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국세청 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 문제가 심각합니다.지난 15일에서 16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인해 일부 납세자들의 연말정산 환급액이 잘못나와서 문제가 되었는데요.이번에는 연말정산 카드 오류, bc카드 연말정산 오류로 인하여 170만명의 대중교통비 누락 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 된 지 이제 일주일이 조금 넘었는데요.그동안 참 많은일들이 있었습니다.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환급액에 문제가 생겼고 또한 이번 연말정산 세금폭탄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고 시뮬레이션 결과 예전보다 많은 세금을 내게 된 것이 확인이 되면서 결국 정부가 연말정산 소급적용이라는 카드를 내세웠죠.그런데 또 그 사이 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까지 발생하면서 이전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통해 모든걸 끝냈던 분들도 다시 한번 확인하는게 좋을꺼 같네요.무엇보다도 연말정산 관련 문제되는것들이 많고 달라진것들도 있기에 번거롭고 귀찮지만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연말정산 오류 '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생겨 교통비 누락되다'

 

 

BC카드 연말정산 오류가 생겼다고 밝혔는데요.bc카드 정보를 국세청에 제공하는 과정에서 신용카드 대중교통 사용분이 대거 누락되는 오류가 발생하였고 이 때문에 650억원에 달하는 170만명의 대중교통비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대로 분류되지 않게 되어버린것이죠.

 

 

연말정산 오류 문제 심각 '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사과하다'


 

BC카드는 22일 오류를 발견하고 국세청에 정정내역을 통보하는 한편 고객들이 수정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관련 코너를 오픈하였으며 국세청에 정정을 요청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사과를 하였는데 솔직히 연말정산이 쉬운것만은 아니잖아요.한번 다 해놓고 나서 이제와서 연말정산 오류가 생겼고 다시 해라....그러면 네~다시 할께요..그러는 사람이 어디있겠냐? 말입니다.이게 얼마나 귀찮고 번고로운 일인데 말입니다.

 

 

그런데 지금 벌써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다시 한 분들이 계셨을텐데 또 그 이후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생겼으니 다시 하라면 어떤분은 이에 다 해당이 되기에 여러번 확인해야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과 16일에 이용했고 bc카드를 이용했다면 전부 뭐 다시 하라는 얘기죠.

 

연말정산 오류 '연말정산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생겨 누락금액은?

 

 

이번 bc카드 연말정산 오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중 별도 공제대상인 대중교통 사용금액 가운데 6개 고속버스 가맹점 사용액을 카드 사용액에 그대로 포함해 국세청에 전달한것이 문제인데 이번에 발생한 1인당 대중교통비 누락금액은 3만8천원 정도라고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는 24일까지 정정 내역이 반영될 예정이며 BC카드는 홈페이지에 이어 고객 전원에게 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사과문 및 연말정산 수정 방법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기한은 오늘 3월 10일까지인데요. 이미 증빙서류를 낸 직장인의 경우 BC카드 고객이라면 대중교통비 누락내역을 확인한 뒤 추가 자료를 제출해야만 제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오류 일부카드사 전통시장 사용금액 관련 민원 접수 되다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문제뿐만 아니라 일부카드사 전통시장 사용금액 관련 민원이 접수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전통시장에서 실제 신용카드를 사용한 것보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집계된 금액이 훨씬 적다는 것입니다.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은 소득공제율이 15%지만 전통시장은 두배인 30%입니다.

 

현재 이 문제에 대하여 카드업계 관계자는 전통시장 안에 점포를 낸 가맹점의 주소가 다른 곳으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전산시스템에서 제대로 분류가 안돼 이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며 고객이 카드를 사용한 곳이 전통시장이 맞다고 확인된다면 이를 반영해 수정한 결제내역을 국세청에 다시 통보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 발생하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일부 납세자들의 환급액이 늘어나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현금영수증 누락 되면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가 발생하였는데 올해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의 정산 기준이 되는 2013년 사용액 자료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은 것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 현금영수증 누락 되다

 

 

2014년 세법 개정으로 올해 연말정산부터는 지난해 하반기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액 증가분이 2013년 연간 총사용액의 50%보다 많아지면 그 증가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30%에서 40%로 오르게 됩니다.

 

 

근로자 본인이 사용한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 등의 연간 사용액이 전년 사용액보다 50% 이상을 늘어나야 하는 등 추가 공제 적용 조건이 있어 작년 사용액뿐 아니라 재작년 사용액까지 제출해야 해 입력 항목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허나 이번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인하여 2013년 자료 가운데 일부가 누락돼 증가분이 더 커지면서 소득공제를 더 받는 납세자들이 발생한 것이죠.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에 대한 국세청 입장은?

