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수익공유형 모기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주택담보대출 금리 1%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는데요.국토교통부가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상품을 3~4월 중 우리은행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주택담보대출 3%대였다가 작년 주택담보대출 2%대로 내려갔었는데요.이제는 1% 초저금리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까지 나온다고 하니 급하지 않다면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출시를 조금 기다리는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상품 관련 된 내용부터 수익공유형 모기지 자격조건,수익공유형 모기지 대출자격 그리고 현재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대 주택담보대출 상품 나온다?

 

 

3월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1%대 초저금리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이 나온다고 하는데요.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은 싼 이자로 주택자금을 빌려주되 주택 가격이 올랐을 때 그 수익을 은행과 나누는 상품이라고 합니다.국토교통부는 27일 발표한 2015년도 업무계획에서 주택 시장 정상화 대책의 하나로 이르면 3∼4월 중 우리은행을 통해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대 가능한 이유는?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는 주택기금을 활용한 정책대출 상품인 공유형 모기지와 비슷한 구조의 상품인데요.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은 초저리로 대출해주되 대출 만기 때 집값 상승에 따른 수익을 대출기관과 나눠 갖도록 되어있습니다.한마디로 뭐든 싸게 빌려주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그냥 싼 것은 절대 없죠..세상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거든요.

 

수익공유형 모기지 VS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자격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는 5년 이상 무주택자,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생애최초주택의 경우 7천만원 이하) 등의 자격 요건을 없앤 점이 특징인데요.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은 한마디로 누구나 대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1주택자도 기존 주택을 일정 기간 안에 처분하는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데. 다만 이때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받아 사려는 주택은 공시가격이 9억원 이하이면서 전용면적은 102㎡ 이하여야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모기지 지원 확대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자

 

 

1.수익공유형 모기지 심사항목이 조정이 되는데요.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에 불리하게 작용됐던 일부 심사항목(무주택 세대주 구성기간, 재직기간, 세대원수)과 심사 실익없는 항목(신용등급, 부채비율)을 폐지합니다.

 

 

2.수익공유형 모기지 지역도 확대가 되는데요.세종시 포함 인구 50만 이상 도시로 공유형 모기지 취급지역을 확대하게 되는데 6개 도시는  창원시, 청주시, 전주시, 천안시, 김해시, 포항시입니다

 

 

3.수익공유형 모기지 취급기관도 확대가 되는데요.그동안은 우리은행에서 독점하였지만 앞으로 국민 신한은행 등 3개 은행으로 확대가 됩니다.

 

 

4.수익공유형 모기지 그동안 부분 중도상환을 허용하지 않았으나, 수익(손익)을 공유하지 않는 대출실행 3년 이내에 부분 중도상환을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대라는데 믿기 어려워...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는 공유형 모기지와 달리 주택기금이 아니라 은행 자금을 재원으로 하며 수익 공유형·손익 공유형 등 유형이 두 가지인 공유형 모기지와 달리 유형이 수익공유형 하나뿐입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금리는 ‘코픽스 금리-1%포인트’로 정해지게 되는데요. 시중 코픽스 금리에 연동되는 변동금리형 상품인 셈인것이고 현재 금리 수준을 감안하면 초기에는 1% 안팎으로 출시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 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알아둬야 할 점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경우 최대 집값의 70%까지 대출해주는데 다만 이런 초저금리는 전체 대출 기간인 20년 또는 30년 중 최초 7년간만 적용이 된답니다.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은 7년이 지나면 감정평가를 통해 주택 가격 상승분을 정산하고 당초 주택 매입가격에서 대출 평균잔액이 차지하는 비율만큼의 이익을 은행이 가져가게 되는것이죠.게다가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8년째부터는 시중의 일반 주택담보대출로 전환이 되어버립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수익공유형 은행 모기지 상품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광역시, 세종시, 인구 50만명 이상인 도시(창원·청주·전주·천안·김해·포항 등 6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국토부는 일단 3000가구 한정으로 시범사업을 벌인 뒤 성과와 문제점을 살펴 본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토부 주택담보대출,기존 공유형 모기지 상품 문턱을 낮춘다

 


국토부는 또 기존의 공유형 모기지 상품도 문턱을 낮추기로 하였는데요.주택담보대출 공유형 모기지는 주택기금을 재원으로 한 1%대 초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말하는데요.집값이 올라 수익이 생겼을 때만 그 수익을 주택기금과 나누는 ‘수익공유형’과 집값 변동으로 생긴 수익이나 손실 모두를 주택기금과 분담하는 ‘손익공유형’이 있습니다.

 


허나 기존 주택담보대출 공유형 모기지 상품 경우 심사 항목이 상당이 까다로웠습니다.심사 때 무주택 기간이나 세대원 수, 재직 기간,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길수록 점수를 많이 줘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등에게 불리했었거든요.그런데 이 부분을 빼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나 부채 비율 등도 심사의 실익이 없다고 봐 심사항목에서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무주택 5년 이상(생애최초주택은 제외)이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소득의 4.5배 이내 대출 한도 등의 요건은 유지가 됩니다.그리고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지역도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에서 세종시 및 인구 50만 이상 도시 6곳으로 확대되고, 취급기관도 우리은행 외에 국민·신한은행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허용하지 않던 부분 중도상환도 대출 원금잔액의 50% 이내에서 대출을 받은 지 3년 이내에 허용하기로 하였는데요.국토부는 공적자금인 주택기금의 리스크 관리를 위해 공유형 모기지의 연간 공급 물량을 7000∼8000가구로 제한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셨습니다.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1%대 '현재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해보자'

 

 

가장 쉽게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할 수 있는곳은 스마트모기지라는 곳이 있는데요. 메인에 전국은행 담보대출 실시간 금리비교 서비스라고 있습니다.원하는 지역과 아파트 그리고 면적을 조회하시면 아래에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가 한 눈에 됩니다.

 

 

이렇게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가 가능한데 조금 아쉬운것은 어떤 은행인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는것입니다.게다가 상담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그냥 참고용으로 보셔야 될꺼 같네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뱅크트리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가능 한 곳으로 뱅크트리라는곳도 있는데요.제가 위의 사이트 광고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정보 조회할 수 있는 곳들 알려드리다보니 일부러 사이트 주소는 블로그에 넣지 않았습니다.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 이용하시면 될꺼 같네요.이곳도 들어가보니 지역과 아파트 면적을 집어넣으면 조회가 가능한데요.

 

 

첫번째 알려드린 주택담보대출 비교 사이트보다는 조금 더 간결하게 잘 나와있는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눈이 덜 피곤하네요.또한 기타 내용 부분도 훨씬 더 파악하기가 쉽구요.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은 3월에 출시되며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신한 국민은행에서도 취급하며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7년까지는 초저금리이지만 8년째부터는 금리 변동이 있으니 수익공유형 주택담보대출 무조건 1% 금리라고 좋아해서는 안됩니다.특히 집값이 올랐을때 은행과 수익을 나눈다는 점은 꼭 확인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