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다이어트에 좋은 차,지방 분해하는 음식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다이어트에 좋은 차,지방 분해하는 음식

 

먹기만해도 지방 분해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과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다이어트에 좋은 차)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더라도 적당히 드셔야합니다.이것도 먹고 저것도 먹고 그러다보면 살 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거든요. 겨울철 춥다고 움직이지 않다보면 자연스레 살이 찌기 쉬운데요.다이어트 하고자하는분들은 이번기회에 지방분해하는 음식과 다이어트에 좋음 음식(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다이어트에 좋은 차) 챙겨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꼭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버섯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버섯은 고기를 대신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1년 동안 버섯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몸무게가 평균 7파운드(약 3.2㎏) 줄었고, 허리둘레는 2.6인치(약 6.6㎝)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버섯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것인데요.최근 팽이버섯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방법도 쉽고 저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보다는 손발 붓는 증상이 없어지더라구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달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달걀이 꼽혔는데요.아침식사를 달걀로 하는 것은 건강에 좋은 단백질과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공복감을 감소시키고 그날 하루 열량 섭취를 400칼로리 이상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예전에는 달걀 다이어트에 좋다는 얘기는 별로 없었는데 언제부턴가 달걀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되어버렸네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견과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견과류는 단백질과 칼륨, 섬유질, 좋은 지방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것으로 피스타치라고 합니다.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파스타치오는 무의식적으로 계속 먹게 되며 만족감을 느껴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만들어준다는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통곡물

 

 

껍질을 벗겨내지 않는 통곡물에는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정제 곡물보다 천천히 소화가 되는데요. 하버드대학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정제된 탄수화물이 빨리 소화 흡수되면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위험을 높일 뿐만 아니라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러니 다이어트 하고자하는분들은 흰쌀밥 대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현미밥을 드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콩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콩, 팥, 녹두, 완두, 강낭콩 등의 콩류에는 단백질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점진적으로 감소되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런 탄수화물은 소화 과정을 천천히 이뤄지게 함으로써 포만감을 더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저지방 요구르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저지방 요구르트가 있습니다.저지방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이런 성분들은 왕성한 신진대사 유지에 필수적인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그리스 요구르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그리스식 요구르트는 진한 크림 형태의 요구르트로 살균 공정을 거친 우유에 양과 염소의 젖을 배양시켜 독특한 풍미를 지닌 묵 형태의 발효유를 말합니다.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아 근육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는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지방과 염분 함량이 낮고 한 컵에 80칼로리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열량이 낮은데요.대신 건강에 좋은 비타민C와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소가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베리류는 지방 분해하는 음식이기도 한데요.블루베리,라즈베리,블랙베리 등 베리 종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이 성분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딸기와 라즈베리를 먹으면 지방을 30% 더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굳이 베리류가 아니더라도 귤,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 과일도 베리류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운동전에는 꼭 드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바나나'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는 바나나가 있는데요. 바나나에 포함된 펙틴이 체지방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바나나다이어트 방법은 아침에 바나나2개와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시고 점심과 저녁은 소식을 하시고 저녁에는 1시간정도 유산소운동을 해주시면 되는건데요,.더 빨리 빼고 싶은분들은 점심만 소식하시고 저녁에 바나나와 두유를 먹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바나나식초 만드는방법은 http://happy-box.tistory.com/3205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사과'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는 사과가 있습니다.사과 껍질에 포함된 퀄세틴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에 도움이 되는데요.하지만 사과에 포함된 산 성분이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밤에 먹을 경우 새벽에 속쓰림 및 배변을 유발할 수 있어서 가급적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식사 15분 전에 사과 한 개를 씹어 먹으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특히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줘서 밥을 덜 먹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배'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배에는 펙틴이라는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데요.. 변비 예방과 장 청소에 좋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이 성분은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아보카도'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할 때 아보카도 반 개 정도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다음 식사 때까지 식욕을 크게 줄여준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그러니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아보카도식사할때 챙겨드셔보세요.근데 이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단감'

 

 

단감의 칼로리는 100g당 44kcal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을 돕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먹기만해도 지방 분해하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방 분해하는 음식 계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계피가 있습니다.미국 농업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계피를 음식에 1/4 티스푼만 타서 먹어도 당 대사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덜 쌓이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헌데 계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적은양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음식에 살짝 타서 드셔보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방 분해하는 음식 강황'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지방 분해하는 음식 강황 같은 경우 요즘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물에 살짝 타서 드시거나 밥에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이때 후추를 같이 뿌려주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방 분해하는 음식 생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생강이 있는데요.생강은 마늘과 함께 생각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에 열을 내게 만드는데요.몸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2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생강은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체내 흡수율이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특히 지방 분해하는 음식 생강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하는 역할도 하고 있답니다.

 

 

이 밖에 생강은 운동 뒤에 생강을 반 티스푼 섭취하면 다음날 근육통을 25%까지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운동 후 근육통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은 꼭 생강을 섭취해보세요

 

마시기만해도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차 우엉차'

 

 

우엉은 식이섬유가 많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숙변제거, 변비개선에 좋습니다.또한  생리통, 생리불순, 피부질환과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차 우엉차 만드는법은 얇게 썬 우엉을 이틀 정도 바짝 말린 후. 달군 팬에 말린 우엉을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 볶아줍니다.무엇보다도 우엉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차를 우려냈을 때 구수한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5-10분간 충분히 볶는 것이 좋으며. 볶은 우엉을 넣고 뜨거운 물에 우리면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차 메밀차'

 

 

메밀은 성질이 서늘해 찬 음식에 속한데요. 메밀과 같이 서늘한 성질을 가진 음식은 체내에서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며 배변을 용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특히 메밀이 왜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꼽히느냐면 메밀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콜레스트롤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성인병과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으며 간기능과, 이뇨작용을 원할히 해주기때문이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차 마테차'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는 마테차가 있는데요.항 비만 성분이 있는 마테차는 지방 억제와 분해를 도와 체지방 감소의 효과가 뛰어나고, 식물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철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철분 보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특히 녹차에 비해 적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마테차는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차 녹차'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녹차가 있는데요. 녹차를 하루 5잔 이상 마시면 지방을 연소시킨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다이어트에 좋은 차 녹차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특정 유형의 감기 바이러스 증상을 막으며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다이어트에 좋은 차) 및 지방 분해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어떠세요.평상시 자주 드시는것들인가요? 그렇다면 괜찮지만 혹시라도 이 중 하나라도 먹는게 없다면 식습관을 바꿔보시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