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연봉 50%,삼성 opi,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성과급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연봉 50%,삼성 opi,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성과급,삼성반도체 성과급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이 이번달 30일이라고 하는데요.삼성 성과급 지금 연봉 50% 되는곳도 있다고 합니다.하지만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이 되는곳 있지만 반면에 성과가 없는 곳은 이번에 삼성 성과급 지급이 되지 않는데요.게다가 삼성 opi 경우 지급 규모가 다르기에 어떤곳은 성과급 연봉의 20%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곳은 연봉 50% 받는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삼성 성과급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삼성 성과급 규모가 크기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삼성 성과급,삼성 opi,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성과급,삼성반도체 성과급,삼성중공업 성과급,삼성sdi 성과급 얼마나 지급이 될까요?

 

 

삼성 opi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된다'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에 대해 우선 알아봐야겠죠.삼성은 지난해 계열사 및 부서별로 목표만 달성하면 성과급을 지급하는 목표인센티브(TAI)를 도입했는데, 올해는 성과인센티브로 변경하였는데요.삼성그룹 올해 성과급과 관련해 못 받는 계열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성과급 지급은 말 그대로 성과가 있는 곳에 지급되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 성과급 지급 경우 성과를 내지 못했으면 이번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에 해당이 되지 않는것이며 성과급을 받지 못하게됩니다.철저한 성과에 의하여 지급이 되는것이니깐요.

 

 

삼성 opi,삼성계열사 성과급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내용 쉽게 알아보자'

 

 

삼성은 계열사 및 사업부문별로 OPI를 지급하게 되는데요.지난 2000년 도입된 OPI는 사업부별로 연초에 수립한 계획을 초과 달성할 경우 초과한 이익의 20%를 임직원에게 나눠주는 제도를 말합니다.즉 삼성 성과급 지급 제도 경우 한해 기여한 성과에 따라 최대 연봉의 50%까지 지급하게 되는데요.

 

삼성 성과급 지급 예를들어 연봉이 6000만원인 직원의 경우 최대 3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되는 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삼성반도체 성과급 50%,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성과급은?'

 

 

지난해 최고 실적을 기록한 삼성반도체 성과급은 최대 한도인 50%를 지급받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매년 50%의 성과급을 받았던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역시 실적 부진으로 성과급 규모가 줄 것이란 당초 예상과 달리 최고 수준의 성과급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마디로 삼성 성과급 지급 최대가 50%이니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성과급 역시 50% 지급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초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가 지난해 실적 악화의 영향으로 올해 삼성 성과급 지급액 적어질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의외의 결과네요.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삼성 증권 성과급 지급 내용을 살펴보면...

 

 

삼성증권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흑자전환을 기록하면서 4년만에 삼성 성과급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전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1667억2541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증권 경우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1021억2660만원으로 46.6%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도 2294억2871만원으로 1979.2% 늘었습니다.

 

삼성 opi,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성과급 지급 사업부별 예상을 해보면...'

 

 

전자계열사인 삼성전기와 삼성SDI 등도 지난해 저조한 실적으로 5% 미만의 성과급을 받는데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간 50%의 OPI를 받아왔던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임직원들은 올해엔 소폭 감소한 성과급을 수령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밖에 실적이 부진한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 등 건설 계열사들은 거의 받지 못하고, 삼성생명과 삼성증권 등 금융계열사들은 10%대를 받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부러움의 대상이기는 하지만...

 

 

삼성 성과급 지급 규모를 보면 부럽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지만 실적이 좋은 부서는 좋겠지만 실적이 낮은 부서는 직원 성과급이 줄어드는것에서 끝나지 않고 사장진이 자리에서 물러나야하기도 했었는데요. 삼성 성과급 지급 제도 경쟁 사회에서 어떻게 보면 실적이 좋은곳에 성과급 지급하는게 당연한것이기는 하지만 해마다 실적으로 인하여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씁쓸하기도 할 것입니다.

 

삼성 opi,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최소 기준으로 따져도 엄청나다

 

 

삼성 성과급을 돈으로 환산하면, 연봉 3000만 원을 받는 삼성 직원의 경우 최소 수준인 20%의 성과인센티브를 적용해도 600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평균적으로 삼성 성과급 지급은 월급의 500% 정도 수준을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하지만 성과를 내지 못한곳은 삼성과급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혹시 가족 중 누군가가 삼성 다니는데 삼성 성과급 없냐고 물어보지 마세요.삼성계열사 중 많은 곳들이 이번 삼성 성과급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것은 아니거든요.

 

2015년 삼성 성과급 지급 연봉 50% 라는데 그렇다면 삼성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