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쓰레기 처리 방법

만물상에서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이런 방법이 있었나? 싶을정도록 좋은 방법들이 많더라구요.봄맞이 대청소 잘 하는법 크게 미세먼지 해결하는 밀대 청소법과 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 마지막으로 쓰레기봉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쓰레기 처리 방법까지 이것만 알아두시면 올 봄맞이 대청소는 쉽게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지긋지긋한 미세먼지란?

 

 

코와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로 유입돼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PM10)는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가늘고 작은 먼지입자인데요. 인체의 1차 방어벽인 피부나 기관지에 걸러지지 않고 피부와 폐포에 깊숙이 침투해 호흡곤란, 폐 기능 감소, 천식, 기관지염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거나 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작은 지름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경우를 가리켜 초미세먼지(PM2.5)라고 하는데.초미세먼지는 중금속 등의 발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데다 모세혈관을 통해 바로 혈액 속에 섞여 심혈관 질환이나 대사 장애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미세먼지 해결법은 밀대로...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첫번째는 밀대를 이용하는것인데요.가장 문제가 되는것이 요즘 미세먼지입니다.그런데 밀대를 이용해서 일단 공기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가라앉힌후에 더 이상 날리지 않게 밀대 하나로 청소하는 방법인데요.

 

 

청소에 앞서 가장 중요한것은 밀대와 수건을 어떤것을 사용하느냐? 입니다.우선 수건은 세차수건이 좋다고 하는데요.물 흡수 및 먼지제거 그리고 깨끗한 헹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게다가 세차수건 2000원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미세먼지 잡는 비법 린스와 물

 

 

미세먼지 잡는 비법 린스와 물을 이용하는것인데요.분무기에 린스를 두번 눌러주세요.이때 물은 가득 채우시면 됩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밀대청소법 1. 물과 린스를 섞은것을 공중에 골고루 분사해주세요.이때 하늘을 향해 분사하면서 뒤로 걸어줍니다.그러지 않으면 공중에 뿌린것이 다 자신에게로 온답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밀대청소법 2.밀대에 축축한 세차 수건을 끼우고 밀대의 봉은 끝까지 길게 빼주세요.밀대 봉이 짧을수록 가해지는 힘이 커지기에 긴게 좋답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밀대청소법 3.가장자리를 따라가면서 밀대를 민 다음 그 외 자리를 밀어 먼지를 한 곳으로 모아주시면 됩니다.헌데 주의할점이 있는데요.대부분 앞뒤로 미는데 이렇게 밀지 마시고 한번에 쭉 밀어주세요.

 

 

 

앞뒤로 밀었을때와 한쪽으로 했을때의 차이점인데요.앞뒤로 하게 될 경우에는 이물질이 남아있지만 한쪽으로 걸레질을 했을 경우에는 아주 깨끗하게 닦여집니다.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밀대청소법 후 수건 처리 방법은?

 

 

밀대 청소후 수건 상태를 보면 엄청 지저분한데요.이거 어떻게 처리하나? 고민됩니다.하지만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더라구요.

 

 

린스를 2~3번정도 수건에 짜서 빨면 되는데요.린스를 사용하는것은 정전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계면활성제처럼 세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것인데 정말 효과는 있을까요?

 

 

보이시나요? 완전 말끔하게 세척이 완료 되었습니다.이래서 세차수건을 사용하는건가요? 그냥 막대걸레 사면 들어있는 걸레 쓰고 나면 빨아도 원 상태로 회복이 안되더라구요.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

 

 

락스 사용하시나요? 저희집은 엄마께서 화장실 청소할때 락스를 이용하시는데 그때마다 냄새때문에 많이 힘든데요.락스 잘 사용하면 좋지만 잘못사용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올바른 락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락스 사용법 주의할점은 검은 옷은 피하고 버려질 옷 또는 편한 복장을 착용하셔야합니다.

 

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

 

 

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 칫솔에 원액을 묻히시면 되는데요.락스 바르게 되면 검정색에서 갈색으로 곰팡이가 변하게 됩니다.그렇게 계속 바르다보면 노란색이 되고 노란색일때 또 바르면 곰팡이가 사라지게 된답니다.

 

 

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 알아두셨다면 주의할점도 알아두세요.절대 락스가 피부에 닿으면 안되는데요.뼈까지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항상 희석해서 쓰라는것이구요.꼭 락스 사용하기전에는 장갑을 껴주세요.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쓰레기 처리 방법 배워보자'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이번에 배월볼 방법은 쓰레기 처리 방법입니다.장판을 활용해서 쓰레기를 처리하는것인데요. 이렇게 활용하면 쓰레기 봉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쓰레기 처리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장판을 동그랗게 말아서 쓰레기 봉투에 넣어주시면 되는것인데요.

 

 

보이시죠? 이렇게 쓰레기통처럼 되어버립니다.그리고 이 상태에서 쓰레기를 넣어주시면 되는것이죠.이렇게 장판을 활용하면 쓰레기봉투를 2배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쓰레기 처리 방법 쓰레기가 가득 차면 장판만 쏙 빼서 영구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쓰레기 처리 방법 장판을 이용하기 전과 후의 차이를 보면 확실히 쓰레기가 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쓰레기 봉투 가격도 만만치 않으니 집에서 장판 이용해보세요.

 

 

봄맞이 대청소 잘하는 법 어렵지 않죠?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인데요.화장실 락스 곰팡이 제거 방법,쓰레기 처리 방법 참고해서 청소 말끔하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