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효과,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만물상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효과,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예전에도 한번 테이핑 요법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이번에 만물상에서도 테이핑 요법 효과에 대해서 소개해줬습니다.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과 팔꿈치 테이핑 방법,손목통증 테이핑 요법등 붙이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이 바로 테이핑 요법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테이핑은 그냥 일반 테이프가 아니라 특수하게 제작 된 테이프를 말합니다.약국에서도 판매하는데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예요.그러니 저렴하게 테이핑 구매하고자 하는분들은 인터넷으로 잔뜩 구매하시면 됩니다.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알기 전 테이핑 구매부터...

 

 

스포츠 테이핑 테이프 가격도 중요하지만 길이를 확인하셔야해요.같은 가격이더라도 어떤것은 짧은것이 있고 또 어떤것은 같은 가격이더라도 더 긴 제품이 있거든요.

 

 

헌데 피부가 예민한분들은 너무 저렴한것 찾다가 문제 생길 수도 있으니 그 점도 고려하셔야할테구요.이게 붙이고 난 후 시간이 지나면 예민한 피부는 습진 같은것이 생기거나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거든요.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일반테이프는 왜 안될까?'

 

 

테이프는 일반 테이프가 아니라 스포츠 테이프라고 따로 나옵니다.피부 결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피부를 들어올려주는데요.보이시나요? 이렇게 종이를 벗겨보면 피부결 모양대로 문양이 나 있습니다.즉 피부 결을 따라 잘 적찹될 수 있도록 특수 제작 된 것이죠.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배워보자'

 

 

무릎통증이 있는분들은 오금 부위가 부어있거나 아픈 경우가 많은데요.얼마전 오금 부위가 남자 회춘샘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확실히 이 부위 중요한것 같네요.그리고 이 말이 맞는것이 어머니 무릎 한쪽 얼마전에 다치셔서 치료 받고 계시는데 아픈쪽은 마사지해드리니깐 아프시다고 하는데 멀쩡한쪽은 괜찮다고 하시네요.그러니 마사지 했을때 아프다면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배우기 전 3분동안 오금 마사지를 해주셔야하는데요.혈액이 돌 수 있게 해줘야합니다.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1.테이프를 13~15cm 정도의 길이로 잘라주세요.눈금이 있어서 굳이 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1칸이 1cm거든요.그거 보고 자르시면 됩니다.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2.일정 부분을 남겨 놓고 테이프의 가운데를 잘라주세요.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3.무릎에 있는 주먹만한 슬개골 위에 붙이는것인데 딱 붙이지 않고 살짝 자리만 잡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4.테이프 한 가닥을 당겨서 슬개골 윗부분을 감싸듯 붙여주세요.관절에 붙일때에는 테이프를 늘려서 붙여주셔야합니다.하지만 이와 반대로 근육에 붙일때에는 그대로 붙이셔야합니다.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 5.슬개골을 기준으로 해서 위 아래를 감싸주는 형태가 되어야하는데요.보이시나요? 이런 모양이 나와야 됩니다.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는 새로운 근육을 덧붙여주는 개념을 말하는데요.이렇게 테이핑 요법은 근육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팔꿈치 테이핑 방법 배워보자'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두번째는 팔꿈치 테이핑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팔을 접었을때 튀어 나오는 부위에 붙이셔야하는데 테이프를 5~10cm정도의 길이로 잘라주세요.

 

 

팔꿈치 테이핑 방법 1.테이프를 10cm정도의 길이로 자른 뒤 반으로 접어줍니다.

 

 

팔꿈치 테이핑 방법 2.반 정도의 길이를 남겨두고 삼등분으로 잘라주세요.자르실때 확 자르는거 아니예요.윗 부분 좀 남겨두고 잘라주셔야됩니다.이런 모양이 되어야지만 정상적으로 잘 자른것입니다.


 

팔꿈치 테이핑 방법 3.테이프를 안쪽으로 말아 가운데 부위를 잡고 종이를 떼어내주세요.


