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먹고 체했을때 증상과 민간요법 알아보자
날씨가 더워서 그런가요? 입맛이 좋은것은 아닌데 가끔 몸보신용으로 이것저것 먹다보면 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약을 먹거나 아니면 바늘로 쿡 찔러서 피를 보는 경우도 있는데요.어떤 음식을 먹었느냐에 따라 체했을때 먹는 음식이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명치부위에 음식이 정체돼 어지러운 증세가 나타나면 얼굴이 창백해지고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무기력해집니다.그리고 가슴이 답답하면서 자꾸 토할꺼 같은 느낌이 들고 배에는 통증이 느껴지죠.그런데 저같은경우 체했을때 두통 증상이 심각하더라구요.처음에는 그냥 머리가 아픈가? 싶었는데 체했을때 증상이랍니다.그러니 머리가 깨질것처럼 아프다고 무조건 두통약 드시지말고 체한것 아닌가? 한번 생각해보세요.
1.엄지와 검지 사이를 눌러 아픈 부위를 찾습니다.그리고 강하게 눌러주세요.
2.흔히 우리가 가장 먼저 하는일이 손가락을 따는것인데요.손가락의 밑단부위를 어깨서부터 손가략을 향하여 마사지 한 후에 따는게 좋습니다
3.배 마사지도 효과적인데요.명치끝으로부터 갈비를 따라 문질러 주거나 명치끝에서부터 배꼽까지 문지르면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좋습니다
1.돼지고기 먹고 체했을때
-제가 돼지고기 좋아하는데 가끔 너무 욕심을 부려서 체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생새우로 국을 끓여서 먹거나 마른 새우를 불에 약간 볶아서 가루를 내어 따뜻한 물에 한 숟가락씩 넣고 마시면 좋습니다
2.소고기 먹고 체했을때
-배 두 개를 강판에 갈아서 즙을 내어 먹으면 좋은데요.귀찮을때에는 배즙도 효과적입니다.
3.찬음식을 먹고 체했을때
-박하잎을 찧어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또한 질경이 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짓찧어 즙을 낸 후에 이것을 한 번에 한 숟가락씩 하루에 세 번 밥 먹기 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게 있는데 그게 바로 매실이랍니다.제가 한방소화제도 먹고 까스뭐시기도 먹지만 가장 부담이 없고 체했을때 효과를 본 것이 매실엑기스거든요.
해마다 매실 담그는게 조금 힘이 들지만 이거 하나만 담그면 체했을때 걱정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