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DIY] 그린색 벽지로 편안한 공부방 만들기

[DIY] 그린색 벽지로 편안한 공부방 만들기

제 방은 핑크색벽지로 도배했지만 동생이 핑크색이 지루하다고 그린색을 하자고 해서 작은방은 그린색으로 결정을 했습니다.헌데 막상 고를려고 하니깐 핑크색벽지보다 더 힘들더군요.그린색이 잘못 고르면 병원 느낌도 들고 되게 촌스럽거든요. 그래서 선택폭이 넓은 하늘색 벽지로 선택했는데 이건 또 너무 남자방 같더군요.ㅠㅠ

벽지선택을 할때 너무 튀지 않고 너무 밝지도 않은 그린색으로 고르기 위해 여기저기 까페나 블로그를 돌아다녔습니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추천해준 것도 많았고  마음에 드는 것도 몇개 있었지만 신경쓰이는 부분이 하나 있었습니다.같은 종류인데도 불구하고 블로그마다 사진이 너무 차이가 심하더라구요. 어떤 곳에서 보면 제 마음에 들었던 그린색이였지만 다른 블로그에 가면 너무 칙칙하거나 너무 밝아서 거슬리더라구요.

결국은 몇개의 그린색 벽지를 골라냈고 가격적인 면을 따져서 did 여행그린벽지로 선택했습니다.게다가 색도 마음에 들었구요.너무 밝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 그린색이여서 차분한 느낌이 드는게 좋더라구요.솔직히 이거 구입할때에도 고민 많이 했는데 물건 받아보니깐 고민한 보람이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did합지벽지/3730-1여행그린 (폭)93cm * (길이)1775cm 

가격은 한롤당 18000원정도이며 아파트 30평기준 제일 작은방하기 위해서 2롤 구입했는데 조금 남았습니다. 실크벽지가 아니여서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이며 무늬가 없어서 무늬 맞출 필요가 없기에 아주 편하답니다.그냥 풀 바르고 쓰윽쓰윽 붙이면 되거든요.

도배풀은 최근에 가루풀이 나와서 그걸로 사용했는데요.친환경제품이여서 독하지도 않고 가루에 물 타서 사용하기때문에 보관도 쉽답니다.또한 나중에 다시 꺼내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벽지는 인터파크가 가장 저렴해서  인터파크  손잡이닷컴에서 구입했으며 벽지 2롤,가루풀 3개,붓 이렇게해서 5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된 모습입니다.그린색벽지로 할때에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이트로 바꿔주면 좋답니다.그래야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거든요.브라운계열이 따뜻하긴 하지만 바닥을 제외하고는 안하는게 훨씬 나으실꺼예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거든요.하여간 그린색으로 방을 하실분들은 꼭 화이트로 페인트칠을 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Y 관련 다른 글 보기(집 꾸미기)  

인테리어 거실 주방 현관 리폼해보자(화이트벽지+LG장판+졉착식타일)
멋내고 칠하고 붙이고 만든 우리집 주방
사랑스런 화이트 핑크 침실 '벽지와 페인팅 만으로도 바꿀수 있어요'
가구에 페인트 칠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