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회춘하는법 14가지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은?'

누구나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고 젊게 보이고 싶은데요.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즉 회춘하는법 14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회춘하는법 14가지만 알아두시면 젊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 수 있을꺼 같기는 한데 문제는 실천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것이죠.매일 쌓이는 스트레스를 술로 푸는분들은 이걸 끊어야하는데 또 이걸 끊으면 스트레스가 쌓이죠.^^ 이래도 문제 저래도 문제라 할 수 있는데요.회춘하는법 14가지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체중 유지'

 

 

회춘하는법 첫번째는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합니다.미국비만학회(TOS) 학술지 ‘비만’(Obesity)에 실렸던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이 되면 당뇨병과 암, 심장질환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수명을 최대 12년까지 단축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체중을 너무 많이 줄이게 되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지고 면역기능도 떨어지니 자신의 키에 맞는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좋겠죠.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2.술은 조금만'

 

 

술 좋아하시는분들 많죠.하지만 회춘하는법 두번째는 술을 적당량만 마셔야합니다.술을 아예 마시지 말라는것이 아닙니다.적당하게 먹으면 술도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거든요.약술이라는것도 있잖아요

 

 

한 자리에서 세 잔의 알코올을 한번에 들이키게 되면 간과 같은 장기를 손상시키고 면역체계를 약화시키며 일부 암의 발병 위험도 높인다고 하니 술은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다면 적게 드세요~^^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3,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늙어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회춘하는법 세번째는 스트레스를 줄여야한다는것인데요.하지만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죠, 이에 대해 토마스 펄스 미국 보스턴의대 부교수는 중요한 점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것이라면서 요가나 기도, 명상 등 자신에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말하였습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4.배워라'

 


회춘하는법 네번째는 뭔가를 계속 배우라는것입니다.계속 배우면 수명을 늘려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이 부분은 예전부터 많이 나왔던 말이죠.머리를 끊임없이 쓰면 수명에 도움이 된다구요.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5.교류'

 

 

회춘하는법 다섯번째는 교류를 열심히 할 수록 좋다고 합니다.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결혼한 사람들이 혼자 사는 이들보다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즉 신체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배우자의 독촉으로 병원을 더 일찍 찾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친구를 가진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호주 연구팀에 따르면 평소 친한 친구를 많이 가진 사람은 교류가 적은 이들보다 수명이 22% 더 긴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국 컬럼비아대학 공공보건대학원 학생처장인 린다 프라이드 박사는 장수하는 사람일수록 평소 긍정적 마음을 갖고 의미 있고 친밀한 교류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6.남을 돕기'

 

 

회춘하는법 여섯번째는 누군가를 도와주세요.특히 자원봉사는 사망률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테네시대학과 존스홉킨스대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굳이 이런 봉사를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나 친구 혹은 가까운 이웃에게 뭔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해 줄 때 혈압을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이는 조카의 숙제를 도와주는 등 사소한 도움을 줘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7.운동하기'

 

 

역시 젊게 사는 방법으로 운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회춘하는법 운동을 자주자주 해주는게 좋습니다. 한 주에 3일은 유산소 운동을 하고 2일은 근력운동을 하면 노화 과정을 늦추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운동의 강도가 낮더라도 노화를 늦출 수 있으니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8.가공육 먹지 말기'

 

 

회춘하는법 여덟번째는 핫도그나 소시지, 베이컨, 통조림 등 가공육을 되도록 먹지 않는것인데요.이런 가공육을 자주 먹으면 심장질환은 물론 당뇨, 대장암 등의 질환이 높아집니다.그리고 가능한 한 이런 가공육을 먹지 않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9.담배끊기'

 

 

흡연이 폐암은 물론 심장병을 비롯한 거의 모든 암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이미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펄스 교수는 “하루에 담배 한 개비만 피워도 수명을 15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만일 지금 당장 금연하면 1년 후에 심장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 15년 후에는 발병 가능성이 비흡연자처럼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0.커피 즐기기'

 

 

어디서는 커피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 회춘하는법으로 커피가 좋다니? 참 이상하죠.커피도 커피 나름입니다.믹스커피 경우에는 예전에 지방함량이 높다고 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그냥 커피 자체로 즐기셔야합니다. 설탕이나 크림 절대 넣지 않구요.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1.잠'

 

 

2013년 영국 서리대학 연구에 따르면 1주일간 하루 6시간 이하 자는 사람들은 평균 8시간 반 정도 자는 이들보다 데이터상으로 건강이 나빠졌다고 합니다. 이들은 면역체계를 중심으로 염증과 신진대사 등을 관장하는 수백 개의 유전자에 변화가 일어나 심장병과 비만과 같은 질병을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회춘하는법 11번째 비결은 바로 잠에 있습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2.부부관계

 

 

회춘하는법 열두번째는 기혼인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인데요.부부관계를 통해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감소하고 혈압을 낮추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3.지중해식으로 먹기'

 

 

지중해식으로 먹는것이 여기저기 유행인데요.회춘하는법으로도 지중해식으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지중해식으로 식사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주요 질환에 걸릴 확률이 현저하게 낮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파스타와 설탕을 구성하는 단당류 대신 신선한 채소와 과일, 생선, 통곡류 등의 건강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회춘하는법 '나이보다 젊게 사는 방법 14.가족력 파악'

 

 

회춘하는법 마지막은 자신의 가족력을 파악해야합니다.만일 부모나 조부모 등 가까운 친척 중에서 90세 이상을 산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으로 축복받을 수 있는것을 뜻한데요.허나 이것만 믿고 운동 안하고 마구 먹으면 소용이 없겠죠.

 

 

예전에는 100세가 되면 신문에 나오고 뉴스에도 나오고 방송에도 나왔지만 요즘은 100세 되었다고 해서 놀랍거나 대단하다고 하지 않는데요.그만큼 평균수명이 늘어났고 앞으로 150세도 살 수 있다고 하는데 하지만 오래사는것보다는 건강하게 오래사는것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