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셀프 막대 운동법,셀프 짐볼 허리 운동

허리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으시죠.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으로 셀프 막대 운동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막대를 이용해서 허리통증을 고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상히 허리통증 운동법으로 제대로 걷거나 등산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특히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는 계단 오르는 방법을 보면 아~내가 문제가 있었구나...를 알게 되실꺼예요.저도 그동안 엉망으로 걸었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허리통증 운동법 셀프 짐볼 허리 운동까지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리통증 운동법들 배워보겠습니다.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 '셀프 막대 운동법 막대 준비'

 

 

 

운동의 기본자세는 어깨와 허리 펴기라 할 수 있는데요.운동에 앞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셔야합니다.그러지 않으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을뿐더라 오히려 다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거든요.

 

 

셀프 막대 운동법 하기전에 막대가 필요한데요.막대는 아무거나 괜찮습니다.집에 밀대 있죠.그거 사용하셔도 되요.그러니 굳이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 '셀프 막대 운동법 본격적으로 배워보자'

 

 


허리통증 운동법,셀프 막대 운동법 첫번째는 양발을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어깨와 허리는 곧게 펴주세요.막대는 너무 멀리 잡으면 허리가 다칠 위험이 있고 등이 굽으면 허리가 삐끗할 위험이 있습니다.그러니 꼭 등을 곧게 편 자세로 막대를 잡으셔야합니다.

 

 

허리통증 운동법,셀프 막대 운동법 두번째는 허리를 편 채 정면을 응시하고 서서히 내려갑니다.

 

 

허리통증 운동법,셀프 막대 운동법 세번째 무릎은 조금만 굽부리고 막대를 무릎까지 내려주세요.

 


허리통증 운동법,셀프 막대 운동법 네번째 다시 허벅지힘으로 올라와서 어깨와 등을 펴줍니다.페트병은 중심을 잡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막대 운동법 경우 몸의 균형과 수평을 막대가 잡아주기에 효과가 좋은것인데요.셀프 막대 운동법은 하루 기준 1회에 15번씩 5회 정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 '튼튼한 하체 만들기 셀프 짐볼 허리 운동'

 

 

하체와 허리가 무슨 상관일까요? 하체는 허리를 받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하체 힘을 키워야 허리건강에 도움이 된다는것인데요.그래서 짐볼을 이용하면 셀프 짐볼 허리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셀프 짐볼 허리 운동 첫번째는 벽에 공을 대고 다리는 어깨넓이로 벌려주세요.

 

 

셀프 짐볼 허리 운동 두번째 허리를 펴고 양팔을 엇갈려 잡은 후 공을 따라 서서히 내려가면 되는데요.무릎은 발끝보다 뒤쪽에 위치해야합니다.

 

 

셀프 짐볼 허리 운동 세번째 엉덩이가 공 밑으로 딸려 들어가는 느낌이 들도록 앉으면 되는데요.위의 같은 자세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굽은 허리를 곧게 펴는 방법은?

 


앉아있을때 허리가 곧게 펴져있는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구부정하게 앉게 됩니다.이럴때에 수건을 접어 꼬리뼈 밑에 끼워보세요.그러면 꼬리뼈가 들리면서 허리가 바로 서게 된답니다.저도 이 방법은 바로 따라해봤는데요.진짜 신기하게 허리가 서더라구요.이러한 습관들이나 이러한 운동법들이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라고 하니 평상시 허리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한번 습관도 바꿔보고 허리통증 운동법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 '발의 내측 아치 근육 이완시키기'

 

 

허리에 굉장히 중요한 부위가 장딴지와 발바닥의 내측 아치 그리고 에너지가 공급되는 길에 해당하는 발목인데요.발목과 내측 아치의 근육을 이완해주면 허리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허리를 직접 만지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인데요.

 


발바닥을 잡고 무릎을 누르면 종아리와 내측 아치를 쉽게 늘릴 수 있는것이죠.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습니다.바로 제대로 걷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것인데요.제대로 걸으면 몸의 통증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허리통증 있는분들중 잘못 걸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 등산이 효과적이다?

 

 

허리통증 운동법 등산이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산행은 종아리와 발바닥의 근육을 늘려주는데 효과가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그래서 평지보다 대략 3배의 효과를 볼 수 있어 허리통증 완화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올바른 걷기 운동이 아닐 경우에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제대로 이번 기회에 올바른 걷기 방법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허리통증 운동법 언덕 올라가기 비법 배워보자

 

 

 1.뒷다리와 상체를 일직선으로 유지해야합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이 엉덩이가 뒤로 빠지며 오르는것이 일반적인데 완전 반대죠.

 

 

 2.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장딴지를 펴며 올라가야합니다.팔을 앞뒤로 흔들며 추진력을 이용해 올라가는것인데요.꼭 무릎은 끝까지 펴주셔야해요.

 

 

이렇게 발바닥이 바닥에 붙는것이 걷기 자세의 핵심인데 이게 처음 하는 사람은 쉽게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래서 종아리 근육 운동법을 따로 해줘야한다고 하는데요.

 


벽돌 하나 집에다가 놓고 그 위에 발 앞꿈치를 올려놓는 방법을 통해 종아리 근육을 늘려주시면 위의 방법처럼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 운동법 언덕 내려가기 비법 배워보자

 

 

이번에는 반대로 언덕 내려오기 인데요.첫번째로 몸의 수직에 중심을 두어야 안전하답니다.

 


 2.안정감을 위해 무릎 중심을 낮추는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세번째와 네번째 발뒤꿈치 모서리가 바닥에 먼저 닿게 되는 자세를 유지하고 브레이크가 풀리기전에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걷기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올라올때와 달리 팔을 흔들지 않고 고개도 숙이지 않습니다.

 

허리통증 운동법 '계단 오르는 방법 배워보자'

 

 

계단 오르는 방법도 언덕 오르기 비법과 동일한데요.종아리와 발목에 힘은 최소화해야합니다.체중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뒤꿈치는 계단 밑으로 가야하는데 발을 반만 올리는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즉 발의 2/5만 계단에 걸어주는것이죠.

 

 

계단 오르는 방법 처음에는 난간을 잡고 연습하는것이 좋습니다.그런데 왜 발을 걸치라는것일까요? 바로 앞발에 무게중심이 가면 무릎에 충격이 오게 되고 허리에도 무리가 온다는것인데 만물상에서 알려준 계단 오르는 방법대로 하면 무리가 가지 않고 통증이 없다고 합니다.

 


만물상 허리통증 운동법으로 셀프 막대 운동법,계단 오르는 방법,셀프 짐볼 허리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뭐든 꾸준히 열심히 하는게 좋으며 운동은 정확한 동작으로 올바르게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