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하루 우유 3잔 이상)우유의 진실,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하루 우유 3잔 이상)우유의 진실,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사망위험 높다고 하는데요.건강에 좋다는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과연 이 말이 맞는것일까요? 어렸을적부터 튼튼해지려면 키 크려면 우유를 많이 마시라고 지겹게 들어왔는데 갑자기 우유의 효능을 부정하고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시면 건강에 좋지 않다면서 우유의 부작용 문제가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정말 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우유 진실은 무엇일까요?

 

 

우유의 불편한 진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심장병 사망위험?'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건강에 위험하다는 결과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최근 스웨덴 웁살라대학의 칼 마이클슨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이 우유와 관련 된 연구결과를 공개하였는데 조사에 따르면 하루 우유 세 잔 (680ml) 이상 마시게 되면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조기 사망 위험 높아진다

 

 

여성의 경우에는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조기 사망 위험이 무려 두 배나 높았으며, 또한 우유를 많이 마시더라도 특별히 골절이 덜 발생하지는 않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가 취약성 골절에 좋다?'

 

 

연구진은 취약성 골절을 막기 위해 우유를 많이 마시라는 권고의 타당성에 의문이 제기된다면서 우유를 많이 마신다고 해서 골절 위험이 낮아지는 것은 아니고, 대신 사망률이 높아지는 것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한마디로 우유를 많이 마신다고 골절에 도움이 되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더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입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하루 우유 3잔 이상) 위험성 믿을 수 있나?

 

 

연구진은 이번 우유에 관한 연구 결과가 기존의 식품 섭취 방침을 바꾸기에는 취약한 면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였는데요.이는 조사 대상자들의 의료 기록과 식습관에 대한 문답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나 흡연이나 음주 여부, 체중 등의 요소는 충분히 고려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따라서 우유의 다량 섭취와 건강의 위험성과 연결짓기에는 조금 무리수인것 같네요.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유 하루 1잔은 마셔도 하루 우유 세 잔 이상은 마시는 경우가 드물죠.

 

우유의 진실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1.암세포 성장 도와'

 

 

우유의 부작용으로 과도한 우유 섭취가 암세포의 성장을 돕는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우유에는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IGF-1이라는 성장인자가 있는데 우유에 들어있는 이 호르몬이 뼈의 성장을 돕는데, 체내에서 필요 이상으로 높은 농도를 유지하면 암 세포의 성장까지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의 진실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2,심근경색 위험도 높여'

 

 

우유의 부작용으로 우유 속 포화 지방이 심근경색의 위험도를 높일 수 있다는 지적도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의료 및 식품 전문가들은 우유 속 포화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며 고기를 많이 먹는 성인은 지방 함량이 1% 미만인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를 섭취하면 좋다고 말하였습니다.

 

우유의 진실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3.오히려 뼈를 약하게 만든다?'

 

 

우유의 부작용으로 우유와 같은 동물성 식품의 단백질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혈액이 산성화되면서 칼슘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 오히려 뼈를 약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우유의 진실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 4.빈혈 유발'

 

 

아동의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D와 철분이 우유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나 우유의 부작용으로 하루에 우유를 두 컵 넘게 마시면 오히려 빈혈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캐나다 토론토 성미카엘 병원의 연구팀이 1300명의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우유 3잔이상 마시는 것은 페리틴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리틴 수치는 체내 철분 함유량을 보여주는 것인데요.연구팀은 227ml 부피의 컵으로 우유를 한 컵 마실 때마다 페리틴 수치가 3.5% 떨어진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죠.

 

 

우리는 우유가 완전식품이고 우유는 많이 먹을수록 좋은것이다..라고 생각하지만 우유의 불편한 진실 우유의 부작용을 보면 생각지도 않은 위험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하지만 이 경우 한 잔 이상은 상관없습니다.문제는 하루 우유 세 잔 이상(하루 우유 3잔 이상) 마시거나 우유를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