 

팔꿈치 테이핑 방법 4.팔을 접었을때 튀어나온 부위가 가운데로 오게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팔꿈치 테이핑 방법 5.팔꿈치부터 손목까지 길이르 재 테이프를 잘라주세요.근육의 길이와 크기에 맞춰 붙이는것이 효과적이거든요.팔은 접고 손은 아래쪽으로 향하게 해서 근육을 늘려줍니다.

 

 

팔꿈치 테이핑 방법 6.팔꿈치부터 시작해 손못 뒷부분까지 사선이 되도록 붙여줍니다.테이프가 손목 지점까지 닿도록 하는것입니다.

 

 

즉 관절 바로 아래 지점부터 테이프를 붙여주는것입니다.보이시죠.저 부위부터 붙여주셔야해요.

 

 

팔꿈치 테이핑 방법 7.팔을 위쪽으로 접은 뒤 관절부터 손목까지 사선이 되독 붙여주셔야합니다.

 

 

바깥쪽 근육에는 안쪽으로 사선이 되도록 붙이고 안쪽 근육에는 바깥쪽으로 사선이 되도록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만물상 테이핑 요법 효과 '손목 통증 테이핑 요법 배워보자'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1.손을 쫙 펴서 근육을 늘려주세요.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2.손목 둘레만큼 자른 테이프를 바깥쪽 손목 부위에 붙여줍니다.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3.테이프의 나머지 부분으로 안쪽 손목을 감싸 붙입니다.


 

팔꿈치 테이핑 방법과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을 함께 하면 효과는 2배라고 합니다.


팔꿈치 통증 줄여주는 레깅스를 이용한 초간단 운동법 배워보자


 

스타킹보다는 질긴 레깅스를 이용해서 팔꿈치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팔꿈치통증 운동법 1.레깅스를 한 쪽 발로 밟고 서주세요.


 

팔꿈치통증 운동법 2.한쪽 레깅스를 잡고 어깨부터 팔꿈치까지의 부위를 일자로 펴줍니다.무리해서 팔을 완전히 펴거나 완전히 접지 말아주세요.

 

 

팔꿈치통증 운동법 3.팔을 1초 동안 올리면 숨을 뱉고 2초 동안 굽히며 숨을 마셔주세요.


 

팔꿈치통증 운동법 4.동작을 30~40회 정도 가볍게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하루에 3~5번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만물상 골반통증 운동 배워보자 

 

 

마지막은 골반통증 운동인데요.테니스공이나 골프공을 활용하는것입니다.


 

골반통증 운동은 테니스공을 바닥에 깔아주고 아픈 부위가 공에 닿도록 체중을 실어 앉아주세요.엉덩이를 움직여 공에 닿은 부위를 비벼주는것이죠.공이 뼈에 닿는 느낌이 들면 근육쪽으로 옮기면 됩니다.

 

 

골반통증 운동 1.테니스공이나 골프공을 바닥에 놓고 그 위에 앉습니다.


 

골반통증 운동 2.양손을 몸의 45도로 뒤쪽에 짚어 자세를 취해주세요.


 

골반통증 운동 3.가장 튀어나온 엉덩이 근육이 공에 닿도록 해 몸을 움직이면 됩니다.바닥의 상태에 맞춰 사용하는 공의 종류를 결정해야하는데요.바닥이 푹신푹신하면 딱딱한 골프공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하지만 처음에는 테니스공으로 시작하는게 좋다고 하네요.골반통증 운동 간단하죠? 매번 골반통증으로 인하여 골반 두드리는분들 많으신데 이제 두드리지마시고 골반통증 운동 따라해보세요.

 


만물상 손목통증 테이핑 요법 효과 및 무릎통증 테이핑 붙이는 방법과 팔꿈치 테이핑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골반통증 운동까지 배워봤는데요.테이핑 요법 효과가 뛰어난것은 있지만 피부 약한분들 이거 붙이고 난 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그 점을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집에 민감한 사람 이거 붙였는데 하루도 못 붙이더라구요.ㅠㅠ 테이프 값만 날렸다니깐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