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두뇌에 좋은 음식,두뇌 좋아지는 법 & 기억력에 좋은 음식,기억력 좋아지는 법

두뇌에 좋은 음식,두뇌 좋아지는 법 & 기억력에 좋은 음식,기억력 좋아지는 법

 

이제 수능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이맘때쯤이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야하는데요. 두뇌에 좋은 음식,기억력에 좋은 음식 먹으면서 대망의 수능을 위해 머리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리시길 바랍니다.두뇌에 좋은 음식,기억력에 좋은 음식 경우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인데요.기억력과 뇌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뭐 요즘 자꾸 건망증이 있다.자꾸 까먹는다..하는분들도 드시면 좋겠죠? 그리고 평상시 기억력 좋아지는 법 및 두뇌 좋아지는 법 잘 알아두시고 습관을 들인다면 여러모로 뇌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통곡물·혼합곡

 

 

두뇌에 좋은 음식으로 통곡물,혼합곡이 있는데요.연구에 의하면 아침을 먹게 되면 단기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게다가 아침을 먹는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학업성취도가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영양학자들은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물이나 혼합곡, 유제품, 그리고 과일을 아침식사 메뉴로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바나나'

 

 

두뇌에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가 있는데요.시험 전에 바나나를 먹은 학생들은 먹지 않은 학생들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답니다. 바나나에는 뇌와 심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 하면 뽀빠이가 떠올라서 힘이 나는 식품아닐까? 싶지만 오히려 시금치는 두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엽산,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치매를 예방해주거든요.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견과류'

 

 

두뇌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만큼 좋은것도 없는데요., 잣,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비타민 E는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단음료'

 

 

설탕은 두뇌에 좋은 연료 역할을 하는데요.그러나 여기서 설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설탕이 아니라 우리 몸이 탄수화물과 설탕으로부터 대사 작용을 해 얻어내는 포도당을 말합니다.설탕 성분이 많이 든 단 음료를 마시면 짧은 시간동안 기억력과 사고력, 지적 능력이 향상됩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달걀'

 

 

두뇌에 좋은 음식 달걀에는 DHA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DHA를 적당히 섭취하면 기억력과 기분에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또한 달걀에는 콜린이 들어있는 데 이 화합물은 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베리류'

 

 

블루베리 눈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블루베리 두뇌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답니다..2010년에 나온 한 연구에 따르면, 2개월 동안 매일 블루베리 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기억력 테스트에서 크게 향상된 성적을 보였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블루베리를 드셔보세요.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생선'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은 생선을 먹는 게 좋은데요. 채식주의자라면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하면 됩니다..스웨덴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자주 먹는 사람은 언어나 공간 시각에 대한 지능이 1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생선에 들어있는 좋은 기름이 운동을 하는 것처럼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하이드록시타이로솔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뇌와 교신을 늘려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두뇌 좋아지는 법,기억력 좋아지는 법 어떤것들이 있을까?

 

 

기억력 좋아지는 법 1.잠자는 시간을 늘려라

 

 

 

두뇌 좋아지는 법 1순위는 충분한 잠인데요.버나드 교수는 잠은 뇌가 뉴런의 연결을 강화하는 시간이라고 말하였습니다.잠이랑 무슨 상관일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낮잠을 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기억력을 비교 실험한 수면저널에 실린 논문을 비롯해 많은 연구들이 이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2.주3회 유산소운동하기

 

 

두뇌 좋아지는 법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하기 등 심혈관계의 움직임을 활성화할 수 있는 운동을 주3회 20~30분씩만 해도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심박동수가 증가하면 뇌로 공급되는 혈액의 양이 증가하고 기억에 관여하는 뇌 부위인 해마가 확장되면 또한 신경영양인자인 BDNF의 분비를 늘려 장기기억을 돕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3.비일상적인 일을 해라

 

 

두뇌 좋아지는 법 세번째는 비일상적인 일을 해보세요.매일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틀에 박힌 생활방식에서 벗어나는 것도 기억력을 개선하는 한 방법이거든요.미국국립보건원의 신경과학연구원 더글라스 필즈는 뇌는 기억해야 할 것과 지워야 할 것을 끊임없이 결정하는 작업을 한다며 뇌가 새로운 상황에 놓이게 되면 정보를 붙잡아둬야 한다는 판단 때문에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고 설명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4.두뇌 운동을 하자

 

 

두뇌 좋아지는 법으로 두뇌 운동은 필수인데요.다른 신체 부위처럼 두뇌도 운동을 해야 건강하게 유지가 된답니다. 크로스워드 퍼즐이나 스도쿠 같은 어렵긴 하지만 재미있는 문제를 풀면서 두뇌를 쓰면 뇌 효율이 향상이 됩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5.스트레스를 피하자

 

 

두뇌 좋아지려면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반복적으로 받으면 장기 기억력 등에 관여하는 뇌의 해마 부위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정신을 항상 선명하게 유지시키려면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는 노화를 퇴치해야 하는것이죠.

 

기억력 좋아지는 법 6.명상을 하자

 

 

두뇌 좋아지는 법으로 명상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머릿속에 가득 차 있는 여러 가지 생각과 걱정들은 사고력과 다른 뇌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특히 명상은 정신에 활력을 되찾게 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조용하면서도 집중하는 호흡법 등을 통해 명상을 함으로써 여러 가지 활동과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명상을 꾸준히 하면 마음을 깊은 평정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 등 두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구요.

 

기억력 좋아지는 법 7.숲이나 나무를 가까이 하자

 

 

두뇌 좋아지는 법으로 숲과 나무를 가까이 하세요.숲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험 직전에 공부한 내용을 쉽게 기억해낸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는데요.미국 미시간대 연구팀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 기억력과 숲의 상관 관계에 대한 연구에서 이 같은 결과를 얻어내었습니다.

 

연구팀은 두 그룹으로 나눠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테스트 직전 한 그룹은 수목원을 거닐게 했고, 다른 그룹은 시내 거리를 걷게 한 결과 나무 사이를 왕복했던 그룹은 첫 번째 시험보다 20% 정도의 성적 향상을 가져왔으며 반면에 시내를 다녔던 그룹은 성적 증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8.큰 소리로 책 읽자

 

 

두뇌 좋아지는 법으로 큰 소리로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된답니다.책이나 신문을 큰 소리로 읽으면 조용히 속으로 읽을 때와는 다른 뇌 부위에 자극이 주어지게 되는데 연구에 따르면, 이런 자극은 뇌에 혈액이 잘 흐르게 하고 건강하고 활동적이게 만들어줍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9.손으로 글씨를 쓰자

 

 

종이에 펜으로 글씨를 쓰면 뇌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인지 신경과학저널에 발표되었는데요.단순히 자판을 두들기는 것보다 더 많은 뇌 부위가 자극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 10.왼손을 써라

 

두뇌 좋아지는 법으로 글씨쓰는게 도움이 된다지만 특히 평소에 주로 쓰지 않던 손을 사용하면 새로운 신경망이 생겨난다고 합니다.그러니 오른손잡이라면 이제부터는 왼손으로 이를 닦고 왼손으로 이것저것 해보세요. 이처럼 새로운 활동은 이제껏 쓰지 않던 뇌 부위를 자극시켜주거든요.

 

 

두뇌 좋아지는 법,기억력 좋아지는 법 어떻게 보면 되게 사소하고 간단한것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평소에 이러한 습관들을 길러주시면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