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K-SWISS 러닝화로, 멋지고,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러닝화라? 자신에게 딱 맞고 더욱 효과적으로 뛸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에는  디자인을 보고 그 다음은 자신의 발에 딱 맞는지 신어본 후에 가격을 물어본 후 구입을 하지요.저도 그런 케이스 중에 한명인데요.러닝화를 고를때에는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이 몇개 있답니다.

1. 신어볼 때는 두 발이 선 상태로
두발에 체중이 가해져서 발이 벌어진 상태로 발끝에 10mm정도 여유가 있으며 검지 발가락으로부터 새끼발가락에 걸쳐 러닝화로 받는 압박감이 없고 발가락이 자유롭게 움직인다.

2. 발의 가장 폭이 넓은 부분이 작지 않은가
발 길이는 신경 써도 폭에 신경 쓰는 사람은 의외로 적은 듯하다. 폭이 안 맞는 러닝화로는 발의 아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O각 경향이 있는 사람은 새끼발가락에, 외반모지의 사람은 엄지발가락 부분이 작지 않는지 특히 주의하자.

3. 발뒤꿈치를 올렸을 때 러닝화가 따라오는지
러닝화에 끈을 매지 않은 상태로 발을 넣은 후 일어서서 발뒤꿈치를 올려보자. 그 때 러닝화도 같이 붙어 오르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벗겨지려고 한다면 러닝화 힐컵이 발에 맞지 않는 것이다.

4. 끈을 맬 때 끈을 넣는 구멍 사이가 2.5~4cm가 되어 있는가
발길이, 폭 이외에 아치(발 등)의 높이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이다. 러닝화 끈을 맸을 때 좌우의 끈 구멍 간격이 2.5~4cm면 문제가 없지만 너무 넓거나 좁으면 달릴 때 러닝화 안에서 발이 움직이게 된다.

5. 발톱이 앞에 닿지 않는지, 복사뼈 주변에 닿는 부분이 없는지
크기가 맞더라도 스트레스를 줄 부분이 있어서는 안 된다. 특히 발톱과 복사뼈 주변 중 러닝화에 닿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다. 이들 부분은 러닝화에 따라 꽤 차이가 있지만 러닝화를 많이 신어보면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5가지를 모두 확인했을때 제대로 된 러닝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건을 살때 고가의 제품이라고 해서 좋은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자신의 발에 딱 맞고 신고 뛰었을때 편안한게 최고지요. 저희 아빠 같은 경우 평발이셔서 오래 걷거나 뛸때 많이 힘들어하시는데요. 러닝화를 구입할때에는 자신의 이런 결점까지도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물론 디자인도 좋아야겠지요. 요즘 같은 시대에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은 무시할수 없으니깐요.허나 같은 디자인과 같은 가격이라면 더 좋은 기능을 가진 제품을 고르는게 낫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점에서 K-Swiss 러닝화같은 경우 쿠셔닝, 통풍성, 뒤틀림 방지 등의 필수 기능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스피드 한 감각을 살려낸 러닝화여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어떤 점이 좋은지 한번 자세하게 짚고 넘어가봅시다.그래야 러닝화를 구입할때 비교할 수 있을테니깐요.

1.쿠셔닝
쿠셔닝 같은 경우 조그만 문제가 있어도 불편할뿐더러 잦은 부상을 일으킬수도 있기때문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랍니다.그렇기때문에 어떤 소재를 썼는지도 확인해야되고 러닝화를 구입할때 더 신중하게 따져봐야겠죠,좋은 쿠셔닝을 고를려면 되도록 두꼅지 않고, 착지순간 발바닥에서 가벼운 탄력과 약간 튕겨 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골라야 하는데요.무턱대고 두껍고 물렁한 쿠셔
닝은  꼭 피해주세요.

2.뒤틀림 방지와 방향성 향상
러닝은 수많은 착지와 방향전환이 수반되는 운동이기때문에 뒤틀림 방지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러닝화의 경우 자칫 발목을 다치게 할 수 있고 장기간 뒤틀린 러닝화를 신고 달린다면, 무릎, 엉덩이 자칫 허리까지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답니다.그렇기에 뒤틀림과 꺾임 방지가 잘 되어있는 지를 구입할때 확인하세요.괜히 다치면 러닝화값보다 치료비가 더 나올 수 가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연세있으신분들은 더더더더 주의해야겠지요.

3.통풍
러닝화는 햇빛과 신발내부의 땀 그리고 외부의 물기 등으로부터의 보호 등 종합적인 보호기능을 갖추어야 하는데요.요즘처럼 날씨가 더울 경우에 조금만 뛰면 금방 발에 땀이 차오르기가 쉽답니다.그렇기에 통풍 기능이 잘 되어있어야하는데요.외부로부터의 물기는 가급적 차단하고 내부의 습기는 외부로 원활히 빠져나갈 수 있는 장치는 러닝화의 필수지요.

최근 출시된 K-SWISS(http://k-swiss.co.kr/)의 러닝화 케호우(Keahou)와 코네죠(Konejo)라인은 향상된 쿠셔닝, 발목과 중족의 안정성을 증가시킨 다기능성 러닝화인 동시에 갑피의 뛰어난 통풍성, 경량성, 충격흡수는 물론 발의 꺾임까지 억제하여 자연스런 러닝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으로 스피드 훈련이나 러닝머신에서의 러닝 혹은 5Km이하의 거리를 달리는 캐주얼러너부터 하프 마라톤이나 템포런을 즐기는 러닝 마니아에게 까지 적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러닝화랍니다.

그러니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은 러닝화 새로 장만하실려면  제가 알려드린 5가지 방법으로 러닝화를 신어보고 난 뒤에 구입하세요.이왕 살꺼 좋은걸로 사야지만 운동할때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잦은 부상의 위험에서 멀어질 수 있을테니깐요. 잘 넘어지시는분들 대부분 러닝화의 불편함에서 오기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