 


국세청은 2013년 현금영수증 전체 자료가 빠진 게 아니라 2014년에 납세자가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지 않은 달에 대한 2013년 자료 정도만 빠졌다고 설명하였는데요.또한 정부는 올해 연말정산에서 납세자들이 이 부분의 불편함을 지적한 만큼, 내년에는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 사용액 등을 좀 더 손쉽게 계산,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현재기획재정부와 국세청 등 유관 부처들은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연말정산 신고절차 간소화 방안을 마련해 3월 말 발표할 계획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 대상은 15일과 16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했을 경우...

 

 

이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인하여 국세청은 해당 납세자에게 수정을 요청하였는데요.연말정산 오류는 17일 이후 오류가 수정이 되었는데요.문제는 15∼16일 연말정산자료를 활용한 납세자는 다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받아야 된다는것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1.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주소는 http://www.yesone.go.kr/index.jsp?logout_yn=Y 으로 사이트 접속하시면 현재 시스템 상황안내라고 보입니다.파란색으로 되어있으면 접속원활이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2.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인데요.앞에서 민원24시 서류 발급 받을때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듯이 공인인증서 없는분들은 꼭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창이 뜨면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확인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갑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3.의료비부터 신용카드 교육비 등등 12가지 항목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4.조회한 항목은 전자문서로 다운받거나 또는 인쇄하는 방법 둘 중에서 편한것으로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이것만은 알아두고 기억해두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1. 나이가 만60세 미만인 소득이 없는 부모 의료비와 신용카드공제

 

 

부모님이 만 60세가 되지 않아 부양가족공제는 못 받더라도 소득금액이 100만원을 넘지 않고 생활비를 보태주고 있다면 부모에게 지출된 의료비와 신용카드 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2.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많이 아프다면 장애인공제

 

 

세법상 장애인은 장애인복지법상 개념보다 폭넓은 개념이므로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암, 중풍, 만성신부전증, 백혈병 등 난치성질환 등 중증환자라면 병원에서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장애인공제가 가능하답니다.부모님과 형제자매가 장애인에 해당하면 만 60세 미만이라도 기본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3. 부모, 삼촌 등이 공제받지 않는 조부모 공제

 

 

양가 부모, (외)삼촌 등이 공제받지 않고 생활비를 보태주는 (외)조부모도 부양가족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4. 따로 사는 형제자매 기본공제와 교육비 공제

 

 

지방에서 함께 거주하다가 취업이 돼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 형제자매와 같이 거주하는 것으로 보아 부모님이 공제받지 않는 형제자매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동생 학비를 대주는 경우 동생에게 지출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5. 아버지가 소득이 있다면 소득이 없는 다른 가족은 유리한 쪽에서 공제 

 

 

함께 사는 아버지가 소득이 있는 경우 소득이 없는 어머니와 동생들의 소득공제는 절세효과가 높은 쪽에서 공제받으면 되는데요.어머니, 동생의 기본공제를 받은 사람이 보장성보험료, 의료비, 신용카드공제를 같이 신청해야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6. 연봉 4147만588원이하 여성이 따로 사는 부모님 공제를 받으면 부녀자공제 가능

 

 

연봉 4147만588원 이하인 여성 독신근로자가 따로 사는 부모님 공제를 받거나 60세 미만인 부모님이 장애인에 해당되면 부녀자공제 50만원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tip 7. 월세 세액공제 받는 지혜가 필요하다

 

 

집주인이 월세 세액공제 받는 것을 꺼려한다면 세법이 바뀌어 부동산임대소득이 2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 된다고 설명하고  월세 세액공제 받으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어떤것들이 있나?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한국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중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 항목으로 부모님과 따로 사는 경우라도 부양가족 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같이 살아야만 공제가 가능한 줄 알고 신청하지 않는 사례가 가장 많았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중 갑상선이나 각종 암 등 중증 질환을 치료받았거나 치료받는 경우라도 세법상장애인인 사실을 몰라 공제 신청을 하지 않는 사례도 다수 발견이 되었습니다.연말정산 놓치는 항목에 관한 서비스가 오픈이 되기도 하였는데요.남들이 놓친 연말정산 사례 찾기 서비스를 통해 키워드만 검색하면 쉽게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서비스 주소는 http://www.koreatax.org/tax/taxpayers/work/missing_tax_main.php 으로 연맹이 환급해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가족관계별, 놓친 원인별, 놓친 소득공제 항목별로 분류해 근로 소득자들이 놓친 공제를 쉽고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