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이란?

병원에서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보다 수치가 높네요..이런말 들어본적이 있으신가요? 없으면 다행이지만 있다면 평상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은데요.얼마전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 공개가 되었죠.혹시라도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넘어선다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건강은 조금만 신경써도 회복될 수 있거든요.우선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고 그 이후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만드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만들기'

 

 

콜레스테롤이란 지방의 일종으로 세포막을 구성하기도 하고 담즙산이나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합성하는 재료가 되기도 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지방의 일종이라면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어떻게 될까요?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단백(LDL)과 고밀도 지단백(HDL) 그리고 중성지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총콜레스테롤 200mg/dl이하, LDL 130mg/dl이하, HDL 60mg/dl이상, 중성지방150mg/dl 이하를 말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이 모두 나쁜것은 아니다'

 

 

 

콜레스테롤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것은 아닙니다.건강에 해로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저밀도 지단백(LDL)이랍니다.그리고 고밀도 지단백(HDL)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며 혈액중에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에 콜레스테롤 정상수치가 되려면 저밀도는 낮아야하고 고밀도는 높아야겠죠.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단순하게 체중계 올라가서 몸무게 재는것과는 조금 다르죠?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콩'

 

 

콜레스테롤 정상 수치,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콩은 심장병 예방에 탁월하며. 식사할 때 콩을 1/2컵 가량 넣으면 수치를 8%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게다가  하루에 먹어야할 식이섬유의 3분의 1을 검은콩이나 강낭콩 등 콩류로 대체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콩에는 미네랄과 단백질이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으며 이소플라본이 세포을 손상하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므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자궁 및 난소암의 위험이 감소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2.초콜릿'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초콜릿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한데요.하지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섭취할 때에만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2010년 간장학 저널에 실린 스페인 연구에 따르면 다크초콜릿 속 항산화물질은 혈관 문제를 개선해 간경변 환자의 건강을 크게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간의 혈관 파열을 막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의학 전문가들은 매일 초콜릿 100g 정도를 섭취하면 심혈관 문제를 21%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초콜릿이기는 하지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만 이에 해당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3.올리브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올리브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중성지방 수치도 감소하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올리브오일은 제조과정에 따라 종류가 나뉘는 데 한 번의 압착과정을 통해 추출하는 버진 올리브오일 종류 중 맛과 향이 완벽하고 산도가 1% 이하인 엑스트라버진오일, 압착과 또 한 번의 정체를 거치는 퓨어 올리브오일 등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4.귀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귀리는 아침에 시리얼을 먹거나 빵을 먹는다면 귀리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 섭취 시 귀리 비율을 높이면 반대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는 데 6주 안에 5.3%까지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귀리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인 이유는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 클루칸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제거에 도움을 주기때문이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레드와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레드와인은 술인데 왜 좋을까? 할 수 있지만 한 주에 레드와인 2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생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고지방 생선류 중 연어는 불포화지방산 일종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질환과 노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어나 정어리, 청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좋은(HDL) 콜레스톨 수치를 4%가량 높일 수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7.견과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좋은 필수 지방산을 공급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하네요.게다가 심장 건강은 물론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영양학적으로도 우리 몸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간식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견과류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8.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차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커피보다는 카페인 함량이 적은데요.8온스(약 227㎖)짜리 커피 한 컵에 든 카페인이 약 135mg인 반면, 같은 컵 차에 든 카페인은 30~40mg입니다. 차에는 식물 화학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들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출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9.시금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시금치는 시금치 약 13가지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들어 있어 암과 심장 질환,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매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시금치 1/2컵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아보카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지질연구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올레산은 세포에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아보카도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살을 빼자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첫번째는 몸무게를 줄이는것입니다.몸무게를 5~10%만 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평상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걷거나 계단을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패스트푸드 대신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고 정기적으로 운동을 한다면 살을 뺼 수 있습니다.그리고 살이 빠지면서 수치도 낮춰지겠죠.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2,음식 선택은 까다롭게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두번째는 음식을 잘 선택해야합니다.음식을 먹을때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하는데 뭘 먹느냐에 따라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큰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되도록 얇은 살코기와 저지방 유제품을 이용하고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올리브나 땅콩, 카놀라유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일반적으로 매일 300㎎ 이상 섭취해서는 안 되며 특히 심장병이나 당뇨가 있는 사람은 200㎎ 이하로 섭취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3.운동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세번째는 운동입니다.하루 30분씩 운동을 하면 전체 수치를 줄이면서, 좋은 HDL은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체중 조절을 위해 하루 10분씩 운동하기 시작했다면 그 시간을 늘리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점심 식사 후 걷는다든지, 출·퇴근 때 지하철과 자전거를 병행해 이용하든지 하는 것입니다.또 집에서도 TV를 보면서 실내자전거를 타든지,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하면 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4.담배는 끊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네번째는 담배는 끊어야합니다.담배는 전반적으로 건강을 위협하지만 특히 심장에는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담배를 끊으면 좋은 콜레스테롤이 많이 늘어나게 되며 담배를 끊으면 20분 후에 혈압도 감소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담배를 끊으면 1년 내에 심장병 위험이 반으로 줄어들고, 15년 동안 금연을 하면 전혀 담배를 피우지 않은 사람과 심장병 발생 위험이 같은 수준으로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5.술을 줄이자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다섯번째는 술을 줄여야합니다.과음은 고혈압과 심부전, 뇌졸중 등을 유발하는데요.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만들기 위해서는 술은 꼭 조금만 드세요.아예 드시지 않으면 더 좋겠지만 술을 아예 끊는다는것은 불가능하죠.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평상시 먹는거 조절 잘 하시고 운동만 잘 하신다면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만드는데 큰 어려움을 없을꺼예요.

 

 

행복박스 건강 관련 글 보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뱃살빼는 다이어트 방법 '허리둘레를 줄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