰다보면 카트리지가 식별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뜹니다.그러면 다시 정품잉크를 구입해야지요.

게다가 캐논복합기의 문제점이 하나 있더군요.카트리지가 식별이 안되면 스캐너까지 작동을 안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다시 정품잉크를 사다가 사용해야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정품잉크를 살려고 생각해보니 제가 이 복합기를 8만원정도 주었는데 정품잉크와 별 차이가 나지 않는 다는 것이 걸리네요.허나 정품잉크 구입했을때 양과 복합기를 구입했을때 들어있는 잉크의 양이 차이가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프린터에 들어있는 잉크양이 적다는 글을 본 적이 있고 많은 분들이 그 얘기를 하시는데 복합기도 그렇다는 말도 있어서 어떤면에서 보면 정품잉크 구입하면 많은 양을 뽑아낼수 있기에 따지고 보면 그 가격이 그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물단지 캐논복합기입니다)

정품잉크의 가격은 여전히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그래서 정품잉크보다 가격이 싼 재생잉크가 괜찮을꺼같아 재생잉크를 구입해야지.하고 마음을 먹었는데 재생잉크는 정품잉크 폐카트리를 수거해서 만든것였습니다.게다가 재생잉크는 한번 쓰고 리필이 불가능합니다. 이건 말 그대로 한번 쓰고 버려야되는것이죠.

그러니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정품사고 리필하고 인식 안되면 정품사고 리필사고..이런식으로 해야된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정품에 비해 리필은 인쇄품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오픈마켓에서 리필잉크 구입할때 보면은 대부분 저렴한 가격에 품질도 좋다고 하지만 인쇄를 해보면 이게 좋은거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오거든요.

그러니 캐논복합기를 구입할떄에는 이것저것 잘 따져보고 구입하세요.유지비가 생각보다 많이 드는데다가 잉크식별이 안되면 스캐너도 멈춰버리니 완전 쓸모없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리거든요.

리필잉크 사용시 주의할점
리필을 했을 경우에는 일주일에 1~2번정도 인쇄를 하는게 좋습니다.그렇지 않을 경우 막혀버리거든요.정품 같은 경우 조심해야할것도 주의해야할것도 없지만 리필잉크는 꼭 잊지말고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인쇄하는거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