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가장 살찌는 시기가 따로 있다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시기는? '

가장 살찌는 시기가 따로 있다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시기는? '

 

1년 중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시기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즉 가장 살찌는 시기가 있다는것인데요.그렇다면 1년 중 몸무게가 가장 많이 증가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일까요? 아니면 날씨가 추워 활동하기 힘든 겨울일까요?

 

영국의 한 다이어트식품제조업체가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살찌는 시기는 12월이였으며 계절중에는 가을 그리고 요일 중에는 토요일인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가장 살찌는 시기는 12월'

 

 

가장 살찌는 시기는 12월, 9월, 8월, 11월, 10월 순으로 나타났는데요.12월에는 평균1.8㎏, 뒤를 잇는 9월에는 평균 0.9㎏의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아무래도 여름에는 노출에 대한 부담감에 체중관리를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매 관리에 소홀해지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식욕 증가와 식사량이 증가하는것도 문제가 되기도 하구요.

 

 

가장 살찌는 시기 '가을 VS 겨울'

 

 

계절 중에서는 가을에 평균 2.26㎏이, 겨울에는 1.8㎏ 정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이는 여름휴가 뒤 식사량이 늘었다가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1월부터 다시 몸무게를 감량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새해가 다가오면 많은분들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시죠.저도 해마다 올해는 몇 kg 감량이라는 계획을 세우지만 솔직히 성공한 적은 드물었던것 같아요.

 

가장 살찌는 시기 VS 몸무게 가장 많이 감량한 시기는?

 

 

그렇다면 가장 살찌는 시기와 달리 몸무게 가장 많이 감량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바로 휴가철을 앞둔 6월이라고 하는데요.조사에 따르면 6월에는 평균 몸무게가 0.9㎏ 줄어들었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여성이나 남성 휴가철 앞두고 수영복 입기 위해 살을 빼는 분들이 많다보니 이러한 결과가 나온것 같네요.

 

요일별로 가장 살찌는 시기는 토요일

 

 

그렇다면 어떤 요일에 가장 많이 살이 찔까요? 스트레스가 가장 심한 월요일에는 몸무게 증가폭이 적었지만 주말인 토요일에는 가장 많이 살이 찌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긴 저도 항상 패턴으로 보면 토요일에는 꼭 과식을 하게 되더라구요.일요일에 쉰다..라는 생각때문인지 몰라도 더 먹게 되더라구요.

 

계절별, 월별 가장 살찌는 시기 순위

 

 

계절별-가을, 겨울, 봄, 여름 순

월별-12월, 9월, 8월, 11월, 10월 순

요일별-토요일, 일요일, 금요일, 목요일, 수요일, 화요일, 월요일

 

 

가장 살찌는 시기 잘 맞는것 같나요? 저는 잘 맞는것 같습니다.항상 주말에 과식해서 월요일날 체중계 올라가면 몸무게가 증가했다가  목욕일정도 되면 정상으로 돌아왔다가 다시 주말에 찌고 반복이 되는것 같아요.특히 가을,겨울에는 꼭 체중이 증가하더라구요.감춰진 제 살이 안 보여서 그런것 같습니다~^^